책으로 둘러싸인 지식의 숲, 네이버 라이브러리,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기도 성남시 지역호감도

책으로 둘러싸인 지식의 숲, 네이버 라이브러리


현재 한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사이트는 네이버다. 이름만 들어도 초록색 창이 떠오르는 네이버의 포털사이트 점유율은 약 85퍼센트다. 그야말로 한국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메인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 이러한 네이버는 조금 특별한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사옥 1층에 마련되어 있는 이곳은 다양한 종류와 방대한 양의 책이 모여 있어 많은 독서 마니아를 끌어들이고 있다. 

                    
                

인터넷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의 특별한 도서관

  • 도서관만이 가진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다

도서관만이 가진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다

처음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네이버 사옥 로비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고민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수많은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책이 있는 도서관의 설치였다. 사람들에게 지식과 정보, 그리고 각종 노하우를 제공하는 네이버의 다양한 이야기는 책이 담고 있는 속성과 많이 닮아 있기 때문이다. 처음 개관했을 때는 네이버 사원들만을 위한 사내 도서관으로 시작되었지만 2010년부터는 일반인들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탈바꿈했다.
 
네이버는 웹이라는 가상공간에서 방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우리가 오감으로 만날 수 있는 책을 제공한다. 네이버와 책은 사람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제공한다는 공통적인 속성을 지고 있다. 네이버에서는 많은 지식들을 디지털화하여 제공하고 있지만 다른 쪽에서는 종이로 된 책이 가진 느낌과 도서관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들을 잊지 않도록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일반서적 및 전문서적이 풍부한 책의 숲

  • 책의 숲에 온 것 같은 네이버 라이브러리

책의 숲에 온 것 같은 네이버 라이브러리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다양한 종류의 책을 가지고 있다. 25,000여 권에 이르는 방대한 서적 수는 네이버가 이곳에 얼마나 많은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는 사실이다. 그중에서는 개인이 구매하기 어려울 정도로 고가의 책이나 희귀 장서도 다수 포함되어 있어 전문적인 지식을 원하는 사람들도 네이버 라이브러리를 많이 찾고 있다. 이곳에는 네이버 서비스를 만드는 직원들에게 영감을 주는 책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책들이 가득한 것이다.
 

  • 시대의 트렌드를 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공간

    1

  • 시대의 트렌드를 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공간

    2

1

2

시대의 트렌드를 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공간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장서의 배치는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그것은 새로운 정보와 최신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매거진 존, 다양한 자극과 번뜩이는 영감을 주는 디자인 존, 폭넓은 지식을 깊게 탐독할 수 있는 백과사전 존, 그리고 네이버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IT 존이다.
 
1층에 마련된 매거진 존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표지가 보이게 꽂혀있는 잡지들이다. 이는 책을 정리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보다 사람들이 책을 고르기 쉽도록 하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한 네이버의 센스다. 그 덕분에 보고 싶은 책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많은 잡지의 표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다. 국내는 물론, 국외의 잡지까지 총 360여 종의 책들이 있는 매거진 존은 트렌드 세터라면 결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이다.
 
매거진 존의 반대편에는 디자인 존이 있다. 이곳에 들어서면 마치 책으로 둘러싸인 숲속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방대한 양의 디자인 서적에 둘러싸인 기분은 책을 읽지 않아도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는다. 디자인 존에 마련된 디자인 장서는 약 17,000여 권이다. 그리고 원목으로 만들어진 책장 위에는 초록의 풀이 자라고 있다. 원목과 책과 식물. 디자인 존 자체가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어 디자인적 영감을 받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 전문적 지식을 탐구하는 편안한 공간

    1

  • 전문적 지식을 탐구하는 편안한 공간

    2

1

2

전문적 지식을 탐구하는 편안한 공간

1층을 모두 둘러보고 2층으로 올라가면 백과사전/IT 존을 만날 수 있다. 한눈에 봐도 전문적인 책이 가득하지만 이곳의 분위기는 편안함 그 자체다. 집중하기 좋은 1인용 책상은 물론, 책을 여러 권 펼쳐놓아도 넉넉한 대형 책상, 편안하게 읽기 좋은 다락방 형식의 공간 등 사람들의 독서형태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구들이 배치되어 있다. 어려운 내용이 많은 전공 계열의 도서가 많기 때문에 더 자유로운 분위기의 공간을 구성한 것이다.

 

취약계층과 함께 만들어가는 도서관

  • 1

  • 2

1

장애인의 웹 사용 환경을 체험하는 공간

2

“조금 느린 만큼 정성을 더욱 담았습니다.”

2층 한쪽에 자리 잡고 있는 이곳은 ‘장벽 없는 웹을 경험하는 공간‘이다. 이곳은 눈이 보이지 않거나, 한 손 혹은 두 손 모두를 쓸 수 없는 이들이 웹을 경험할 수 있는 기술이 구현되어 있다. 이는 장애에 상관없이 모든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술을 잘 보여주고 있었다. 이곳의 설명 중 가장 특별했던 말은 '장애인들은 할 수 없는 것보다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여 몸의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는 스페셜 유저입니다'라는 말이었다.

또한 네이버 라이브러리에 마련되어 있는 카페에서는 발달장애인과 지적장애인이 커피를 만들고 있다. 그리고 성남 지역의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도서관의 사서 보조를 담당한다. 네이버는 이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장애인의 사회진출을 돕고 노년층의 재취업을 이끌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회 취약계층의 장점을 존중하는 네이버의 마음일 것이다.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많은 사람들을 위하여 열린 공간이다.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자신들의 역량을 향상하거나 새로운 생각을 떠올리기 위해 방문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사람들의 독서욕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계속 책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한다. 어느 누구라도 미래에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낮은 문턱으로 열려있는 네이버 라이브러리, 이번 주말에는 가볍게 도서관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트래블아이 쫑마크
  • 아이루페 명함 돋보기

    [여행선물] 아이루페 명함 돋보기

    우리나라 전통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는 특별한 디자인! 언제 어느 순간에도 간편한 휴대성! ‘보는 일’이 답답한 트래블피플의 찌푸린 미간이 쫘~악 펴집니다. 눈이 불편한 트래블피플 뿐만 아니라, 눈이 불편한 이와 함께 여행할 트래블피플에게 추천하는 만점짜리 여행선물. '아이루페 명함돋보기' 트래블아울렛 MD가 적극 추천합니다~^^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7년 09월 0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보성 - 득량만바다낚시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보성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책으로 둘러싸인 지식의 숲, 네이버 라이브러리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