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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1.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문화마케팅연구소(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1)서비스 : 이용 고객 또는 회원이 휴대형 단말기, PC, TV,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뜻합니다.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 고객 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2. 2)회원 : 이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부여받은 ID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3)이용고객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
    4. 4)회원정보 :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회원가입양식에 기재를 요청하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의미합니다.
    5. 5)ID(식별기호) : 회원의 구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식별 정보를 의미합니다.
    6. 6)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7)사이버머니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충전하고 서비스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가상의 화폐를 의미합니다.
    8. 8)포인트 : 회사가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회원에게 부여하는 재산적 가치 및 환가성이 없는 무형의 도구를 의미합니다.
    9. 9)게시물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 요청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의미합니다.
  3.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1.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 서비스 이용행위에는 이 약관이 우선 적용되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등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관습을 따릅니다.
    2.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고,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30일 전에 공시하고 변경토록 하며, 초기화면 및 공지사항, 팝업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4. 제4조 약관적용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5. 제5조 이용신청

    1. 1.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개인, 또는 단체)는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가입양식을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기타 방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2. 2.이용신청 시 회사는 회원가입양식과는 별도로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출해야만 회원가입 절차가 최종 완료됩니다.
    3. 3.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4. 4.타인의 정보(이름 또는 이메일, 전화번호, 생년월일 등)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와 같이 부당한 방법에 의해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회사가 인지하는 즉시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정지 또는 삭제되고,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6. 제6조 회원가입

    1. 1.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해야 합니다.
    2. 2.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합법적인 데이터로 인식합니다.
    3. 3.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4.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가.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나.허위 또는 불법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다.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 라.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마.본 약관 제 8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바.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와 사회통념을 벗어나는 경우
    • 사.회사는 서비스 관련 장비의 여유가 부족하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7.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1.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의 자발적 의지로 언제든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2.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귀책사유는 회원에게 있고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1.회원은 아이디(이메일)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2. 2.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이메일)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3.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해야 합니다.
    4. 4.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1항 제2항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9. 제9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이용계약은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해 이용자 본인의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2.이용계약 체결은 개인 혹은 단체회원 모두 가능합니다.
  10. 제10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1. 1.아이디(이메일)는 본인실명으로 1인당 1개만을 발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아이디(이메일) 및 비밀번호 등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인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1. 제11조 회원 아이디 변경

    1. 1."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이메일) 등 회사가 필수정보로 인식하는 부분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2."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등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3. 3.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2. 제12조 서비스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관광 관련 정보 서비스
    2. 2.1항과 관련된 각종 부가서비스 일체
  13. 제13조 서비스 제공

    1.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가.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이미지(사진 포함), 파일정보 또는 자료의 관리/저장/공유를 위한 관광 관련 정보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일체
      • 나.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기존 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한 API서비스 등 포함)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2.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3.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4."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팝업 중 회사가 선택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도 있습니다.
    5.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공지사항 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14. 제14조 서비스 변경

    1. 1.“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2.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공지사항 화면에 게시합니다.
  15. 제15조 회사의 의무

    1. 1.회사는 서비스가 안정적,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약관의 정한 예외의 사항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시설을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최선의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3. 3.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노력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4.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취득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일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목적으로 정보제공자 또는 제 3자에게 개별적으로 회원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는 제외토록 합니다.
    5. 5.사업의 인수, 매각, 양도 등의 경우 회원의 모든 권리와 의무는 관련 계약 및 법규에 따라 처리되며 서비스의 연속성을 위해 30일전 사전 고지를 통해 회원에게 고시합니다.
    6. 6.회사는 유료회원의 서비스 관련 자료 요청 시, 최선의 응대로 서비스하나 의무로써 규정되지는 않습니다.
  16. 제16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다만,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는 경우 또는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와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7.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제공중인 서비스 내부와 전자우편 등과 같은 부가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광고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해 통계를 작성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3.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매촉진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각종 정보를 게재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상의 전자적방법과 오프라인과 같은 기타의 방법으로 전달, 혹은 제공할 수 있습니다.
  18. 제18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전송권, 2차 저작권 등은 모두 회사에 귀속됩니다.
    2. 2.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전송, 전시, 공연, 출판, 방송, 배포, 2차 저작행위, 기타 영리목적으로 게시물을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무단으로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3. 3.회원은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가진 자료를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라도 회사의 사전 승인을 서면으로 받아야 합니다.
    4. 4.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재 또는 등록 요청한 자료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가 게시 및 등록 승인 후 트래블아이 사이버머니(포인트)로 회원에게 비용 지불함과 동시에 회사와 회원 간에 제18조 관련 내용을 포함한 계약이 자동 성립 되고, 이에 따른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이 조항의 숙지 부족에 따른 회원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5.4항의 행위로 인해 발생되는 저작권 문제는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9. 제19조 게시물 관리

    1. 1."회원"의 게시물은 직접 게시가 불가능 하며 웹사이트 내에서 게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2.관광정보의 자료 제공 및 수정 요청 내용 등의 게시물 신청은 트래블아이 관리자의 심사를 거쳐 페이지에 반영됩니다.
    3. 3."회원"은 게시요청의 진행사항을 마이페이지 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 제20조 권리의 귀속

    1. 1."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포함 모든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2."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1. 제21조 이용제한

    1. 1."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로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3."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4.“회사”는 본 21조의 이용제한 범위에 관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을 이용제한정책으로 별도 시행할 수 있습니다.
    5. 5.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가입 시 회이용자가 제공한 전자메일을 통해 통지합니다.
  22. 제22조 분쟁의 해결

    1. 1.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2.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으로 소송이 발생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에서 해결토록 합니다.
  23. 제23조 책임제한

    1.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회사“가 경영을 정상적으로 지속 수행할 수 없는 상황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2. 2.“회사"는 "회원" 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 및 등록을 목적으로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5."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어떠한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6."회사"는 포인트 및 사이버머니 관련한 지급 의무는 “회사”가 경영을 정상적으로 지속하는 동안 유지되며, 이외의 상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4. 제2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1."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2."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25. 부칙

    이 약관은 2014년 11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