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성대 기원하는 피리 한마당, 경주세계피리축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북도 경주시 지역호감도

태평성대 기원하는 피리 한마당, 경주세계피리축제


통일신라의 신통한 피리였던 만파식적은 음악의 주술적 기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 피리 한번을 불어 내우외환이 모두 해결되고 모두가 평화로운 세상을 이룰 수 있다면 얼마나 좋으랴. 지금이야 피리 하나로 모든 평화를 이뤄주는 만파식적을 볼 수는 없다. 그러나 이 염원을 이은 색다른 축제가 있다. 세계 각국의 피리가 모여 평화의 소중함과 문화 교류를 나누는 경주세계피리축제다.

                    
                

세계각지의 피리 공연을 한데 모아

  • 행사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리는 개막식. 각국의 피리가 어떻게 어우러지는지를 볼 수 있는 수준 높은 공연들이 기다린다.

음악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경주세계피리축제에서 열리는 공연을 꼭 체크하는 것이 좋겠다. 개막식을 비롯해 각국의 피리를 한 번에 들을 수 있는 쉽지 않은 자리가 열리니 말이다. 개막식에서는 주제공연인 ‘만파식적의 꿈’을 비롯해 스위스와 인도, 티베트 등 일상에서는 쉽게 듣지 못할 피리연주가 펼쳐질 예정. 특히 ‘만파식적의 꿈’은 음악과 춤이 어우러져 한층 더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인도의 반수리&따블라 이중주, 일본의 사쿠하치와 고토, 네팔의 반수리, 사랑기, 마당 등 세계 각국의 피리 전통을 보여주는 세계피리명인전이 펼쳐질 예정이니 관심이 있다면 축제가 열리는 첫날을 기억해 두자. 
 

  • 1

  • 2

  • 1

    2

     경주세계피리축제 피리체험과 신라 복식 체험의 모습.

허나 아무리 가까이에서 공연을 듣더라도 처음 보는 피리들의 종류가 한 번에 익숙해지기는 힘든 법.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전시는 축제기간동안 예술의 전당 4층, 대전시실에서 진행된다. 30개국 100여 종, 200여 점의 전통악기 전시에서는 비슷한 듯 다른 여러 나라의 악기를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악기연주체험도 진행된다. 가야금이나 거문고와 같은 전통 현악기부터 크기별로 제각기 다른 소리가 나는 피리 종류까지 소소하게나마 만져보고 소리 내 볼 수 있어 관객들에게도 호응이 높다. 더불어 신라시대의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어보는 체험도 준비되어 있어 음악과 하는 시간여행이라는 느낌이 한층 강하게 다가온다.

 

우리 음악 전통의 격을 높이는, 전국대금경연대회 

6월 10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전국대금경연대회에서는 초, 중, 고등, 일반부로 나누어 대금 예선경연과 본선 경연을 진행한다. 경연이 끝난 뒤에는 축하공연 및 시상식도 이어질 예정. 평소 대금 연주에 일가견 있었거나 갈고닦아왔던 실력을 자랑하고 싶은 연주자라면 이번 축제를 대금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다. 또한 대금대회를 축하하는 공연에서는 한국의 '대금 산조제주(김동진류)'를 비롯해 '가야금산조 제주(강태홍류)', 중국의 '고원에도 만풍년 일세' 등이 연주되며 축제의 흥을 더욱 돋게 할 예정이다.  

가끔은 화려하고 시끄러운 대중음악에서 벗어나 깊은 울림과 여운을 주는 전통음악에 귀 기울여 보자. 피리 특유의 맑고도 깨끗한 소리가 현대인의 번잡한 마음을 달래주고 어루만져준다. 경주세계피리축제의 음악과 함께 역사, 문화가 가득 담긴 경주의 명소를 함께 찾는 여행도 특별한 추억이 될 테니, 눈과 모두 즐거워지고 싶다면 경주로 떠나보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 서악서원

    [트래블스테이] 서악서원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 때도 굳건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던 서악서원! 원형 그대로를 잘 간직하고 있는 이곳은 숙박 이외에 상상 그 이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도체험을 비롯해 전통의복체험, 국악공연, 화랑체험, 전통혼례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을 누릴 수 있는 곳. 서악서원은 고택에서의 특별한 하룻밤을 계획하고 있는 이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어 줄 것입니다.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서덕아 취재기자

발행2017년 06월 0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보성 - 득량만바다낚시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보성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경북 경주시 지역호감도

태평성대 기원하는 피리 한마당, 경주세계피리축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