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은 빛깔의 매력이 가득한 부산진구 당일코스 2,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갖은 빛깔의 매력이 가득한 부산진구 당일코스 2

부산진구에서 부전천은 존재감이 거의 없다. 하지만 복개천을 걷다 보면 복원의 꿈과 부산의 훈훈한 민심과 삶을 두루 살필 수 있는 시장을 만나게 된다. 보행로를 따라 조금 내려가면 서면시장과 중앙시장, 귀금속 전문시장인 골드테마거리 등이 갖가지 색깔을 하고 있다. 이들은 모두 부산진 상권의 중심으로 자리해 있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부산 부산진구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부산역사기록관,국내여행,여행지추천
    부산역사기록관

    조선왕조실록 사본을 보존하고 있는 국가기록관이다. 조선 태조에서부터 조선 철종 때까지 25대 472년간의 역사를 편년체로 기술한 조선왕조실록은 총 1893권 888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20세기 초까지 태백산, 정족산, 적상산, 오대산의 사고에 남아서 전해내려 왔다. 조선왕조실록 사본을 보존하고 있는 국가기록관이다. 조선 태조에서부터 조선 철종 때까지 25대 472년간의 역사를 편년체로 기술한 조선왕조실록은 총 1893권 888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20세기 초까지 태백산, 정족산, 적상산, 오대산의 사고에 남아서 전해내려 왔다.

    주소부산광역시 연제구 경기장로 28
    연락처051-550-800

  • 2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국내여행,여행지추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

    멀리서 보아도 한 눈에 다 보기 힘들 정도로 커다란 위용을 과시하며 자리 잡고 있는 이 경기장은 2002 한일월드컵 기간 폴란드전에서 우리나라가 월드컵 사상 첫승을 거둔 역사적인 현장이다. 또 같은 해 부산아시안게임이 열린 곳으로, 대한민국 체육의 메카의 의미를 지닌다. 수용인원이 8만여 명에 달하는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한다. 멀리서 보아도 한 눈에 다 보기 힘들 정도로 커다란 위용을 과시하며 자리 잡고 있는 이 경기장은 2002 한일월드컵 기간 폴란드전에서 우리나라가 월드컵 사상 첫승을 거둔 역사적인 현장이다. 또 같은 해 부산아시안게임이 열린 곳으로, 대한민국 체육의 메카의 의미를 지닌다. 수용인원이 8만여 명에 달하는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한다.

    주소부산광역시 연제구 월드컵대로 344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
    연락처051-500-2121

  • 3
    온천천,국내여행,여행지추천
    온천천

    온천천은 특히 세병교 구간에서 비가 오면 침수가 돼 몸살을 앓았지만 더 이전에는 황새가 찾아오는 서식지로 통했다. 이곳 황새의 몸짓을 흉내 낸 춤이 바로 ‘동래학춤’이다. 이 세병교 부근은 조선시대 최고의 과학자인 장영실이 태어나 동래 관노로 청년시절을 보낸 곳이기도 하다. 현재 자연친화형 하천으로 복원되어 자전거도로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온천천은 특히 세병교 구간에서 비가 오면 침수가 돼 몸살을 앓았지만 더 이전에는 황새가 찾아오는 서식지로 통했다. 이곳 황새의 몸짓을 흉내 낸 춤이 바로 ‘동래학춤’이다. 이 세병교 부근은 조선시대 최고의 과학자인 장영실이 태어나 동래 관노로 청년시절을 보낸 곳이기도 하다. 현재 자연친화형 하천으로 복원되어 자전거도로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주소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동
    연락처051-550-4741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