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 도봉구 당일코스 2,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도봉구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 도봉구 당일코스 2

도봉산과 도봉산역 창포원, 방학천 생태공원을 포함하고 있는 도봉구의 대표코스는 도봉구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도봉산의 독특한 산세와 향기로운 붓꽃, 다양한 수생식물들을 돌아보는 동안 눈 뿐만 아니라 마음도 즐거워질 것이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서울 도봉구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정묘사,국내여행,여행지추천
    정묘사

    전국 각지에 풍수지리상의 명소가 많지만 그중 으뜸으로 치는 화지공원 내 정묘사가 거론된다. 그 앞에 세워진 정묘비는 1737년 동래 정씨의 후손인 동래부사 정언섭이 세운 것으로 동래 정씨 시조에 대한 이야기와 이름난 명산인 화지산에 2세 조인 정문도의 묘를 쓰게 되어 자자손손 번창했다는 기록 등 정묘가 조성된 유래, 조상의 은덕 등을 담고 있다. 전국 각지에 풍수지리상의 명소가 많지만 그중 으뜸으로 치는 화지공원 내 정묘사가 거론된다. 그 앞에 세워진 정묘비는 1737년 동래 정씨의 후손인 동래부사 정언섭이 세운 것으로 동래 정씨 시조에 대한 이야기와 이름난 명산인 화지산에 2세 조인 정문도의 묘를 쓰게 되어 자자손손 번창했다는 기록 등 정묘가 조성된 유래, 조상의 은덕 등을 담고 있다.

    주소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양정동
    연락처051-605-4061

  • 2
    양정동 배롱나무,국내여행,여행지추천
    양정동 배롱나무

    화지공원 동래정씨 시조 묘 주변에는 배롱나무 두 그루가 자라고 있다. 나이는 800년 정도로 추정되고 있으며 가장 큰 나무의 높이는 8.3m로 천연기념물 168호로 지정, 보호되고 있다. 동래 정씨 시조의 조상을 기리고 자손들의 부귀영화를 기원하는 뜻으로 심었는데, 우리 선조들은 이 나무를 부귀영화를 주는 나무라고 믿기도 했다. 화지공원 동래정씨 시조 묘 주변에는 배롱나무 두 그루가 자라고 있다. 나이는 800년 정도로 추정되고 있으며 가장 큰 나무의 높이는 8.3m로 천연기념물 168호로 지정, 보호되고 있다. 동래 정씨 시조의 조상을 기리고 자손들의 부귀영화를 기원하는 뜻으로 심었는데, 우리 선조들은 이 나무를 부귀영화를 주는 나무라고 믿기도 했다.

    주소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양정동
    연락처051-605-4061

  • 3
    부산어린이회관,국내여행,여행지추천
    부산어린이회관

    부산어린이대공원 안에 있는 어린이 교육 및 문화시설로, 아이들이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력과 자율적 탐구학습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현장체험 중심의 집중탐구활동, 과학교실과 발명교실, 일일 현장체험 등을 운영한다. 부산어린이대공원 안에 있는 어린이 교육 및 문화시설로, 아이들이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력과 자율적 탐구학습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현장체험 중심의 집중탐구활동, 과학교실과 발명교실, 일일 현장체험 등을 운영한다.

    주소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초읍동 85
    연락처051-810-8800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