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관광문화유적투어 C코스, 물 테마 코스,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충주 관광문화유적투어 C코스, 물 테마 코스

충주에서는 '관광문화유적투어'라는 이름의 시티투어 코스가 운영되고 있다. 그 중 C코스는 물 테마 코스로, 충주시청에서 출발하여 충주댐과 청룡사지, 중앙탑, 목계나루 등의 충주 명소들을 고루 돌아본 뒤 충주시청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충북 충주시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충주시청 주차장,국내여행,여행지추천
    충주시청 주차장

    충주시청 주차장은 충주 시티투어의 출발지이자 도착지이기도 하다. 모든 충주 시티투어 코스가 충주시청 주차장에서 출발하고, 충주시청 주차장에서 끝나니 충주 시티투어에 참가할 때에는 충주시청 주차장의 위치를 꼭 알아 두어야 한다. 충주시청 주차장은 충주 시티투어의 출발지이자 도착지이기도 하다. 모든 충주 시티투어 코스가 충주시청 주차장에서 출발하고, 충주시청 주차장에서 끝나니 충주 시티투어에 참가할 때에는 충주시청 주차장의 위치를 꼭 알아 두어야 한다.

    주소충청북도 충주시 으뜸로 21 민원동
    연락처043-850-5114

  • 2
    충주댐,국내여행,여행지추천
    충주댐

    충주를 대표하는 관광 명소 중 한 곳이자 우리나라 최대의 콘크리트 다목적 댐이기도 한 충주 댐은 종민동과 동량면 조동리 앞의 계곡을 막아 조성한 댐이다. 충주댐의 건설로 인해 생겨나게 된 호수인 충주호 또한 충주를 대표하는 관광명소가 되니, 충주를 찾았을 때에는 반드시 충주댐 일원을 둘러보아야 한다. 충주를 대표하는 관광 명소 중 한 곳이자 우리나라 최대의 콘크리트 다목적 댐이기도 한 충주 댐은 종민동과 동량면 조동리 앞의 계곡을 막아 조성한 댐이다. 충주댐의 건설로 인해 생겨나게 된 호수인 충주호 또한 충주를 대표하는 관광명소가 되니, 충주를 찾았을 때에는 반드시 충주댐 일원을 둘러보아야 한다.

    주소충청북도 충주시 충주호수로 737
    연락처043-857-7644(충주전통문화회)

  • 3
    청룡사지,국내여행,여행지추천
    청룡사지

    고려 말의 사찰로 알려진 청룡사의 터인 청룡사지는 석등, 보각국사의 사리탑과 탑비 등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보각국사탑비는 보물 제658호로, 석등은 보물 제656호로, 보각국사탑은 국보 제197호로 지정되어 있으니 청룡사지를 돌아볼 만한 의의가 충분하다 할 수 있겠다. 고려 말의 사찰로 알려진 청룡사의 터인 청룡사지는 석등, 보각국사의 사리탑과 탑비 등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보각국사탑비는 보물 제658호로, 석등은 보물 제656호로, 보각국사탑은 국보 제197호로 지정되어 있으니 청룡사지를 돌아볼 만한 의의가 충분하다 할 수 있겠다.

    주소충청북도 충주시 소태면 오량리
    연락처043-857-7644(충주전통문화회)

  • 4
    중앙탑,국내여행,여행지추천
    중앙탑

    가금면 탑평리 중앙탑 공원의 칠층석탑은 우리나라 중앙에 있다고 하여 일명 중앙탑이라고 불린다. 국보 제 6호이기도 한 이 칠층석탑을 보호하기 위해 조성한 사적공원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쉼터의 기능을 겸한다. 가금면 탑평리 중앙탑 공원의 칠층석탑은 우리나라 중앙에 있다고 하여 일명 중앙탑이라고 불린다. 국보 제 6호이기도 한 이 칠층석탑을 보호하기 위해 조성한 사적공원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쉼터의 기능을 겸한다.

    주소충청북도 충주시 칠금중앙5길 8
    연락처043-855-0790

  • 5
    목계나루,국내여행,여행지추천
    목계나루

    충주시 엄정면 목계리에 있던 나루인 목계나루는 조선시댕 큰 성황을 이루었던 나루라 한다. 1930년대 철도와 도로망이 개설된 뒤 기능이 쇠퇴한 목계나루는 1970년대에 목계교의 건설로 나루의 기능을 완전히 상실하였으나, 목계나루를 찾는 발길은 아직도 이어지고 있다. 충주시 엄정면 목계리에 있던 나루인 목계나루는 조선시댕 큰 성황을 이루었던 나루라 한다. 1930년대 철도와 도로망이 개설된 뒤 기능이 쇠퇴한 목계나루는 1970년대에 목계교의 건설로 나루의 기능을 완전히 상실하였으나, 목계나루를 찾는 발길은 아직도 이어지고 있다.

    주소충청북도 충주시 엄정면 동계길 29-1 저잣거리동
    연락처043-853-1929

  • 6
    충주시청 주차장,국내여행,여행지추천
    충주시청 주차장

    충주시청 주차장 충주시청 주차장은 충주 시티투어의 출발지이자 도착지이기도 하다. 모든 충주 시티투어 코스가 충주시청 주차장에서 출발하고, 충주시청 주차장에서 끝나니 충주 시티투어에 참가할 때에는 충주시청 주차장의 위치를 꼭 알아 두어야 한다. 충주시청 주차장 충주시청 주차장은 충주 시티투어의 출발지이자 도착지이기도 하다. 모든 충주 시티투어 코스가 충주시청 주차장에서 출발하고, 충주시청 주차장에서 끝나니 충주 시티투어에 참가할 때에는 충주시청 주차장의 위치를 꼭 알아 두어야 한다.

    주소충청북도 충주시 으뜸로 21 민원동
    연락처043-850-5114

  • 고속버스 프리패스

    [트래블티켓] 고속버스 프리패스

    버스로 떠나는 전국 여행, 준비 되셨나요? 전국의 고속버스를 티켓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마법의 여행아이템! '고속버스 프리패스'가 트래블피플의 시티투어를 더욱 알차게 해 줄거예요~
    상품 보러 가기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