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자기 꿈이 모이는 산책길, 북서울꿈의숲,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서울특별시 강북구 지역호감도

아기자기 꿈이 모이는 산책길, 북서울꿈의숲


서울 동북단에 위치한 강북구는 서울의 진산인 북한산이 감싸 안고, 우이천의 맑은 물이 흐르는 살기 좋은 동네다. 구 전체 면적의 23.61㎢ 중 공원 면적이 57퍼센트를 차지할 정도로 풍부한 녹지공간을 자랑한다. 강북구는 아름다운 자연은 물론, 이와 어우러진 문화 요소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서울시민의 안락한 휴식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강북구가 가진 볼거리야 많고 많지만, 그중에서도 주목할 만한 것은 바로 북서울꿈의숲. 아름다운 연못부터 미술관까지, 그야말로 갖은 볼거리를 갖추고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의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북서울꿈의숲에서 만나는 여유와 즐거움

도시민들의 문화휴식공간으로 자리잡은 북서울꿈의숲.

북서울꿒의숲은 그야말로 거대한 문화휴식공간이다. 강북 지역에 조성된 최초의 대형 녹지공원이자 송파구의 올림픽공원, 성동구의 서울숲, 마포구의 월드컵공원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서울의 대형공원이다. 내부에 마련된 여러 시설에서는 자연과 함께 하는 휴식은 물론,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들도 마련되어 있어 즐길 거리 또한 풍성하다. 지금부터 트래블피플에게 소개하려고 하니 눈여겨봐 두기 바란다.

 

달이 비치는 못, 월영지

  • 1

  • 2

  • 3

1

시원한 수변공원처럼 꾸며진 월영지의 모습. 밤에는 조명이 색다른 매력을 뽐낸다.

2

3

아기자기한 월영지의 주변 풍경. 주변에는 수중정화식물이 심겨져 있어 물을 한층 맑게 한다.

월영지는 북서울꿈의숲을 상징하는 중심 물놀이장소다. 칠폭지를 입구로 삼아 창녕위궁재사를 지나쳐 쭉 들어오면 아름다운 분수와 폭포가 갖춰진 월영지를 만날 수 있다. ‘달그림자의 연못’이라는 아름다운 이름을 가지고 있어 쉼터들도 하나같이 달과 연관된 이름을 지니고 있다. 월영지를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월영대, 그리고 한국 전통 정자처럼 지어진 월광대는 물가에서 편안하게 경치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꼭 찾는 곳이다. 여기에 ‘달빛’이 쏟아지는 월광폭포가 어우러지니 더할 나위가 없다. 때로는 힘찬 분수 물줄기가 월영지를 장식하고, 더운 날에는 수련이 그 귀한 자태를 뽐내기도 하니 어찌 월영지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북서울꿈의숲에 들른 모든 사람이 빼놓지 않고 다녀가는 곳, 바로 월영지이다.

 

고고한 그 모습, 창녕위궁재사

주말에는 체험도 할 수 있는 창녕위궁재사의 모습.

전통 한식 목조가옥인 서울 번동 창녕위궁재사 또한 북서울꿈의숲 안에 위치한 주요 볼거리 중 하나이다. 월영지와 칠폭지 사이, 대숲길 근방에 있는 창녕위궁재사는 등록문화재 제40호로 조선의 23대 임금인 순조의 부마, 창녕위 김병주의 재사이다. 말끔한 기와, 잘 정돈된 담장은 그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기품이 느껴지나, 이곳은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김병주의 재사이나, 이곳에서 더 많이 언급되는 이름은 김병주의 손자인 김석진이다. 항일 우국지사였던 김석진은 한일합방 이후 일제가 남작 작위와 보화 등을 주며 자신을 회유하려 하자 수치심을 느끼고 크게 분노하여 이곳에서 자결하였다고 한다. 이 일화를 통해 창녕위궁재사가 어찌 이리 고고한 모습을 지니고 있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그저 아름답기만 한 곳이 아니니 그 모습, 어찌 쉬이 잊을 수 있으랴.

 

예술과의 반가운 만남, 상상톡톡미술관

1

북서울꿈의숲 상상톡톡미술관에서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건드리는 미술 전시가 가득하다.

2

점핑분수 주변은 여름이면 더위를 식히려는 어린이들의 인기를 한몸에 모은다.

3

독특한 구조를 보여주는 어린이 놀이터의 모습.

북서울꿈의숲 안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미술 공간을 만날 수도 있다. 그 이름도 발랄한 상상톡톡미술관. 숲속에 위치한 미술관이라는 사실만으로도 흥미로운데, 상상톡톡미술관 또한 이곳을 찾은 이들을 실망시키지 않는다. ‘자연 속 어린이 미술관’을 모토로 삼은 이곳에서는 자연과 연계시킨 미술의 세계를 누려볼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미술 강좌, 어린이를 위한 시설들이 가득한 이곳에서라면 주말 나들이가 한껏 알찰 것이다. 더욱이 이 앞에는 어린이 놀이터를 비롯해 거울못, 점핑분수 등 어린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시설들도 모여 있어 한층 톡톡 튀는 재미를 선사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 트래블아이 캐릭터 USB

    [여행선물] 트래블아이 캐릭터 USB

    여행에서 사진은 필수겠죠? 필요한 정보와 파일을 내 손안에! OTG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에서도 OK! 실용적이고 색감 또한 만점인 트래블아이 USB로 여행 사진을 안전하게 보관해보세요~^^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1년 08월 13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서울 강북구 지역호감도

아기자기 꿈이 모이는 산책길, 북서울꿈의숲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