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고장에 피는 장미, 삼척장미축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강원도 삼척시 지역호감도

바다의 고장에 피는 장미, 삼척장미축제


삼척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다가 넘실대는 풍경을 떠올린다. 그러나 강원 삼척시라는 고장의 매력이 어찌 푸른 바다에만 국한되어 있을까. 무건리 이끼계곡, 환선굴, 곰치국과 황영조 기념공원, 검봉산자연휴양림과 도계유리마을 등, 삼척을 관광지로써 빛내는 곳들은 쉬이 셀 수 없이 많다. 이번에 [트래블투데이]에서 소개할 곳은 삼척 장미공원. 늦은 봄이면 화려한 장미들이 수놓이는 삼척의 자랑거리다. 

                    
                

오십천에 장미가 피네

오십천 일원, 삼척장미공원의 모습.

삼척장미축제가 열리는 곳은 삼척시 정상동의 오십천 일원에 조성된 삼척장미공원. 218종, 13만 그루, 1천만 송이의 장미는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의 수량이다. 그 화려함에 비해 유명한 정도는 아직 높지 않은 편이니, 트래블피플이라면 이 숨은 여행지에 반드시 한 번쯤 찾아가 보기를 바란다. 

‘천만송이 장미 사랑愛 빠지다’라는 주제처럼, 삼척장미공원은 온통 장미로 뒤덮인다. 천만송이 장미공원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기도 하니, 앞으로 더 많은 볼거리를 선사할 곳 또한 이 삼척장미공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축제의 컨셉은 ‘빛의 정원’이다. 여섯 색깔이 지닌 의미를 빛으로 담아낸 이번 삼척장미축제는 7개 분야, 76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색깔로 삼척장미축제를 구분하고자 한다면 다음의 정보를 사전에 확인해 두는 것이 좋겠다. 보랏빛 정원은 공연, 초록빛 정원은 전시, 주황빛 정원은 참여, 하늘빛 정원은 체험, 핑크빛 정원은 야간, 황금빛 정원은 푸드존을 상징한다. 각 색깔에 맞추어 프로그램들이 다르게 진행되니, 이를 기억해 둔다면 삼척장미축제를 더욱 알차게 즐겨 볼 수 있을 것이다. 

 

삼척장미축제가 숨겨둔 볼거리들

  • 1

  • 2

  • 3

  • 4

1

2

3

4

삼척장미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모습들.

삼척의 볼거리가 바다에서 끝나지 않는 것처럼, 삼척장미공원의 볼거리 또한 장미에서 그치지 않는다. 산책로와 포토존, 장미터널과 이벤트가든, 바닥분수, 잔디광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맨발공원, 자전거 도로 등의 각종 휴양 및 편의 시설들이 삼척장미공원을 찾아온 이들을 반기니, 일단 심심할 틈은 없는 셈이다. 

밤이 되면 삼척장미공원은 또 다른 매력을 입는다. 장미꽃 군락이 조명과 어우러진 분위기는 그야말로 ‘환상’에 가까우니, 이왕 삼척장미공원을 찾았다면 그 발걸음을 일찍이 돌려버리지는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2,017인분 비빔밥 퍼포먼스와 전국 장미가요제, 프로포즈 UCC 공모전 등 시민 참여 행사 또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이 또한 삼척장미축제를 더욱 즐겁게 해 줄 요소들이다. 축제 기간 중 장미꽃씨를 무료로 나누어 주기도 하니, 삼척의 장미를 집으로 가져가 오래도록 지켜보고 싶다면 이 기회를 활용해 보는 것 또한 좋을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삼척 제일의 관광자원이라 할 수 있는 바다. 그리고 아름다운 봄 장미의 만남! 삼척 여행 코스가 절로 머릿속에 그려지지 않으세요?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05월 1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가 최고!” 천북 굴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바다의 고장에 피는 장미, 삼척장미축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