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쪽 오름 투어, 새별오름의 황금빛 일몰,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지역호감도

제주도 서쪽 오름 투어, 새별오름의 황금빛 일몰


제주도에는 360여 개의 크고 작은 오름이 존재하여 흔히 ‘오름의 왕국’이라고 비유한다. 산보다 오르기에 부담 없고 소요시간도 짧아서, 최근 제주에 오름 투어를 목적으로 여행 오는 관광객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중 제주도 서쪽의 대표적인 오름으로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새별오름을 다녀왔다.

                    
                

초저녁, 외롭게 떠 있는 샛별 같아, 새별오름

서부관광도로, 평화로 등으로 불리는 95번 국도 벌판에 우뚝하니 서 있는 새별오름.

제주도 오름은 저마다의 독특한 모양과 이야기에 따라서 재미난 이름이 붙여진다고 한다. 새별오름은 초저녁에 외롭게 떠 있는 샛별 같다고 해서 '새별'이라는 예쁜 이름이 붙은 오름이다. 제주도 서쪽 벌판에 동그랗게 우뚝 솟아 있는 519.3m의 새별오름은 제주시 애월읍 봉성읍에 위치하고 있다.
 

새별오름을 오르면서 바라보는 제주의 풍경.

언제 찾아도 좋은 새별오름! 정상에서 내려다보이는 제주의 풍경이 멋있어서 제주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한 곳이다. 봄과 여름에는 푸르른 자연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을에는 억새가 한창이라서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가장 최근에는 웨딩촬영 장소로도 인기가 있다.
 

가파른 오르막길을 통과하면 곧 새별오름 정상에 도착한다. 

매년 겨울에는 들불축제도 개최되는데, 제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제주도 겨울 대표축제라 할 수 있는 새별오름의 들불축제는 정월 대보름날을 전후로 액운을 몰아내고 풍요와 다복을 기원한다. 여러 프로그램 중에도 ‘새별오름 태우기’는 이 축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오름 전체를 통째로 태워버리는 행사이다. 어두운 밤 활활 타오르는 모습이 멀리서 보면 마치 활화산이 터지는 듯한 장관을 연출한다.
 
오름을 바라보며 지난해 모든 액을 다 태워버리고, 새해 건강과 행운을 기원한다. 1년에 딱 한 번만 볼 수 있는 들불축제를 즐기기 위해 타지에서 방문한 관광객과 제주도민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덕분에 제주도 대표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하였음은 물론이다.

 

제주의 일몰 명소, 새별오름

억새 명소로 유명한 새별오름.

새별오름은 왕복 1시간 내외로 오르내릴 수 있지만, 오르는 길의 경사가 가파르기에 운동화와 생수는 필수이다. 새별이라는 이름과 딱 들어맞게 실제로 오름 정상에 서면 다섯 개의 둥그런 봉우리들이 별 모양을 이루고 있다. 크고 높은 건물이 없는 제주도는 새별오름 정상에 서면 제주 모습 그 자체를 360도 파노라마처럼 생생히 느낄 수 있다. 하늘을 올려다보면 구름이 떠다니고, 좌우를 살펴보면 한라산과 비양도 전망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오름이다.
 

  • 1

  • 2

1

2

새별오름 정상에서 바라보는 황금빛 일몰.

특히 가을에는 억새 명소로도 유명하여 가족, 친구, 커플 등 스냅사진 촬영장소로도 인기 만점. 해 질 무렵 오름 정상에서 바라보는 일몰의 모습은 장관이다. 가을의 노을에 억새가 반사되어 황금빛으로 반짝이니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계절마다 일몰 시간이 다르니 미리 체크해서 오르는 것을 추천한다. 제주를 느끼기 충분한 곳인 이곳. 제주 여행의 마지막 코스로 새별오름 정상에서 제주의 자연을 만끽해보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남녀노소 오르기에 큰 무리가 없는 제주도 서쪽의 새별오름! 제주도 서쪽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여행 중 오름 하나 올라보는 것은 어떨까요?

트래블투데이 지역 주재기자 김지선

발행2018년 09월 05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가 최고!” 천북 굴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제주도 서쪽 오름 투어, 새별오름의 황금빛 일몰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