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사람, 추억의 삼박자를 골고루 갖추다, 북면위례벚꽃축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충청남도 천안시 지역호감도

벚꽃, 사람, 추억의 삼박자를 골고루 갖추다, 북면위례벚꽃축제


따스한 봄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날이면, 얇아진 겉옷을 입고 밖으로 나가 오랜만에 찾아온 봄을 격렬히 환영하고 싶다. 그럴 때면 충남 천안의 북면위례벚꽃축제로 떠나보자. 매년 봄, 사랑과 웃음이 넘쳐나는 즐거운 파티가 펼쳐지는 이곳은 흐드러지게 피어난 연분홍 꽃과 함께 방울방울 피어나는 정겨운 추억과 노랫가락이 한바탕 즐거운 봄 잔치를 연다. 우리에게 찾아온 봄을 맞이하는 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북면위례벚꽃축제에서 봄날의 소중한 추억 한 페이지를 장식해보자.

                    
                

천안에 봄이 오기를 손꼽아 기다리는 이유

  • 1

  • 2

  • 3

1

2

3

15km의 길을 따라 흐드러지게 피어난 벚꽃

그윽한 봄꽃 향기를 맡으며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계절, 봄이 오면 따스한 햇볕을 머금고 피어난 벚꽃이 온 세상을 아름답게 물들인다. 우리는 이렇게 피어난 벚꽃을 보며 마침내 추위를 뚫고 온화한 봄이 나에게로 찾아 왔음을 실감한다. 이러한 봄을 열렬히 환영해주고 있는 곳 충남 천안에서는 매년 봄, 북면위례벚꽃축제를 개최하며 사랑, 설렘, 웃음을 선물해주는 벚꽃의 계절을 아름답게 기억하도록 해준다.
 
약 이틀 동안 열리는 북면위례벚꽃축제는 북면 연춘리에서부터 운용리까지 약 15km 구간의 길목과 은석초등학교에서 진행된다. 15km의 벚꽃길 주변으로는 계곡물이 흐르고 있어 낭만을 더해주는데, 계곡물이 흘러가는 데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살포시 내려앉는 벚꽃잎에 세상이 온통 분홍빛으로 번져간다. 이 순간을 후회 없이 즐겨보자. 때가 늦으면 또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할 것이기에.
 
북면위례벚꽃축제는 아름다운 벚꽃에 한껏 취해보며 봄날의 로망을 실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겨운 흥과 멋에도 취해 신나게 놀다 갈 수 있다.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 되는 축제라는 주제를 걸고 하는 행사인 만큼,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행사의 내용은 매년 달라지지만, 축제의 흥을 돋우는 다양한 식전행사들과 체험들이 마련되어 있다. 

 

소문난 잔치에는 즐길 것이 많다? 흥겨운 벚꽃 큰잔치

흔히들 ‘소문난 잔치에는 먹을 게 없다.’ 라는 이야기를 하곤 한다. 그러나 북면위례벚꽃축제에는 해당하지 않는 말인 듯하다. 이틀 동안 진행되는 축제는 참여마당, 체험마당, 상설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준비된 다양한 행사를 즐기다 보면 짧게 지나가는 봄처럼 시간이 왜 이렇게 빨리 흘러가는지 야속하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 1

  • 2

1

2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행사들

먼저 벚꽃축제에 놀러 온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참여마당은 벚꽃이 만발하는 길을 배경으로 삼은 벚꽃그림그리기 사생대회와 제기차기, 팽이치기, 널뛰기, 투호 던지기 등 추억의 가족놀이가 있다. 그리고 흩날리는 벚꽃 잎과 함께 끼와 열정이 가득한 참가자들의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울려 퍼지는 위례벚꽃가요제도 펼쳐진다.
 
이뿐만 아니라 떡메 체험, 솟대 만들기와 짚불공예 체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특산품 시식을 해볼 수 있는 체험마당, 사진 전시회, 어린이 책 이야기 방, 음식 장터와 같은 상설마당이 마련되어 있다. 이렇듯 북면위례벚꽃축제는 눈과 귀와 입이 호강하는 풍요로운 벚꽃 큰잔치가 아닐 수 없다. 축제를 즐기는 우리들의 열기에 보답하듯 아름다운 꽃망울을 터트리며 만개하는 벚꽃을 보며 봄이 가져다주는 소소한 행복을 마음껏 누려보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봄 봄 봄, 천안에 봄이 찾아오면 북면위례벚꽃축제에서 소중한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트래블투데이 최고은 취재기자

발행2017년 04월 0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벚꽃, 사람, 추억의 삼박자를 골고루 갖추다, 북면위례벚꽃축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