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의 베이스 캠프, 삼척 검봉산자연휴양림,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강원도 삼척시 지역호감도

휴양의 베이스 캠프, 삼척 검봉산자연휴양림


흔히들 ‘동해 휴양지’ 하면 강릉, 양양, 동해, 속초를 생각하지만 또 하나 빠질 수 없는 곳이 삼척이다. 왜냐하면 이곳은 해양도시로서 해수욕장뿐 아니라 바다를 끼고도는 해양레일바이크와 환선굴, 대금굴 등의 석회동굴들, 그리고 우리나라 인기 계곡 중 하나인 덕풍계곡이 자리 잡고 있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 모든 것을 즐기기 위한 최적의 베이스캠프는 어디일까? 다름 아닌 검봉산자연휴양림이다. 여기서는 검봉산 등산도 덤이니 마음의 준비가 다 됐다면 신발 끈을 단단히 묶고 출발해보자. 

                    
                

너와 나의 연결고리, 검봉산자연휴양림

가족과 함께 한적한 휴가를 보내러 오기 좋은 검봉산자연휴양림

2008년 개장한 검봉산자연휴양림은 휴가철을 제외한 평소에는 한적함을 자랑하는 곳이다. 꼬불꼬불 산속으로 깊이 들어가는 휴양림이 아니라 시내와 멀지 않은 곳에 있기에 진입로도 잘 닦여 있는데, 청정 동해안을 한 아름 품은 이 휴양림은 임원항과 해수욕장까지 차로 5~10분 거리면 닿고, 스노클링과 카누의 천국인 장호항과 맹방 해수욕장과도 가까워서 지리적으로 최상의 위치라 할 수 있다. 해양레일바이크가 있는 궁촌역과 용화역, 어촌민속전시관, 추암 촛대바위 같은 문화·자연관광지도 다 가까운 거리이니 연인과 가족이 여행 오기 좋다.
 

마음이 절로 경건해지는 근엄한 산세에 자리한 검봉산자연휴양림

검봉산자연휴양림에서는 해발 681.6m에 재량폭포를 휘몰아 승지골, 천본사, 금산, 응봉산, 육백산으로 장쾌하게 연결되는 검봉산 능선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능선을 따라가는 등산이나 MTB 마니아라면 철쭉과 솔붓꽃, 애기풀, 제비꽃 등의 알록달록한 꽃을 보는 소소한 재미도 있다. 혹, 등산 코스보다 더 여유 있는 곳을 원하는 이라면 야영장을 둘러싼 산책로를 거닐면 된다. 

 

검봉산자연휴양림에서의 休가 있는 하루 

  • 1

  • 2

1

2

나무로 지어진 외관의 연립동 건물이 아기자기하게 다가온다. 

숙박에 대해 궁금한 트래블피플이 많을 터이니 숙박시설을 얘기해본다. 단독 숙박시설인 ‘숲 속의 집’과 연립동 및 산림문화휴양관 4동이 있는데, 우선 연립동의 경우 최소 6인실부터 최대 10인실까지 있기에 함께 가는 인원수에 맞게 방의 크기를 정할 수 있다. 청결에 대해 걱정한다면 ‘이불장에는 사용하신 이불을 넣지 마세요’라 적혀있는 문구로 안심할 수 있지 않을까? 난방도 잘 되어 있으며 밥솥과 냉장고, 인덕션, 선풍기 등 편의시설까지 두루 갖춰져 있으니 개인용품만 간단하게 가져가면 검봉산자연휴양림에서의 특별한 하루가 시작된다. 
 

오토캠핑장의 전경. 깔끔하고 넓은 부지에 늘어서 있는 데크가 보인다. 

오토캠핑장도 사설 오토캠핑장 못지않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데크와 테이블이 세팅돼 있으며 데크 사이즈는 널찍한 크기이다. 혹 이곳에서 고기를 구워 먹거나 바비큐를 해 먹을 생각이 있다면 참고하자. 연립동과 오토캠핑장 둘 다 숯불과 바비큐 시설이 없기 때문. 야영장은 전반적으로 그늘이 부족한 편이나 아쉬울 건 없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자연휴양림답게 깨끗한 화장실과 개수대, 개별 부스 샤워장에 콸콸 나오는 온수가 위로해줄 테니 말이다. 여느 호텔 부럽지 않은 이곳에서 마음 놓고 쉬어 보자.

 

다양한 체험은 덤이오~

검봉산자연휴양림에서는 숲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교육이 마련되어 있다.

검봉산자연휴양림을 이용하는 사람에 한해 무료로 참나무 화분이나 일반 화분을 이용한 야생화분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단 사실을 아는가? 담당 직원의 안내에 따라 어렵지 않게 나만의 화분을 만들 수 있어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 만하다. 여기에 더해 분기와 계절에 따라 각기 다른 농촌체험을 마련하고 있다. 자녀와 같이 재밌게 체험할 수 있으니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는 일석이조다. 한편 장호항 쪽으로 나가면 장호 어촌체험마을에서 일정 비용을 내고 물고기 잡기 체험과 해양레포츠로 카누, 래프팅, 스노클링 등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해두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검봉산에 숨은 강원도 핫스팟! 신선한 산의 정기를 들이마시며 여유와 힐링을 느껴 보세요! 여러 체험 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는 건 덤이랍니다.

트래블투데이 이도훈 취재기자

발행2018년 06월 2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휴양의 베이스 캠프, 삼척 검봉산자연휴양림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