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돌 왕국 '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17~26일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고인돌 왕국 '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17~26일 개최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오는 10월 17일(금) ~ 10월 26일(일)까지 10일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화순 고인돌 유적지 일대(춘양면 대신리, 도곡면 효산리)에서 '가을만화(滿花)'를 주제로 「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를 개최한다.

                    
                

화순의 멋과 맛

2024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장 풍경

화순군 대표 축제로 '23, 24년 2년 연속 축제 콘텐츠 대상에 선정된「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는 가을꽃과 청동기 체험, ‘가을만화’와 ‘고인돌 유니버스’로 정체성과 재미를 강화해 총 7개 구역에서 부대행사(2개) 포함 총 2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축제의 방향성은 청동기 시대 배경의 ▲스토리텔링 체험을 대폭 확대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움직이는 공룡’ ▲알파카 체험 ▲2,000면 이상의 주차 공간 확보 ▲쉼터 및 휴게시설 증설과 안내 체계 개선 등 방문객에게 즐거움과 편의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축제는 개막일인 17일(금)부터 10. 26.(일)까지 공연·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0. 27.(월)~ 11. 2.(일)까지는 경관 관람형 축제로 지속된다. 축제개막식 행사는 17일 오후 6시 화순하니움 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제44회 화순군민의 날' 행사와 통합 개최하고, 이날 축하공연에는 하모나이즈, 박혜신, 나영, 임재현 등 초대 가수들이 출연한다.

고인돌 유적지 잔디광장에 설치된 축제 주무대에서는 관현악, 밴드, 지역 예술인 공연, 마술쇼, 버스킹, 트롯 등 축제장을 찾는 많은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공연이 매일 펼쳐진다. 특히 DM 콘서트는 주말에 집중돼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첫날인 18일(토)에는 하림, 케이시, 정엽 실력파 뮤지션이 출연해 발라드풍의 라이브 공연을 펼치고, 19일(일)에는 레트로를 좋아하는 40~50대를 겨냥해 김보경, 스페이스 A, 자자, 채연, K2, 군조크루가 무대에 올라 90~00년대 향수를 자극한다. 25일(토)은 DM 댄스 day로 1부는 DJ 캔드릭스(With 릴재우)가 EDM 공연을, 2부는 Mnet 댄싱9 시즌1 최종 우승자 제이블랙이 퍼포먼스 공연으로 무대를 달군다. 폐막일인 26일(일)에는 50~60대 중장년층이 좋아하는 트롯 가수 우연이, 김홍남, 문희옥이 출연해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6개 전시 프로그램 중 ‘황금 고인돌’이 있는 도곡 관청바위와 살아 ‘움직이는 공룡’이 설치된 물멍존의 쥬락 파크가 이목을 끈다. 황금 고인돌은 행운과 소원을 기원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고, 14m 크기의 초대형 브라키오사우루스와 수룡(6m) 등 총 5종의 공룡을 전시한 쥬라 파크는 아이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어른들에게는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DM 유니버스 내에서는 청동기 시대 이름짓기, 의상 대여 등 총 10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이들의 영원한 친구 알파카를 만나려면, 춘양 방면 공원 초입의 잔디광장에 마련된 ‘알파카 먹이주기 무료 체험존’을 찾아가면 된다.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현재(가을꽃 단지) → 청동기 시대(DM 유니버스) → 쥐라기 시대(공룡 전시)로 이어지는 시간여행 콘셉트로 축제장 곳곳을 돌며 진행되는 「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이벤트에 참여해 미션을 완성하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축제의 부대행사와 연계 행사는 각각 2개씩 운영된다. 부대행사는 10.25.(토) 10:00~ 15:00 고인돌 유적지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2025 화순군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10.18.(금)~10.26.(일)까지 도곡 선사체험장과 춘양 대신리에서 세계유산을 활용한 각종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축제 연계 행사로 10. 18.(토)~19.(일) 양일간 도곡면 선사체험장 잔디광장에서 ‘제2회 도곡 농특산물 대축제’, ‘제22회 화순 전국국악대제전’은 10월 26일 세계거석테마파크(우천 시 만연홀)에서 축하공연과 함께 최종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는 다회용기 사용을 의무화하는 ▲친환경 축제로 진행되고 ▲입장료(₩5,000)는 축제장 또는 화순 관내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 화순사랑상품권으로 전액 환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훈풍이 기대된다. (※ 화순군민(신분증) / 유공자·장애인(해당증 지참) / 미취학아동(주민등본) / 초청내빈/기자/사전협의자 - 전액 면제)

구복규 화순군수는 “올해 가을꽃 축제는 가을꽃과 청동기 체험, ‘고인돌 유니버스’로 축제의 정체성과 재미를 한층 더한 만큼,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께서는 축제도 즐기시고, 화순적벽을 비롯한 화순 11경과 화순꽃강길 음악분수대·개미산 전망대, 남산(빛)공원의 야간경관까지 두루 감상하며, 질 좋은 화순농특산물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안전하고 편리한 축제문화 조성을 위해 종합상황실 2개소를 설치·운영하고, 8개 주차장에 총 1,980면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축제장 내 이동 편의를 위해 25인승 중형버스를 투입, 평일 2대·주말 5대씩 상시 운행하고, 유모차 30대, 휠체어 30대를 준비해 편리한 축제 관람이 되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청동기, 움직이는 공룡, 알파카 체험 등 선사시대 자연 정원에서 '최고의 꽃'과 '특별한 추억'을 담아가세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5년 10월 13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논산시, 2025 강경젓갈축제, 23~26일 개최 , 국내여행, 여행정보 논산시, 2025 강경젓갈축제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고인돌 왕국 '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17~26일 개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