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랜드관리사업소가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관람객을 맞는다.
추석맞이 한가위이벤트
먼저 10월 3일 어린이회관 광장 일원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가족체험마당 전통 민속놀이 체험’이 운영된다. 대형 윷놀이, 팽이치기, 투호 던지기, 고리 끼우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을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민속놀이 만들기 체험으로 제기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도 진행된다. 특별 이벤트로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해바라기·봉숭아·댑싸리 등 씨앗도 받아볼 수 있다. 청주랜드에서 지난 봄 테마 화단에 씨앗을 파종하고 개화 후 채종한 씨앗이다.
3일 밤에는 달 관측과 학습이 어우러진 ‘한가위 맞이 달 관측’이 시작된다.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천체인 달을 추석을 맞아 집중적으로 탐구해 보는 시간으로, 달 관련 영상 학습과 천체망원경을 통해 손에 잡힐 듯 보이는 달을 직접 관측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달 사진 촬영과 더불어, 여름, 가을철 별자리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등, 화목한 가족 간 시간을 도모하고 달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어린이회관 3관으로 방문하면 무료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본격적인 추석 연휴 기간인 10월 5일부터 8일까지는 어린이체험관에서 어린이를 위한 보물찾기, 전통놀이 등 다양한 꿀잼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물찾기 이벤트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세 차례(10:00~12:00, 13:00~15:00, 15:30~17:30) 운영되며, 참가자는 체험관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 지정된 교환 장소에서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보물찾기는 1인 1회 참여가 가능하다. 전통놀이 한마당은 날짜마다 다른 놀이가 준비된다. 10월 5일에는 제기차기, 7일에는 윷놀이, 8일에는 투호 던지기가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은 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4시 30분 하루 세 차례 운영된다. 회차당 20분씩 진행되며, 미션을 성공한 어린이에게는 특별한 경품 추첨 기회도 제공된다.
청주랜드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우리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즐거운 명절의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온 가족 참여 민속놀이, 보물찾기부터 천체망원경으로 달 관측까지! 추석 연휴에는 청주랜드에서 즐기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5년 09월 3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