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은 오는 10월 3일(금)부터 10월 12일(일)까지 10일간, ‘가을향기, 백일홍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평창읍 일원에서 2025 평창 백일홍축제를 개최한다.
‘가을향기, 백일홍으로 물들다’
백일홍축제 포스터
올해 축제는 총 7개 구간으로 조성되며, 구간마다 독립된 테마와 다양한 체험, 포토존, 문화 공연이 마련돼 천만 송이 백일홍꽃밭 속에서 방문객들이 특별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한다. 주요 구간에는 ▲혼합 백일홍꽃밭과 팬더 조형물, 꽃탑이 어우러진 포토존과 박 터널 ▲버스킹 공연과 푸드트럭이 있는 테마 체험 공간 ▲코스모스와 백일홍으로 꾸며진 대형 꽃밭 ▲DJ박스와 사물놀이 체험이 가능한 문화 휴식 공간 등이 마련되어 꽃과 예술, 먹거리,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깡통 열차 운행을 편도 추가해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고, 스탬프 투어를 운영해 전 구간 체험 완료 시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전통문화 체험 부스에서는 △메밀 부치기 △민속놀이 △도자기 채색 △바위솔 식재 등 평창의 전통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주 무대에서는 원주 MBC 라디오 공개방송, 색소폰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공연이 열린다.
이와 함께 축제 기간에 평창읍 기관과 주민이 참여하는 야시장과 먹거리 존이 운영되며, 연계 행사로 평창읍 전통시장에서는 달빛장터, 노람들에서는 한가위 평창 에코라이트쇼가 개최된다. 또한 셔틀버스 운행을 통해 축제와 지역 관광지를 연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와 김형진 축제위원장은 “평창 백일홍축제는 꽃과 문화, 체험이 어우러진 평창의 대표 가을 축제”라며 “백일홍 꽃밭은 물론 전통시장의 달빛장터, 노람들의 에코라이트쇼까지 풍성해진 콘텐츠와 함께 많은 분이 평창의 아름다움과 시골 정취를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평창 천만송이 백일홍과 함께 즐기는 가을 소풍, 가을을 아름답게 수 놓는 백일홍 꽃밭에서 가을 정취 만끽하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5년 09월 2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