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도심 해방로드, 주말의 광장(젊은이들의 해방구)’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8월 주말의 광장 카드뉴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던 도심 속 문화콘텐츠 축제를 기반으로 하여, 팔마문화제와 새롭게 연계해 한층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지난 주말의 광장 트레이드마크였던 ‘잔디로드’가 다시 한 번 자동차가 오가던 문화의 거리를 초록빛 휴식 공간으로 바꾸고, 문화의 거리 내 위치한 승주 주차장은 물총태그 서바이벌 공간으로 재구성해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간편한 먹거리와 물총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해방구를 완성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10M 규모의 대형 루미 인형이 핵심 포토스팟으로 자리잡는 한편, 거리 곳곳에서는 다양한 퍼포먼스팀의 공연이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인근 상가에서 30,000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가져오면 5,000원 상당의 지역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주말의 광장은 차 없는 거리를 만들어 걷고, 즐기는 문화를 확산하는 도심형 문화콘텐츠 축제로, 이번 8월에는 팔마문화제와 어우러져 여름밤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오는 9월에는 연향동에서 더욱 색다른 프로그램으로 다시 찾아뵐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8월 '주말의 광장'이 팔마문화제와 연계해 한층 업그레이드 돼서 돌아왔어요. 잔디로드, 10M 대형 루미 인형 포토존, 물총 서바이벌까지, 막바지 여름을 순천에서 즐겨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5년 08월 1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