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의 도시 담양리조트 온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남도 담양군 지역호감도

녹색의 도시 담양리조트 온천


광주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담양. 초록이 가득한 담양에는 깨끗한 공기뿐 아니라 솟아오르는 온천으로도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할 수 있다. 보기만 해도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담양의 온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게르마늄, 스트론튬, 황산이온, 칼륨, 리튬…… 화학식? 온천에 들어간 성분!

자연경관이 수려한 담양에서 온천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담양의 온천에 들어간 성분은 20가지 총용존고형물. 그중 게르마늄은 인체 50억 개 혈관을 통해 산소를 공급시켜 세포를 활성화하고 피를 맑게 해주며, 인체의 면역체계를 증가시켜주는 신비한 원소다. 스트론튬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뇌 속 신경전달체계에 영향을 미쳐 뇌졸중 환자나 뇌막의 감염성 질환, 말초신경, 외상후유증, 척추막염증, 신경쇠약, 관절염, 피부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흡수도 빠르다. 담양의 온천은 연수장치를 하지 않은 순수 천연 온천수이며 미끄러운 효과 연출을 위한 화학 약품은 일절 쓰지 않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들은 굳이 온천수는 미끌미끌해야 효과가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그런 화학 약품 없이도 우수한 담양리조트 온천의 온천수를 자부심 있게 소개하고 있다.

 

담양리조트 온천의 이야기들

  • 1

  • 2

1

기적의 돌 일라이트가 있는 일라이트사우나의 모습.

2

온 가족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가족탕도 마련되어 있다.

노천탕, 바가지탕, 녹차탕, 열탕, 대온탕, 침탕, 족탕, 냉탕, 이벤트탕, 맛사지탕, 바디샤워, 대나무숯사우나, 옥사우나, 일라이트사우나 등 총 열네 개에 달하는 다양한 온천탕과 사우나가 사람들을 맞이한다. 그중에서도 이름이 낯선 하나. 일라이트 사우나는 일라이트(천광석)가 있는 곳이다. 천광석은 다이아몬드를 제외하고 가장 원적외선을 많이 방사하는 기적의 돌이라는 이명이 있다. 사람은 원적외선을 받으면 몸속의 물 분자가 활성화되고 체온을 정상으로 되돌려 생명을 유지하는데, 이러한 일라이트 천광석은 천연 그대로의 상태에서 닿기만 해도 힘을 솟아나게 하고 건강을 지켜준다.
 

  • 3

  • 4

3

4

담양리조트 온천에는 마사지탕, 침탕 등 14종의 매우 다양한 종류의 탕들이 존재한다. 

사람들이 자주 오해하곤 하는 한 가지는 '온천이 몸에 좋다는 말이 허황된 것이고 실은 미미한 효과밖에 없다는 것'인데,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온도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마치 자연 생태계가 스스로 복구되는 것처럼, 온천을 통해 인체의 여러 부분 또한 신진대사의 활성화와 함께 복구된다. 물론 단번에 좋아지는 그런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뜨거움과 따뜻함, 그리고 체온이 주는 건강함을 느끼고 싶다면 꼭 한 번 시험해 보는 게 좋다.

가족 단위로 간 여행이라면 가족탕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패밀리스파에서는 히노끼탕을 제공해준다. 마치 수영장 같은 넓은 풀에서 맘껏 놀고 즐길 수 있다. 물속에서 조금 지쳤다면 리조트 안쪽의 은은하고 아늑한 히노끼탕에서 지친 몸을 풀어주면 된다. 내부에는 따뜻한 오렌지빛의 휴식 공간이 나타나고 가족들은 아늑한 공간에서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우리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믿을 수 있는 온천수, 담양리조트 온천으로 떠나보세요! 가족끼리만 즐길 수 있는 가족탕이 있어 더욱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01월 0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전남 담양군 지역호감도

녹색의 도시 담양리조트 온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