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자연을 따라 걷다, 완주 물줄기 여행,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북도 완주군 지역호감도

청정 자연을 따라 걷다, 완주 물줄기 여행


생명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물. 깨끗하고 맑은 물은 보는 이로 하여금 심신의 안정을 불러일으킨다. 전북 완주군은 다양한 물 관련 명소가 많기로 유명한 고장이다. 졸졸졸 흐르는 계곡부터 입이 떡 벌어지는 폭포, 흔들림 없이 고요한 호수까지 완주의 물 관광지는 언제나 눈길을 사로잡을 만큼 아름다운 자태를 지니고 있다. 오늘은 완주군이 가진 물의 명소를 찾아서 걸어보자. 

                    
                

강호연파의 아름다움, 대아호와 경천호

  • 1

  • 2

1

완주 9경 중 4경으로 알려진 대아호

2

아름다운 식물로 가득한 대아수목원 일대

완주군의 물 관광지를 가고자 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곳은 완주 9경의 하나인 대아호다. 대아호는 큰 까마귀의 부리를 닮았다고 하여 불린 이름이며, 근처의 운암산과 위봉산의 계곡을 막아서 생긴 저수지다. 비록 사람들의 손에 의해 만들어진 인공 저수지지만 산세와 어우러진 호수의 모습에서 수려함이 느껴지는 곳이라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다. 맑은 하늘이 거울처럼 비치는 물과 호수를 오롯이 둘러싼 숲, 그야말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직관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대아호다.
 
그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운 것이 대아호지만 이곳에 왔다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이 있다. 대아호 근처에 자리한 대아수목원은 산책은 물론 다양한 식물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는 장소다. 주요 관람 장소로는 산림문화전시관과 열대식물원, 산림생태관이 있으며 야외에는 금낭화 자생 군락지, 장미원, 산책로 등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대아수목원의 금낭화 자생 군락지는 완주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장 확실하게 볼 수 있는 명소다. 금낭화의 분홍 꽃잎과 그 안에 자리 잡은 하얀 주머니의 조화는 아름다운 꽃의 대명사인 장미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을 정도이다. 대아수목원의 금낭화는 5월에서 6월경에 만개한다는 사실은 알아둬야 할 것. 
 

씨알 좋은 붕어가 가득한 경천저수지의 모습

대아호에서 약 20km 정도 떨어진 곳에는 경천저수지가 있다. 경천저수지는 문경새재 주흘산 계곡에서 흘러나온 금천강 상류를 둑으로 막아서 만든 인공 저수지다. 이곳은 전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저수지이며 야트막한 산맥으로 둘러싸인 위치 덕분에 가족 단위 여행객의 쉼터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경천저수지가 많은 이들에게 알려진 이유는 다름 아닌 붕어 때문이다. 저수지 곳곳에서 씨알 좋은 붕어들이 다수 출몰하기 때문에 경천저수지는 낚시 마니아들에겐 천국과도 같다. 해가 진 저녁에도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데 그것은 밤낚시를 즐기려는 낚시꾼들의 방문이 줄을 이었다는 증거다. 그만큼 이곳에선 좋은 붕어들이 다수 나타난다.

 

위봉폭포에 마음 씻고, 은천계곡에 발 담그고

  • 1

  • 2

1

높이 60m의 풍광이 압도적인 위봉폭포

2

온 가족이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은천계곡

완주 9경 중에서 4경이 대아수목원과 대아호라면 8경은 위봉사, 위봉폭포, 위봉산성이다. 오늘은 완주의 물 관광지를 돌아다니고 있으니 위봉폭포만 둘러보도록 하자. 위봉폭포는 위봉산 안에 마련된 대형 폭포다. 그 높이만 자그마치 60미터! 위봉산의 초록 숲 사이로 시원하게 낙하하는 물줄기를 보자면 마음 속 근심이 모두 사라질 것 같은 느낌이다. 완산 8경으로도 손꼽힌 위봉폭포의 60미터 낙수 광경은 완산 제일의 비경이라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볼 곳은 은천계곡이다. 다른 명소들이 바라보는 것, 그리고 낚시하는 것 정도에서 머무른다면 은천계곡은 직접 안에 들어가서 물을 즐길 수 있다. 은천계곡은 운암산 안에 마련된 천연 물놀이 장소다. 무릎 밑에서부터 어른 키를 훌쩍 넘는 높이까지 다양한 수심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가 함께 놀 수 있는 곳이다. 직접 물에 들어가서 열정적으로 놀고 싶다면 은천계곡으로 떠나야 할 것이다.
 
대아호와 경천저수지, 위봉폭포, 은천계곡은 모두 푸르른 신록과 깨끗한 물을 가진 공간이다. 이곳들은 들이쉬는 숨 한 줌에도 건강한 자연이 담겨 있어 느긋하게 거닐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기분을 느낀다. 자연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완주의 물줄기 여행, 이번 여름엔 완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완주의 물줄기에는 심신의 치유, 즐거운 관광, 그리고 자연한 포근함이 담겨 있답니다~ 완주의 시원한 물줄기들을 찾아 본격적으로 떠나 볼까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1년 06월 2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가 최고!” 천북 굴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청정 자연을 따라 걷다, 완주 물줄기 여행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