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꽃이 피어나는 곳, 삼락생태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부산광역시 사상구 지역호감도

사계절 꽃이 피어나는 곳, 삼락생태공원


부산 사상구는 천혜의 자연 생태계 보고인 광활한 낙동강 둔치를 보유하고 있다. 그 물가에 삼락생태공원이 있다. 사계절 꽃 단지가 있어 계절이 바뀔 때마다 다른 모습을 한다. 사상 8경 중 으뜸으로 뽑히는 해 질 녘 강변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서산 낙조라고 불리는 낙동강 변의 노을은 신비스러울 정도로 아름답다.

                    
                

비닐하우스에서 생태공원으로

  • 삼락생태공원은 약 140만 평의 넓은 공간에 조성돼 있다.

삼락생태공원은 약 140만 평의 넓은 공간에 조성돼 있다.

낙동강 하구 습지 일원은 생태계의 보고로 불린다. 부산에는 낙동강을 중심으로 모두 5개의 생태공원이 조성돼 있다. 생태공원이란 도심 속에서 생태계를 보전하면서 자연 학습과 여가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공원을 가리키는데, 삼락생태공원도 그중 하나다. 삼락생태공원은 90년대 후반까지만 해도 비닐하우스 경작지였다. 그랬던 곳을 사상구청에서 매입해 운동장을 조성하였고, 이후 낙동강 둔치 재정비 사업으로 습지까지 복원되었다. 지금은 물놀이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체육시설을 갖춘 도심 속 문화 공원으로 자리 잡았다. 

 

삼락생태공원의 사계절

  • 순서대로 삼락생태공원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풍경. 삼락생태공원에는 사계절 꽃이 피어난다.

    1

  • 순서대로 삼락생태공원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풍경. 삼락생태공원에는 사계절 꽃이 피어난다.

    2

  • 순서대로 삼락생태공원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풍경. 삼락생태공원에는 사계절 꽃이 피어난다.

    3

  • 순서대로 삼락생태공원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풍경. 삼락생태공원에는 사계절 꽃이 피어난다.

    4

1

2

3

4

순서대로 삼락생태공원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풍경. 삼락생태공원에는 사계절 꽃이 피어난다.

삼락생태공원은 사계절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낸다. 계절마다 다른 꽃이 피어나기 때문이다. 먼저 공원의 봄을 대표하는 꽃은 벚꽃이다. 해마다 벚꽃이 만개하는 4월이면 연분홍 꽃잎이 공원의 산책로를 수놓아 장관을 이룬다. 여름에는 노란 꽃밭이 펼쳐진다. 이 노란 꽃의 이름은 루드베키아다. 언뜻 보면 작은 해바라기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가운데는 까맣고 꽃잎은 바람개비처럼 펼쳐져 있다. 루드베키아의 노란빛은 개나리의 노란색과는 확연히 다르다. 구름 한 점 없는 파란 하늘과 싱그러운 여름의 초록, 눈부시게 노란 루드베키아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을 그린다.

한편, 가을이 되면 공원은 코스모스로 뒤덮인다. 진분홍빛 코스모스부터 하얀 코스모스까지, 각기 다른 색을 뽐내는 코스모스가 어우러져 여름과는 또 다른 그림을 그려낸다. 이 시기 공원 내 야생화단지를 찾으면 동자꽃, 붓꽃, 섬초롱꽃, 금계국 등 다양한 야생화를 만날 수 있다. 가을에 피는 또 하나의 꽃은 다름 아닌 갈대다. 여름까지만 해도 하얀 빛을 내던 갈대가 금빛으로 물들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런가 하면, 삼락생태공원에서는 겨울에도 꽃이 핀다. 꽃의 이름은 '눈꽃'이다. 눈이 자주 내리지 않는 부산이지만, 어쩌다 함박눈이 내릴 때면 나뭇가지 위로 뽀얀 눈꽃이 피어난다. 

 

삼락생태공원 백배 즐기기, 삼락오토캠핑장

  • 삼락생태공원에서는 캠핑과 자연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

    1

  • 삼락생태공원에서는 캠핑과 자연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

    2

1

2

삼락생태공원에서는 캠핑과 자연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

삼락생태공원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는 일이다. 삼락오토캠핑장은 부산시에서 최초로 개장한 공공 오토캠핑장이다. 지난 2014년 7월 처음 문을 열었다. 캠핑사이트는 오토캠핑사이트 62면과 일반캠핑사이트 50면 등 모두 112면으로 이뤄져 있다. 도심에서 가깝고 낙동강 하구의 뛰어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보니, 개장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음에도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찾아오는 캠핑객이 늘고 있다.

비교적 최근에 조성된 캠핑장인 만큼, 캠핑장 내에는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족구장, 피크닉장, 산책로, 야외행사장 등 체육시설 및 부대시설을 조성하여, 캠핑객들이 보다 안락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비닐하우스에서 도심 속 생태공원으로, 다시 쾌적한 여가공간으로써의 변신을 꾀하는 삼락생태공원.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날, 사상구의 삼락생태공원을 찾아보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아름다운 꽃 루드베키아와 연꽃단지, 신비로운 야생화 단지와 황홀한 노을까지,
이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삼락생태공원에서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트래블투데이 편집국

발행2016년 08월 2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도심 속의 유원지 낭만이 흐르는 수성못과 상화동산의 역사성 탐방, 국내여행, 여행정보 도심 속의 유원지 낭만이 흐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사계절 꽃이 피어나는 곳, 삼락생태공원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