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놀자! 남한강 따라 즐기는 짜릿한 양평의 레포츠,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기도 양평군 지역호감도

신나게 놀자! 남한강 따라 즐기는 짜릿한 양평의 레포츠


남한강과 북한강 물줄기가 합쳐지는 두물머리가 있는 곳, 양평. 출사지로 정평이 난 두물머리는 양평을 찾았을 때 반드시 들러보아야 할 곳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두물머리 다음으로 유명한 것이 양평의 레포츠라는 사실도 잊어선 안 되겠다. 두물머리를 양평의 첫 번째 여행 코스로 잡아 두었더라도, 남한강을 따라 쭈욱~ 양평 여행을 즐겨보기를 권한다. 남한강을 따라 양평 곳곳에서 펼쳐지는 레포츠의 즐거운 현장을 볼 수 있으니 말이다. 남한강을 따라가면 만날 수 있는 레포츠의 현장, 그중 몇 개의 장면을 꼽아 소개한다.

                    
                

남한강을 가로지르다! 수상 스키와 레일바이크

  • 양평 일대의 남한강은 수상 스키 명소 중 한 곳으로 꼽히기도 한다.

우리나라에는 수상 스키 타기 좋은 곳으로 꼽히는 곳들이 몇 군데 있다. 바로 청평과 가평, 그리고 양평이다. 때문에 남한강을 따라가다 보면 종종 수상 스키장들을 발견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양평은 수도권 근교의 입지와 잔잔한 물결로 호평을 받는 지역. 수상 스키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비교적 수월하게 수상 스키를 배울 수 있다. 수상 스키는 가벼운 마음으로 도전하기에는 다소 진입 장벽이 높은 레포츠이기는 하나, 일단은 수상 스키장 근처를 방문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남한강을 시원하게 가로지르는 수상 스키는 그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시원해지곤 하니 말이다.

남한강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중에는 물론, 레일바이크도 포함된다. 양평 레일바이크는 용문에서 원덕 일대까지를 달리는 철길 자전거. 편안히 앉아서 양평의 수려한 경관들을 즐길 수 있으니,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레포츠이다. 다른 레포츠들에 비해 안전이 ‘크게’ 보장된다는 점 또한 어린아이나 부모님 세대를 동반한 여행자들을 사로잡는 매력 포인트이다. 레일바이크는 오전 아홉 시부터 오후 아홉 시까지, 계절에 따라 다른 횟수로 운영되니 사전 조사를 조금은 해 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가볍게 즐겨 볼까? 남한강 자전거길

  • 남한강변을 둘러가는 자전거길 또한 양평에 들렀을 때 꼭 도전해보길 권하는 레포츠 중 하나이다.

경기도 양평군에 조성된 자전거길은 한적하고 아름다운 남한강을 따라 친구끼리, 가족끼리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남한강에서 불어오는 강바람을 맞으며 타는 자전거는 봄과 여름철에 인기 만점. 남한강을 따라 난 자전거길이 양평에만 있는 것은 아니나, 양평의 남한강 자전거길은 매년 남한강 자전거 길 페스티벌이 열릴 정도로 사랑받고 있으니 이 점을 참고해 두자. 자전거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양평군에서 운영하는 자전거 대여소를 이용하면 된다. 자전거길을 달리는 동안 물과 함께하는 양평의 풍경들이 여행자들의 얼굴에 웃음을 띄워 내줄 것이다,

 

놓치지 말자, 양평의 레포츠들!

  • 양평에서 즐기는 레포츠의 짜릿한 순간! 레포츠를 사랑하는 트래블피플이라면 놓치지 말 것!

양평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는 남한강 인근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기에 양평이 레포츠 명소로 거듭나게 된 것. 모터 바이크, 수륙양용차, 카약, 패러글라이딩, 산악 오토바이 등 본고를 통해 미처 소개하지 못한 레포츠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레포츠에 관심이 있는 트래블피플이라면 양평에서 쉽게 시선을 떼지 말 것을 권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즐거움이 가득한 고장, 양평! 양평의 레포츠와 함께라면 사계절이 모두 즐거울 것만 같네요~

트래블투데이 이도훈 취재기자

발행2018년 07월 05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신나게 놀자! 남한강 따라 즐기는 짜릿한 양평의 레포츠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