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곳곳이 이야기 창고 단양 당일코스1,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지역 곳곳이 이야기 창고 단양 당일코스1

단양은 단연 충북지역에서 경치가 아름답기로 손꼽힌다. 또한 보존도 잘 되어 있어 사계절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러한 절경덕에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자연풍광과 자연속에 머물렀던 옛사람들의 이야기가 사람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는 것이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충북 단양군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거창박물관,국내여행,여행지추천
    거창박물관

    1989년에 개관한 거창박물관은 거창유물전시관으로 개관하여 현재 거창박물관으로 승격되었으며 총 1,200여 점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가야국에 속하였던 거창군 내의 수집품들이다. 1864년(고종 원년)판 《대동여지도》는 경상남도유형문화재 제275호로 지정되었으며 송림사지석조여래좌상은 경상남도유형문화재 제311호로 지정되어있다. 1989년에 개관한 거창박물관은 거창유물전시관으로 개관하여 현재 거창박물관으로 승격되었으며 총 1,200여 점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가야국에 속하였던 거창군 내의 수집품들이다. 1864년(고종 원년)판 《대동여지도》는 경상남도유형문화재 제275호로 지정되었으며 송림사지석조여래좌상은 경상남도유형문화재 제311호로 지정되어있다.

    주소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수남로 2181
    연락처055-940-8740

  • 2
    영승서원,국내여행,여행지추천
    영승서원

    거창군 영승리에 위치한 영승 서원은 조선시대 서원으로 현종 때 영의정을 지냈던 송락길이 거주한 바 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삼선생의 얼을 추모하기 위해 창건되었다고 한다. 팔도문과 숭례사, 영승서원 사적비 1기가 있다. 거창군 영승리에 위치한 영승 서원은 조선시대 서원으로 현종 때 영의정을 지냈던 송락길이 거주한 바 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삼선생의 얼을 추모하기 위해 창건되었다고 한다. 팔도문과 숭례사, 영승서원 사적비 1기가 있다.

    주소경상남도 거창군 마리면 영승리
    연락처055-940-3430

  • 3
    반구헌,국내여행,여행지추천
    반구헌

    반구헌은 당시 영양현감을 지낸 정기필이 기거하던 조선 후기 고주택으로 현재 대문채와 사랑채 2동만 남아 있다. 반구헌이라 불리는 사랑채는 정면 5칸, 측면 2칸의 팔작지붕이다. 사대부가의 품격과 기풍이 흐르는 고택으로 경남문화재자료 제232호로 지정되었다. 반구헌은 당시 영양현감을 지낸 정기필이 기거하던 조선 후기 고주택으로 현재 대문채와 사랑채 2동만 남아 있다. 반구헌이라 불리는 사랑채는 정면 5칸, 측면 2칸의 팔작지붕이다. 사대부가의 품격과 기풍이 흐르는 고택으로 경남문화재자료 제232호로 지정되었다.

    주소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강천리
    연락처055-940-3430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