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의 도시 수원으로 떠나는 당일코스2
경기도 행정의 중심 수원은 시의 규모와 인구 면에서 경기도의 중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특히 수원을 대표하는 수원화성을 비롯하여 정조의 마음이 흐르는 여러 명소들은 수원의 문화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필수코스로 숨은 명소들에 집중하여 여행하는 묘미도 있다.

경기
수원시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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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익산역
익산역은 1915년 이리역이라는 명칭으로 영업을 개시하였고, 1929년 근대양식으로 역사를 신축 준공하였다. 그러나 1977년 역 구내에서 화약열차의 폭발사고로 역사가 파손되어 보수하였고 새로운 역사를 준공하였다.
익산역은 1915년 이리역이라는 명칭으로 영업을 개시하였고, 1929년 근대양식으로 역사를 신축 준공하였다. 그러나 1977년 역 구내에서 화약열차의 폭발사고로 역사가 파손되어 보수하였고 새로운 역사를 준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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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문화원
익산 문화원은 지역문화 전승보존과 지역문화 발굴육성은 물론 익산시민과 함께 문화를 향유하는 곳이다. 1400여 년의 백제 혼이 살아 숨 쉬는 고장인 익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빛나는 미륵사지 석탑과 왕궁리 유적을 보유하고 있다.
익산 문화원은 지역문화 전승보존과 지역문화 발굴육성은 물론 익산시민과 함께 문화를 향유하는 곳이다. 1400여 년의 백제 혼이 살아 숨 쉬는 고장인 익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빛나는 미륵사지 석탑과 왕궁리 유적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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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숭림사
숭림사는 신라 경덕왕 때 진표율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임진왜란 당시 대부분의 건물이 불타 없어졌다가 이후 우화루와 영원전 등이 새로 건축됐다. 현재는 범종각, 산신각, 일주문 요사 안심당이 추가로 신축돼 있다.
숭림사는 신라 경덕왕 때 진표율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임진왜란 당시 대부분의 건물이 불타 없어졌다가 이후 우화루와 영원전 등이 새로 건축됐다. 현재는 범종각, 산신각, 일주문 요사 안심당이 추가로 신축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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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곰개나루
신성리에서 뜨는 나룻배가 강 건너 곰새(웅포)를 오갔기 때문에 웅포(곰개)와 신성리를 잇는 양쪽 마을 주민 모두 곰개나루라 부르게 되었다. 현재는 하나의 관광지가 조성되어 캠핑 뿐 아니라 낙조가 유명하여 둘러볼만한 가치가 있다.
신성리에서 뜨는 나룻배가 강 건너 곰새(웅포)를 오갔기 때문에 웅포(곰개)와 신성리를 잇는 양쪽 마을 주민 모두 곰개나루라 부르게 되었다. 현재는 하나의 관광지가 조성되어 캠핑 뿐 아니라 낙조가 유명하여 둘러볼만한 가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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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입점리고분
1986년 봄, 입점리의 한 주민이 우연히 무덤을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가 금동제관모 등의 유물들을 발견해 알려지게 된 곳이다. 특히 이곳에서 출토된 관모는 당시 백제와 일본간 문화교류를 연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1986년 봄, 입점리의 한 주민이 우연히 무덤을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가 금동제관모 등의 유물들을 발견해 알려지게 된 곳이다. 특히 이곳에서 출토된 관모는 당시 백제와 일본간 문화교류를 연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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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고스락
2만여 평의 정원에 3500개의 전통 항아리를 볼 수 있는 정원으로 익산의 청정 자연에서 발효, 숙성시킨 전통 특유의 장이 담긴 곳이다. TV에도 소개되었을 정도로 익산의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 명소 중 하나이다.
2만여 평의 정원에 3500개의 전통 항아리를 볼 수 있는 정원으로 익산의 청정 자연에서 발효, 숙성시킨 전통 특유의 장이 담긴 곳이다. TV에도 소개되었을 정도로 익산의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 명소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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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문화원
익산 문화원은 지역문화 전승보존과 지역문화 발굴육성은 물론 익산시민과 함께 문화를 향유하는 곳이다. 1400여 년의 백제 혼이 살아 숨 쉬는 고장인 익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빛나는 미륵사지 석탑과 왕궁리 유적을 보유하고 있다.
익산 문화원은 지역문화 전승보존과 지역문화 발굴육성은 물론 익산시민과 함께 문화를 향유하는 곳이다. 1400여 년의 백제 혼이 살아 숨 쉬는 고장인 익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빛나는 미륵사지 석탑과 왕궁리 유적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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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익산역
익산역은 1915년 이리역이라는 명칭으로 영업을 개시하였고, 1929년 근대양식으로 역사를 신축 준공하였다. 그러나 1977년 역 구내에서 화약열차의 폭발사고로 역사가 파손되어 보수하였고 새로운 역사를 준공하였다.
익산역은 1915년 이리역이라는 명칭으로 영업을 개시하였고, 1929년 근대양식으로 역사를 신축 준공하였다. 그러나 1977년 역 구내에서 화약열차의 폭발사고로 역사가 파손되어 보수하였고 새로운 역사를 준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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