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당일코스 2,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성북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당일코스 2

북구는 발길 닿는 곳마다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쉰다.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성북천, 대지위의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보문사, 보타사마애불이 있는 보타사 등 역사와 문화가 공존한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서울 성북구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성북천,국내여행,여행지추천
    성북천

    서울 백악의 동쪽 골짜기에서 시작돼 삼선교, 돈암동을 거쳐 청계천으로 접어드는 길이다. 삼청각 뒤편에 자리한 홍련사라는 절집에서 시작된 물줄기는 백악의 남동쪽 골짜기를 따라 내리 달리다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특수교육기관인 명수학교 근처에서 물길 흐름을 더 이상 잇지 못하고 아스팔트 속으로 자취를 감춘다. 서울 백악의 동쪽 골짜기에서 시작돼 삼선교, 돈암동을 거쳐 청계천으로 접어드는 길이다. 삼청각 뒤편에 자리한 홍련사라는 절집에서 시작된 물줄기는 백악의 남동쪽 골짜기를 따라 내리 달리다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특수교육기관인 명수학교 근처에서 물길 흐름을 더 이상 잇지 못하고 아스팔트 속으로 자취를 감춘다.

    주소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소문동3가 80-3
    연락처02-920-3114(성북구청)

  • 2
    보문사,국내여행,여행지추천
    보문사

    만여 평의 대지위에 대가람의 규모를 갖추고 있는 보문사는 비구니들이 거처하는 조용한 암자다. 고려 예종 10년(1115)에 혜조국사에 의해 창건된 것으로 전승됐다. 조선 후기 숙종 18년 (1692)에 묘첨 스님이 대웅전을 중건했고, 영조 33년 (1757)에 보찬, 유봉 스님이 대웅전을 수축했다. 만여 평의 대지위에 대가람의 규모를 갖추고 있는 보문사는 비구니들이 거처하는 조용한 암자다. 고려 예종 10년(1115)에 혜조국사에 의해 창건된 것으로 전승됐다. 조선 후기 숙종 18년 (1692)에 묘첨 스님이 대웅전을 중건했고, 영조 33년 (1757)에 보찬, 유봉 스님이 대웅전을 수축했다.

    주소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보문동 3가 168
    연락처02-920-3413

  • 3
    보타사,국내여행,여행지추천
    보타사

    보타사에는 큰 바위면에 거대하게 부조한 불상인 보타사 마애불이 있다. 바위면의 굴곡을 이용한 독특한 형식의 마애보살상이다. 머리부분은 돌출한 암면에 새겨 앞으로 약간 숙이게 했으며, 신체는 비스듬하게 표현하고 있다. 머리에는 보관을 쓰고 있으며, 좌우로 깃 같은 표현이 있어서 조선시대 보관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보타사에는 큰 바위면에 거대하게 부조한 불상인 보타사 마애불이 있다. 바위면의 굴곡을 이용한 독특한 형식의 마애보살상이다. 머리부분은 돌출한 암면에 새겨 앞으로 약간 숙이게 했으며, 신체는 비스듬하게 표현하고 있다. 머리에는 보관을 쓰고 있으며, 좌우로 깃 같은 표현이 있어서 조선시대 보관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주소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동5가 7
    연락처02-923-4067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