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의 강과 산을 따라 걷는 치유의 길, 부여로 힐링 코스,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부여의 강과 산을 따라 걷는 치유의 길, 부여로 힐링 코스

부여는 부여 지역을 휘돌아 흐르는 백마강과 부소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강 따라 산 따라 부여를 여행하는 것도 제법 멋진 방법이 되는데, 부여로 도보여행 코스 중 다섯 번째 코스인 부여로 힐링 코스는 부여의 자연 속에서 힐링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코스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충남 부여군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부여로 여행자센터,국내여행,여행지추천
    부여로 여행자센터

    부여에는 도보 여행자에게 부여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해 주고 휴식공간을 마련한 부여로 여행자센터가 있다. 이곳에서는 부여 여행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음은 물론 공예품도 살 수 있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부여에는 도보 여행자에게 부여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해 주고 휴식공간을 마련한 부여로 여행자센터가 있다. 이곳에서는 부여 여행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음은 물론 공예품도 살 수 있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중앙로 13번길 23-1
    연락처041-832-2697

  • 2
    백마강 구드래나루터,국내여행,여행지추천
    백마강 구드래나루터

    장수에서 시작된 금강이 부여에 이르러 백마강이 된다. 백마강구드래나루는 백제의 도성인 사비성을 출입하는 항구와 같은 큰 나루였으며, 현재는 백마강을 오르내리는 유람선의 선착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장수에서 시작된 금강이 부여에 이르러 백마강이 된다. 백마강구드래나루는 백제의 도성인 사비성을 출입하는 항구와 같은 큰 나루였으며, 현재는 백마강을 오르내리는 유람선의 선착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구교리
    연락처041-830-2219(부여군청)

  • 3
    구드래 조각공원,국내여행,여행지추천
    구드래 조각공원

    부소산의 서쪽 끝에 위치한 구드래는 백마강과 어울려 아름다운 경치를 이루고 있으며 총 59점의 조각 작품으로 옛 정취와 현대적 아름다움을 갖춘 조각공원을 조성하였다. 이 조각공원은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휴식공간으로써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부소산의 서쪽 끝에 위치한 구드래는 백마강과 어울려 아름다운 경치를 이루고 있으며 총 59점의 조각 작품으로 옛 정취와 현대적 아름다움을 갖춘 조각공원을 조성하였다. 이 조각공원은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휴식공간으로써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구교리 17-4
    연락처041-830-2252

  • 4
    백마교,국내여행,여행지추천
    백마교

    부여읍과 규암면을 잇는 다리로써, 낙화암 부근인 백마강에 놓은 다리이다. ‘백제교’ 또는 ‘백마교’라고 부르는 이 다리는 풍경이 아름다워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다. 부여읍과 규암면을 잇는 다리로써, 낙화암 부근인 백마강에 놓은 다리이다. ‘백제교’ 또는 ‘백마교’라고 부르는 이 다리는 풍경이 아름다워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군수리
    연락처041-830-2219(부여군청)

  • 5
    수북정(자온대),국내여행,여행지추천
    수북정(자온대)

    조선 광해군때 김흥국이 세운 팔작지붕집으로 그의 호를 딴 곳이다. 마을 사람들이 자온 당산에 제단을 설치하고 산신제를 올린 것이 시초가 된 곳이며 자온대라고도 칭한다. 매년 산신제를 거행하여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고 있다. 조선 광해군때 김흥국이 세운 팔작지붕집으로 그의 호를 딴 곳이다. 마을 사람들이 자온 당산에 제단을 설치하고 산신제를 올린 것이 시초가 된 곳이며 자온대라고도 칭한다. 매년 산신제를 거행하여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고 있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규암리 147-2
    연락처041-830-2330

  • 6
    부산서원,국내여행,여행지추천
    부산서원

    조선 중기의 문신 이경여가 광해군의 폭정을 피하여 낙향한 뒤 후학을 양성하기 위하여 건립한 서원으로, 송시열 등 많은 학자를 배출하였다.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훼철되었으나 오늘날에 복설되었다. 조선 중기의 문신 이경여가 광해군의 폭정을 피하여 낙향한 뒤 후학을 양성하기 위하여 건립한 서원으로, 송시열 등 많은 학자를 배출하였다.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훼철되었으나 오늘날에 복설되었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진변리
    연락처041-830-2219(부여군청)

  • 7
    청룡사,국내여행,여행지추천
    청룡사

    창건 당시에는 대장암이라 칭하였으나 나옹화상이 불도를 위한 절터를 찾다가 구름을 타고 내려오는 청룡을 보았다는 데서 청룡사로 이름을 고쳐 불렀다. 대웅전, 관음전, 삼층석탑 등이 보존되어 있는 역사적인 곳이다. 창건 당시에는 대장암이라 칭하였으나 나옹화상이 불도를 위한 절터를 찾다가 구름을 타고 내려오는 청룡을 보았다는 데서 청룡사로 이름을 고쳐 불렀다. 대웅전, 관음전, 삼층석탑 등이 보존되어 있는 역사적인 곳이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신리 503
    연락처041-835-5629

  • 8
    왕흥사지,국내여행,여행지추천
    왕흥사지

    백제 위덕왕이 자신의 죽은 왕자를 위해 창건한 절로써, 울성산성 남쪽에 위치해 부여부소산성, 낙화암, 고란사, 구드래일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관이 빼어난 곳이다. 백제 멸망 후에 폐허가 되어 현재는 절 터만 남아있는 곳이다. 백제 위덕왕이 자신의 죽은 왕자를 위해 창건한 절로써, 울성산성 남쪽에 위치해 부여부소산성, 낙화암, 고란사, 구드래일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관이 빼어난 곳이다. 백제 멸망 후에 폐허가 되어 현재는 절 터만 남아있는 곳이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신리
    연락처041-830-2219(부여군청)

  • 9
    호암사지,국내여행,여행지추천
    호암사지

    《삼국유사》에 기록된 바 있는 호암사는 충청남도기념물 제 32호로 지정된 절터이다. 25cm 크기의 금동여래불상이 출토되고 주변 민가에서 백제 때 건축용 석재와 주춧돌 등이 발견된 사실로 미루어 호암사의 위치와 규모를 호암리 일대 전부로 추정한다. 《삼국유사》에 기록된 바 있는 호암사는 충청남도기념물 제 32호로 지정된 절터이다. 25cm 크기의 금동여래불상이 출토되고 주변 민가에서 백제 때 건축용 석재와 주춧돌 등이 발견된 사실로 미루어 호암사의 위치와 규모를 호암리 일대 전부로 추정한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호암리
    연락처041-830-2219(부여군청)

  • 10
    천정대,국내여행,여행지추천
    천정대

    백마강을 거슬러 올라가면 보이는 범바위의 동북쪽에 임금바위나 신하바위라 부르는 바위들이 있다. 이곳이 충청남도기념물 제49호인 천정대로 총 면적이 257,356㎡이다. 삼국유사에도 언급되며 고대부터 신성시해왔다. 백마강을 거슬러 올라가면 보이는 범바위의 동북쪽에 임금바위나 신하바위라 부르는 바위들이 있다. 이곳이 충청남도기념물 제49호인 천정대로 총 면적이 257,356㎡이다. 삼국유사에도 언급되며 고대부터 신성시해왔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호암길 106-24 호암사
    연락처041-830-2523

  • 11
    백마강교,국내여행,여행지추천
    백마강교

    금강에 놓인 765m의 교량가설로 규암면 호암리와 부여읍 용정리를 잇는다. 대전지방국토관리청에서 1994년 공사해 1998년 완공했다. 금강에 놓인 765m의 교량가설로 규암면 호암리와 부여읍 용정리를 잇는다. 대전지방국토관리청에서 1994년 공사해 1998년 완공했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호암리
    연락처041-830-2219(부여군청)

  • 12
    영일루,국내여행,여행지추천
    영일루

    충남문화재자료 제101호로 부소산 동쪽 산봉우리에 있다. 지금의 누각은 1964년 홍산 소재의 조선시대 관아문을 옮긴 것으로, 본래에는 영일대가 자리해 공주 계룡산의 연천봉과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었다. 충남문화재자료 제101호로 부소산 동쪽 산봉우리에 있다. 지금의 누각은 1964년 홍산 소재의 조선시대 관아문을 옮긴 것으로, 본래에는 영일대가 자리해 공주 계룡산의 연천봉과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었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 산4
    연락처041-830-2219(부여군청)

  • 13
    궁녀사,국내여행,여행지추천
    궁녀사

    낙화암에서 몸을 던진 삼천궁녀의 충절을 기리기 위해 1966년 부소산 태자골에 세워졌다. 사당은 궁녀도를 모시면서 매 10월에 백제문화제를 맞아 제향을 한다. 낙화암에서 몸을 던진 삼천궁녀의 충절을 기리기 위해 1966년 부소산 태자골에 세워졌다. 사당은 궁녀도를 모시면서 매 10월에 백제문화제를 맞아 제향을 한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
    연락처041-830-2219(부여군청)

  • 14
    서복사지,국내여행,여행지추천
    서복사지

    2003년 12월 충청남도 기념물 제 161호로 지정된 백제시대의 문화재이다. 백제시대의 사찰터로 부소산 서남 기슭의 평탄한 대지에 있으며 금동 풍탁, 벽화, 소조불상, 와당, 치미, 요대 등이 유물로 출토되었다. 2003년 12월 충청남도 기념물 제 161호로 지정된 백제시대의 문화재이다. 백제시대의 사찰터로 부소산 서남 기슭의 평탄한 대지에 있으며 금동 풍탁, 벽화, 소조불상, 와당, 치미, 요대 등이 유물로 출토되었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구교리
    연락처041-830-2219(부여군청)

  • 15
    부소산 후문,국내여행,여행지추천
    부소산 후문

    부소산은 백마강 기슭에 있는 106m 높이의 산으로 평지에 두드러진 잔구로 인해 예로부터 고도 부여의 진산이 되어 왔다. 백제와 조선의 유적이 남아있고 백화정 밑에는 삼천 궁녀가 강물에 몸을 날린 낙화암이 있다. 부소산은 백마강 기슭에 있는 106m 높이의 산으로 평지에 두드러진 잔구로 인해 예로부터 고도 부여의 진산이 되어 왔다. 백제와 조선의 유적이 남아있고 백화정 밑에는 삼천 궁녀가 강물에 몸을 날린 낙화암이 있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관북리
    연락처041-830-2219(부여군청)

  • 16
    부여동헌,국내여행,여행지추천
    부여동헌

    조선시대 부여현의 행정을 도맡은 관청으로 충남유형문화재 제96호이다. 현재 남아있는 동헌, 객사, 내동헌 중 동헌과 내동헌은 1869년경 지어졌다. 한말 후 학교, 박물관, 진열관으로 활용되고 내동헌은 안채, 현감의 관저로 쓰였다.   조선시대 부여현의 행정을 도맡은 관청으로 충남유형문화재 제96호이다. 현재 남아있는 동헌, 객사, 내동헌 중 동헌과 내동헌은 1869년경 지어졌다. 한말 후 학교, 박물관, 진열관으로 활용되고 내동헌은 안채, 현감의 관저로 쓰였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관북리
    연락처041-830-2219(부여군청)

  • 17
    관북리유적지,국내여행,여행지추천
    관북리유적지

    관북리 일대는 백제의 왕궁터와 고려, 조선시대의 관아가 있던 곳으로 추정되는 지역이다. 부소산성 남쪽 기슭에 위치하여 부여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입지조건으로 백제왕궁지로 적합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관북리 일대는 백제의 왕궁터와 고려, 조선시대의 관아가 있던 곳으로 추정되는 지역이다. 부소산성 남쪽 기슭에 위치하여 부여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입지조건으로 백제왕궁지로 적합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소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관북리
    연락처041-830-2219(부여군청)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