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히’ 낭만을 즐겨 볼까? 김포한강오토캠핑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기도 김포시 지역호감도

‘편안히’ 낭만을 즐겨 볼까? 김포한강오토캠핑장


김포는 한강의 하구에 위치해 있는 도시. 한강을 사이에 두고는 고양시와 마주하고 있고, 바다 쪽으로 조금만 더 나아가다 보면 강화군을 만날 수 있다. 이 독특한 입지 때문에 김포시는 강과 바다의 낭만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도시로 꼽힌다. 특히, 김포의 북서쪽. 바다와 한강이 만나는 하성면 일대는 여행지로 적격이다. 애기봉과 전류리 포구, 후평리 철새도래지와 같은 김포의 이름난 여행지들 또한 이 하성면에 분포해 있으니 말이다. 하성면은 김포의 이름난 캠핑장이 위치해 있기도 한 곳이니, 김포한강오토캠핑장을 찾아 김포의 낭만을 제대로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한강 물줄기를 따라 만나는 캠핑장

김포한강오토캠핑장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를 꼽자면 역시 수도권에 위치해 있다는 점일 것이다. 수도권의 캠핑이라 하면 도심 속의 이색 낭만을 즐기는 캠핑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자연을 즐기고 싶어 캠핑을 택한 트래블피플에게는 아무래도 ‘도심 속 낭만’이라는 것이 크게 와 닿지는 않을 것, 한강의 물줄기를 따라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이 캠핑장, 김포한강오토캠핑장은 수도권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기가 쉬울뿐더러 산과 나무, 자갈과 풀꽃 같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김포한강오토캠핑장은 한강 하구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전국의 숱한 캠핑장들 가운데서도 큰 규모를 가지고 있는 김포한강오토캠핑장의 시설은 대여 텐트와 카라반, 수영장, 사계절 썰매장 등으로 나뉜다. 평범하다면 평범하고 특별하다면 특별한 이 구성, 자세히 들여다보면 초보 캠퍼들까지를 빠짐없이 배려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특히 김포한강오토캠핑장의 홈페이지를 통해서라면 각 캠핑사이트에 준비되어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는 물론 ‘준비되어 있지 않으니 유의해야 할 것’까지 안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캠핑장 내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시설은 역시 수영장과 사계절 썰매장, 그리고 모래놀이사장과 같이 어린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들이다. 아이들은 아이들 나름대로 낭만과 재미를, 어른들은 어른들 나름대로 낭만과 재미를 챙겨갈 수 있을 터이니 김포한강오토캠핑장에서 싹트는 추억이 알차다. 

 

김포한강오토캠핑장을 통해 김포의 낭만을 즐겨라!

  • 1

  • 2

1

2

김포한강캠핑장에서 하루를 묵어간다면 김포 여행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앞서 소개했듯, 김포한강오토캠핑장이 위치해 있는 하성면 일원은 애기봉과 전류리 포구, 후평리 철새도래지, 태산 패밀리파크와 같은 김포의 대표 여행지들이 모여 있는 곳이기도 하다. 때문에 김포 여행의 베이스캠프를 마련하기 위해 김포한강오토캠핑장을 찾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는 점을 알아두자. 인접해 있는 월곶면까지로 행동반경을 넓혀 본다면 문수산 삼림욕장과 문수산성, 김포 국제조각공원 등을 모두 돌아볼 수 있을 테고, 평화누리길 제 3코스가 하성면 일대를 가로질러 가고 있으니 이 특별한 길을 통해 캠핑과 안보 여행을 두루 즐겨 보아도 좋을 것이다. 캠핑장 안에서는 캠퍼들의 편의를, 캠핑장 밖에서는 여행자로서의 편의를 누릴 수 있으니 ‘편안한 낭만’이 있는 캠핑장이라 하기에 손색이 없다. 

찾아가기 전에 잠깐, 캠핑 사이트의 예약이 온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점을 꼭 확인해 두도록 하자. 밤 10시부터는 ‘매너 타임’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 또한 참고해 두는 것이 좋겠다. 김포한강오토캠핑장은 연중무휴로 언제나 운영되니 시간과 기회가 닿을 때 언제든 찾아가 보아도 좋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김포의 명소들을 둘러보고 싶을 때, 김포한강오토캠핑장에 묵어가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지 않나요? 매너 타임 이후로는 ‘쉿!’ 조용히 다른 캠퍼들을 배려하는 것도 잊지 말자고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2년 04월 0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흥국사,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경기 김포시 지역호감도

‘편안히’ 낭만을 즐겨 볼까? 김포한강오토캠핑장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