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장항 6080 뉴트로 여행 '만끽' - 서천군 장항에서 즐기는 추억의 감성 축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충청남도 서천군 지역호감도

2019 장항 6080 뉴트로 여행 '만끽' - 서천군 장항에서 즐기는 추억의 감성 축제


요즘 유행이 되고 있는 '뉴트로'라는 단어의 뜻을 아는가? '뉴트로'란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기성세대에게는 옛 시절의 추억을 회상하게 하고, 젊은 세대에게는 경험해보지 못한 신선한 감성을 전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의미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준비된 이색적인 축제인 '2019 장항 6080 뉴트로 여행 만끽(이하 만끽 축제)'을 소개한다.

                    
                

2019 장항 6080 뉴트로 여행 '만끽' 공식 포스터

 

최근 장항도시탐험역 개관 등 역사를 간직한 관광 문화 공간조성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서천군 장항읍의 6080 맛나로 거리에서 뉴트로 콘셉트의 축제인 '2019 장항 6080 뉴트로 여행 만끽(이하 만끽 축제)'이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열린다.

만끽 축제는 옛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행사로 기성세대에게는 옛 시절의 추억을, 젊은 세대에게는 경험해보지 못한 신선한 감성을 전하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뉴트로 콘센트로 꾸며진다.

장항읍 6080 맛나로 음식 골목이 간직하고 있는 근대문화 역사자원과 음식자원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으로 역사 뒤안길로 사라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특색을 가져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레트로 콘셉트를 살린 맛나로 가요제, 추억사진관을 비롯해 참여 가능한 만끽 문방구, 골목놀이터가 열려 관광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며 별밤콘서트와 만끽 쇼타임 공연으로 축제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나 맛나로 골목 내 근대 건물에서 진행되는 '추억사진관 및 레트로 사진찍기'는 레트로 테마에 어울리는 사진 스튜디오에서 추억의 복고 의상을 입고 스튜디오 사진을 찍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특별한 사진을 촬영하여 SNS에 간직하려는 젊은층의 감성에 잘 맞는다. 

또한 맛나로 골목 연희식당 맞은 편 공터에서 진행되는 '별이 빛나는 밤에'는 야외에서 음식을 먹거나 밤마실을 즐기고 있는 관광객들을 위해서 DJ부스를 운영하여 사연과 신청곡을 접수하여 낭만을 더한다.

그 외에도 추억 속의 레트로, 포크송을 테마로 다채로운 악기구성과 개성 있는 팀들의 조화를 이룬 특별 프로그램을 '별밤 콘서트'라는 이름으로 진행하고, '만끽 쇼타임'은 시대별, 연령별 추억의 공감 곡들을 다양한 분야의 공연팀들이 새롭게 재해석하여 들려줄 예정이다.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는 축제 추진위원회와 맛나로 상가의 주민들이 한데 어우러져 즐기는 애프터 파티인 '맛나로 고고장'은 관광객도 참여하여, 행사의 마무리까지 관광객과 함께 나누는 흥겨운 잔치가 펼쳐진다.

이번 만끽 축제는 장항6080뉴트로여행만끽추진위원회(회장 조성훈)가 주최 및 주관하고 서천군, 장항읍 주민자치위원회, 서천군 문화예술창작공간, 장항6080 맛나로 상인회, 장항역사문화연구회,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이 후원한다.
 
조성훈 장항6080뉴트로여행만끽추진위원회장은 “최근 젊은 친구들 사이에서 열풍을 불러 일으킨 뉴트로 트렌드를 장항 6080 맛나로 골목에 접목시켜 장항의 역사, 문화, 놀이 등 옛 감성을 만끽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장항 6080 맛나로 골목이 서천을 대표하는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재미있는 뉴트로 컨셉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2019 장항 6080 뉴트로 여행 - 만끽'! 이 외에도 제15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축제(5.11~5.26)와 제30회 한산모시문화제(6.7~6.10)도 다채롭게 준비돼 있는 서천으로 축제 여행을 떠나보세요.

트래블투데이 박옥란 편집국장

발행2019년 05월 13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파주시, 4월 20일‘ 제3회 파주 월롱산 철쭉제’ , 국내여행, 여행정보 파주시, 4월 20일‘ 제3회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2019 장항 6080 뉴트로 여행 '만끽' - 서천군 장항에서 즐기는 추억의 감성 축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