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 웰빙을 선도하는 성내동 우렁이 쌈밥,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서울특별시 강동구 지역호감도

서울 강동구, 웰빙을 선도하는 성내동 우렁이 쌈밥


요즘 음식점들이 내세우는 콘셉트는 단연 웰빙이다.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어떤 메뉴든 ‘웰빙적 요소’가 없이는 성공하기 힘들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최근 들어 쌈밥이나 추어탕 등이 창업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도 이 같은 분위기와 무관치 않다. 우렁이는 최근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고칼슘·저지방의 대표적인 웰빙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우렁이는 예부터 산삼·해삼·가시오가피·까마귀와 함께 오삼(五蔘)으로 불릴 정도로 효능을 인정받아왔다. 다른 어패류보다 10배나 많은 칼슘과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황달, 위궤양, 악성종양, 노인성 백내장, 버거스병 등에 탁월한 효험이 있다.

                    
                

웰빙요리 맛 보러 성내동을 찾아볼까?

강동구 성내동은 다양한 우렁이 요리로 특화된 지역이다.

강동구 성내동은 우렁이 쌈밥으로 유명하다. 이 동네가 우렁이 쌈밥으로 유명세를 떨친 것은 웰빙을 강조하던 지난 2005년의 '대세'와 발을 맞추었기 때문이다. 성내동 우렁이쌈밥집은 시대의 흐름에 발을 맞췄고, 대중의 목소리에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였다. 이러한 노력 끝에 선택된 재료가 바로 우렁이. 성내동에서는 우렁이로 다양한 메뉴를 개발했고, 그 생생한 맛이 입소문을 타면서 한 번 왔다 간 손님은 으레 이곳에 다시 들르게 되었다.

이렇게 손님이 몰려들자 성내동은 우렁이 쌈밥집들이 늘어가기 시작했다. 그리고 현재, 성내동은 서울 우렁이 쌈밥의 메카라 불릴 수 있을 만한 곳이 되었다. 이곳에서는 여전히 우렁이로 다양한 요리를 만든다, 주 음식인 우렁이 쌈밥은 물론, 우렁이 추어탕, 우렁이메기 매운탕, 우렁이 돈가스 등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층의 입맛을 아우르는 메뉴가 풍성하니 고르는 맛이 넘친다. 


싱싱한 채소에 밥을 넣어 먹는 쌈밥은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워준다. 겉보기에 싱그러울 뿐 아니라 영양도 풍부하다는 점은 굳이 말해 두지 않아도 트래블피플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우렁이 요리의 종류 뿐만 아니라 쌈의 종류도 다양하다. 어떤 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쓴맛, 매운맛, 단맛 등을 고루 느껴볼 수 있으니 우렁이 요리를 즐기는 재미가 더해진다. 이 싱싱한 쌈채 위에 우렁이를 얹으면 물 만난 고기마냥 우렁이와 쌈밥의 환상의 조화를 이루게 되니, 우렁이 요리가 인기를 끄는 이유를 단번에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쌈과 우렁이의 맛있는 만남

강된장에 비벼먹는 우렁이 쌈밥의 맛은 강동구를 찾는 사람들을 매료시킨다. 

우렁이는 영양 면에서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골다공증의 예방, 간 기능 개선 등을 꼽을 수 있겠다. 칼슘이 풍부하니 성장기의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음식이 바로 우렁이. 간의 해독 기능이 매우 뛰어나 과음 후 우렁이 쌈밥을 먹으면 숙취 해소의 효과를 누려 볼 수도 있겠다. 

성내동 우렁이쌈밥 전문점들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맛집이다. 우렁이 쌈밥의 우렁이는 청정한 지역에서 자라는 것만 채취하고 쌈의 재료들도 유기농으로 재배하기를 약속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안심할 수 있겠다. 성내동 우렁이 쌈밥은 경기도 근처의 직영 농장에서 직접 우렁이를 길러 공수해오고 있다. 이 집에서 우렁이 쌈밥을 먹으면 마치 대자연의 기운이 몸속으로 흡수되는 것 같다. 어떤 재료와 과정으로 얼마나 안전한 음식을 제공하느냐는 음식점에 달렸다. 성내동 우렁이쌈밥은 조금이라도 편안한 기분에서 깨끗한 느낌으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웰빙음식이 생각나는 날에는 강동구 성내동 우렁이 쌈밥으로 결정!
상추와 우렁의 조화로운 맛의 든든한 한끼로 추천해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05월 2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광양 9 미(味) 이야기. 제3미(味) 섬진강 재첩 요리, 국내여행, 여행정보 광양 9 미(味) 이야기. 제
전남 광양시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서울 강동구 지역호감도

서울 강동구, 웰빙을 선도하는 성내동 우렁이 쌈밥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