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시풍속의 이해를 통한 체험학습’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서는‘세시풍속의 이해를 통한 체험학습’을 주제로 하여 3월 ~ 6월 동안 4회에 걸쳐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에 진행되며, 대상은 7세 ~ 9세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으로서 우리 가족 윷 만들기, 솔방울 코사지 만들기, 장명루(전통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즐길 수 있다.
신청자 모집은 해당 연령의 아동이 있는 부모가 인천광역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6팀(어린이 1인, 동반 부모 1인), 32명씩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3월 1회차 프로그램은 성황리에 마감되었으며, 4월 2회차 프로그램은 4월 2일(화)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앞으로 영종역사관을 활용하여 지역의 전통을 보전하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역사 교육의 기회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영종역사관 홈페이지(http://www.icjg.go.kr/museum) 및 영종역사관팀(☎ 760-63020로 문의하면 되며, 영종역사관에서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무료관람이 가능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영종역사관 가족문화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
아이들과 함께 윷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아이들에겐 부모님과 함께 한 그 시간이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거예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주리 취재기자
발행2019년 03월 11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