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자연이 매력적인 영양에서 자연과 하나된 1박 2일,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북도 영양군 지역호감도

청정 자연이 매력적인 영양에서 자연과 하나된 1박 2일


일월산 일출부터 선바위와 남이포, 수하계곡과 반딧불이, 산계폭포까지. 영양을 여행해 본 사람들이 공통으로 하는 말이 있으니 바로 ‘청정 자연이 매력적인 곳’이라는 것이다. 이에 힘입어 영양은 때 묻지 않은 청정 자원의 부가 가치를 높이기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잘 지킨 자연이 효자 노릇을 할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Q] 안녕하세요? 이번에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그동안 힘들었던 마음을 달리기 위해 힐링 여행을 계획 중입니다. 무엇보다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영양에 대해 듣게 됐는데요. 청정 자연이 매력적인 곳이라고 해 끌리더군요. 그런데 그쪽은 아예 초행이라 어디서부터 어떻게 돌아야 할지 막막합니다. 1박 2일 일정으로 자연과 하나가 돼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코스를 추천해주세요. 
[A] 반갑습니다. 알고 계신 대로 영양은 청정 자연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힘들었던 마음을 자연으로 달래고 싶다면 영양의 자연 8경을 따라 여행해 볼 것을 권유 드립니다. 8경은 일월산 일출, 선바위와 남이포, 수하 계곡과 반딧불이, 곡강의 척금대, 감천측 백수림, 맹동산과 삼의 계곡, 본신 계곡, 상계·하계 폭포로 이뤄져 있는데요. 1박 2일 일정으로 8곳을 모두 다 둘러보기에는 무리가 있으니, 일단 4곳만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양의 동맥 일월산을 따라 해와 달의 정기를 느끼다

  • 1

  • 2

1

2

영양의 동맥 일월산의 모습. 일월산의 일출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영양의 청정 자연은 일월산을 중심으로 펼쳐져 있으니 첫날에는 새벽 일찍 나와 일출을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월산은 경북 내륙에서 해와 달이 솟는 것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일자봉과 월자봉이 서로 마주하고 있으며 맑은 날 제일 높은 봉우리인 일자봉에서는 동해가 훤하게 보입니다.

일출을 본 후에는 일월산 아래로 내려가 선바위와 남이포가 있는 곳으로 향하세요. 청송 진보면 쪽에서 31번 국도를 따라 영양군으로 들어서면 입암면 소재지에서 얼마 안 가 절벽과 강을 사이에 두고 거대한 촛대를 세워놓은 것 같은 바위가 나타나는데 그것이 바로 선바위입니다. 석벽과 절벽을 끼고 흐르는 두 물줄기가 합류해 큰 강을 이루는 곳은 남이포라고 부릅니다. 선바위와 남이포는 조선 세조 때 남이장군이 역모자들을 평정시켰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는 국민관광지입니다.

 

청정 영양의 상징 수하계곡에서 반딧불과 노닐다

영양 8경 중에서 수하계곡은 빼어난 계곡미와 아름다움을 가진 계곡으로, 영양의 여름철 피서지이다.

선바위와 남이포를 다 돌다 오후 3시가 넘으면 수하계곡으로 가십시오. 일월산과 울련산, 금장산에 둘러싸인 수하계곡은 암반과 바위,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빼어난 계곡미를 자랑합니다. 계곡의 폭이 넓고 물이 맑아 여름철 피서지로도 인기가 높은 곳이죠. 여름에는 은어 떼도 올라와 자연미의 극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다 해가 지면 수하계곡 입구에 있는 반딧불이 생태공원에 가면 밤하늘에 반짝거리는 모습으로 신비롭게 다가오는 반딧불이도 구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계절이 공존하는 맹동산과 그곳에서 발원된 삼의계곡

  • 1

  • 2

1

맹동산은 풍력발전을 세워 친환경 전기를 공급하고 있다.

2

삼의계곡 안에 자리한 화매폭포의 모습. 삼의계곡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반딧불이에 취해 잠이 든 후 다음날 마지막 코스로는 맹동산과 삼의계곡을 추천합니다. 맹동산의 광활한 목장에서는 소들이 풀을 뜯는 모습을, 정상부근에서는 대관령의 고랭지 채소밭이 넓게 펼쳐져 하늘과 맞닿아 있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들머리인 삼의계곡에서는 맑은 물이 사시사철 흐르는 등 사계절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특히 삼의계곡에는 크고 작은 폭포가 많은데요. 널찍하고 하얀 화강암이 곳곳에서 계곡 물을 가로막아 버티고 있어 시원한 물소리를 내지르는 폭포가 여러 곳입니다. 그중 물줄기가 사자 입속으로 쏟아지는 형상을 한 사자암 폭포의 모습이 가장 장관입니다. 한여름에는 깊은 계곡과의 기온 차이로 물안개가 피어오르기도 합니다. 가을에는 골짜기 원시림에 단풍이 들어 더욱 절정을 이룹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청정 자연이 매력적인 곳 영양. 일월산에서 일출을 감상하는 것을 시작으로 수하계곡, 삼의계곡 등 여러 자연들을 둘러 보아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1년 08월 1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흥국사,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경북 영양군 지역호감도

청정 자연이 매력적인 영양에서 자연과 하나된 1박 2일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