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지 못할 숲속에서의 시간, 토함산자연휴양림,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북도 경주시 지역호감도

잊지 못할 숲속에서의 시간, 토함산자연휴양림


일찍이 ‘토함산’이라는 이름은 한두 번씩 들어보았을 것이다. 경주 하면 떠오르는 대표 문화유산인 석굴암과 불국사를 품은 곳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곳에 또 하나의 명소, 토함산자연휴양림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다. 신라로 대표되는 역사 문화의 흔적과 함께 자연에서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 토함산자연휴양림을 트래블피플에게 소개한다.

                    
                

보다 가까이에서 만나는 토함산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토함산자연휴양림

토함산자연휴양림은 토함산의 동쪽 기슭에 자리한다. 1997년 7월 개장하여 경주시가 운영하던 것을 2000년부터 민간이 위탁 운영을 해오고 있다. 휴양림에 들어서면 121헥타르의 부지에 침엽수와 활엽수가 자생하고 있는 것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이 천연 원시림 안에서 즐기는 활엽수 삼림욕은 토함산자연휴양림에서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 여기에 숲 체험이 가능한 삼림욕장, 전망대까지 갖추고 있어 토함산의 수려함을 두루두루 눈에 담을 수 있다.

이곳의 휴양체험시설로는 야생화단지, 데크 산책로, 지압로, 조류사, 표고버섯 체험장, 등산로인 숲길 코스가 있다. 숲길 코스는 네 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길이는 최소 2.4km부터 최대 4.6km까지 이어진다. 등산 초보자나 어린이도 쉽게 걸을 수 있는, 산책 느낌이 강한 코스이니만큼 토함산의 자연을 부담 없이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숲길 코스 1~3코스는 전망대를 포함하고 있으니, 높은 곳에서 보는 토함산의 전경 또한 놓치지 말자.

 

토함산과 자연과 함께

  • 1

  • 2

1

2

숲속의 집, 화랑관 등 숙박시설에도 머물러보자.

모처럼 오면 짧게 머무르고 가기에는 아쉬움이 남을 것이다. 토함산자연휴양림에서 더 재미있게 놀다 가는 방법! 바로 며칠을 머물러보는 것이다. 토함산자연휴양림에는 특색 있는 숙박시설과 야영장, 그리고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니 꼭 이용해보기 바란다. 토함산에서 지내보는 하루,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이다.

이곳의 숙박시설은 숲속의 집, 화랑관 등 총 9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숲속의 집과 화랑관 이용객들은 토함산자연휴양림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숲속의 집은 단독 및 연립 형태로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머무르기 좋으며, 화랑관은 2층으로 이루어져 단체 이용에 적합하다. 숲속의 집에는 보동랑, 실처랑, 설화랑 등 신라 화랑들의 이름을 붙인 것이 인상적이다. 참, 이 숙박시설들은 이용예정일로부터 만 한 달 전부터 예약해야 하니 일정을 정할 때 미리 확인하자.
 

  • 1

  • 2

3

4

야영장에서의 캠핑으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야영장에는 40개의 목재 데크가 조성되어 있으며 취사장과 샤워장, 화장실도 갖추고 있다. 매년 6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는데, 산불조심기간에 따라 그 기간이 변동될 수 있다. 야영장 운영 기간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또 있다. 바로 숲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기 때문이다. 1일 2회로 진행되며 오전 10시, 오후 3시에 별도 신청 없이 야영장 입구에 모이기만 하면 된다. 야영장 입장료는 휴양림 입장과는 별도로 부담해야 하며, 또한 이용예정일로부터 만 열흘 전에는 예약해야 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 종오정

    [트래블스테이] 종오정

    연못에 소담히 피어난 연꽃, 울창하게 우거진 소나무가 빚어낸 풍광. 300년 수령의 향나무와 250년 수령 측백나무가 있는 종오정에서는 사극에서나 보았던 우리 전통의 정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회색 빛 높다란 건물에 염증이 난 트래블피플이라면 안성맞춤! 이곳 종오정에서 고택만의 옛스러운 멋과 기품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7월 0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잊지 못할 숲속에서의 시간, 토함산자연휴양림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