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정.복. 부산, 낭만 시티투어 삼매경,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완.전.정.복. 부산, 낭만 시티투어 삼매경


토박이는 아니지만, 부산만큼은 누구보다 잘 안다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묻는다. 여행 온 이들이 부산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사람마다 원하는 여행 스타일, 가고 싶은 장소, 집중하는 볼거리는 모두 제각각이라 해도 무엇보다 합리적으로 구석구석 알차게, 그리고 편리하게 보기를 원한다면 [트래블투데이]에서 추천하는 완.전.정.복 비법은 바로 시티투어다. 특히 부산의 시티투어 버스는 도저히 하나로는 뭉쳐질 수 없는 다채로운 매력을 권역별, 테마별로 묶어 선택하기 쉽다. 절~대 식상하지 않은 완전정복, 부산 시티투어 버스에 올라타 볼까?

                    
                

매력적인 도시 부산, 시티투어는 어떨까?

개성 만점의 도시 부산은 국내 여행의 단골손님. 가족 단위, 연인 단위 혹은 친구끼리 언제와도 즐거운 곳으로 해운대처럼 유명한 관광지에는 외지인이 더 많다는 후문도 있다. 그러니 누구나 한 번쯤은 부산에 발을 디뎌봤을 텐데, 과연 어디까지 여행해 봤는지가 관건이다. 이토록 매력이 넘치는 곳을 수박 겉핥기로 돌아서야 섭섭하기 그지없으니, 다양한 코스가 있는 시티투어로 차례차례 부산 정복에 나서보자. 부산 시티투어에서 좋은 점은 근사한 2층 버스가 있다는 것. 이 정도면 렌터카를 빌리지 못한 남자친구도, ‘타요 버스’ 못 태워 본 부모님도 어깨에 힘 좀 줄 만하다. 지붕이 없는 오픈-톱(open-top) 형태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달릴 수도 있다. (다만, 모든 코스가 2층 버스를 운행하지는 않으니, 확인하고 예약해야 한다.) 코스는 크게 순환형과 테마형으로 나뉘며, 지역과 주제에 따라 다양한 선택권이 주어진다. 코스를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비용 역시 아주 중요한 조건인데, 두 코스 모두 성인(개인)기준으로 15,000원이며, 열차(KTX) 혹은 항공 티켓으로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시티투어를 이용했을 때, 호텔이나 아쿠아리움 등 부산 여행지 곳곳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게 제휴 돼 있으니 참고할 것.

자, 이제 눈을 크게 뜨고 다양한 시티투어 코스와 알짜 팁을 알아보자.
 

  • 부산역 앞에서 출발하는 부산 시티투어 버스. 2층 좌석은 언제나 인기 만점이다.

컬러별로 색다른 여행재미?! 부산시티투어

‘여행’ 하면 ‘부산’, ‘부산’ 하면 여행이 떠오를 정도로 언제나 떠나고 싶은 곳 중 하나이다. 여기에 부산여행을 좀 더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있으니 바로, 앞서 말했던 시티투어다. 특히 부산시티투어는 멋진 이층버스를 타고 이동한다는 점에서 더 매력적. 외국 여행이나 가야 탈법한 근사한 이층버스를 타고 부산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어느새 부산의 낭만, 그리고 아름다움에 푹 빠져버리게 된다.
 

  • 1

  • 2

1

파란 하늘 배경으로 달려볼까? 부산시티투어 이층버스 

2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부산의 정취를 담뿍 느낀다. 

이번 부산시티투어는 부산관광공사에서 운행하는 코스와 민간에서 운행하는 코스, 그리고 야경투어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레드라인, 블루라인, 그린라인 등 컬러별로 노선이 짜여 있는 부산시티투어에 주목하자. 이때 1일 이용권을 한 번 끊으면 위의 세 가지 컬러 노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도 염두에 둘 것. 알만한 사람은 다 알겠지만 워낙 보아야 할 곳이 많아 몇 번을 가도 부산을 완전 정복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다. 그런 의미에서 부산시티투어는 굉장히 유용한 여행 꿀팁이 아닐 수 없다.
 

  • 3

  • 4

  • 5

  • 6

3

소라색 바다가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광안리해수욕장 

4

예뻐서 좋고! 산책하기도 좋고! 동백섬 

5

해운대에서 송정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낭만 가득, 달맞이길 

6

해운대나 광안리와는 또 다른 매력의 송정해수욕장 

한 장의 이용권으로 내가 보고 싶은 곳,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하여 버스를 타고 내리면 되니 말이다. 그렇다면 컬러별 노선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알아보자. 부산역 출발, UN기념공원, 부산박물관, 광안리해수욕장, 마린시티, 동백섬, 센텀시티, 영화의 전당 등을 거치게 되는 레드라인.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출발하여 달맞이길, 송정해수욕장, 해동용궁사, 국립부산과학관, 벡스코 등을 거치게 되는 블루라인. 용호만유람선터미널에서 출발, 오륙도를 거치는 그린라인. 각각의 노선을 이루고 있는 장소들은 모두 부산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이자 부산에 왔다면 한 번쯤 꼭 가보야 할 알찬 장소들로 이루어졌다는 사실! 참으로 근사하지 않은가.

 

점보버스 붕붕! 태종대코스

  • 1

  • 2

  • 3

1

부산의 명물! 태종대를 둘러보는 점보버스투어

2

부산의 또 다른 이름, BIFF 거리는 언제나 활기차다. 

3

영화 <국제시장>의 그곳, 국제시장의 이색 볼거리들 

위에서 말한 컬러별 코스와는 달리 민간에서 운영하는 태종대코스! 이 코스는 점보버스라고도 불리며, 부산의 웬만한 관광명소들을 고루 거쳐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 출발지는 부산역 광장 아리랑호텥. 이곳에서 출발한 점보버스는 영도대교, 흰여울문화마을, 하늘전망대, 태종대, 국립해양박물관, 오륙도, 평화공원, 송도해수욕장, 남포동BIFF, 국제시장, 자갈치시장 등을 지나게 된다. 점보버스 승차권 하나로 부산의 내로라하는 명소들을 편하게 둘러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제휴할인까지 가능하다니 이런 걸 두고 일석이조라 할 수밖에.
 
 

이건 꼭 예약해야 해! 부산역 출발 야경투어

세계 어느 곳에 견주어도 부럽지 않은 부산의 밤!

부산의 밤은 다른 여느 밤보다 특별하다! 해운대, 광안리 등의 부산의 바다는 밤이 되면 그 화려함이 빛을 더하기 때문. 그래서 준비한 부산의 야경투어 코스! 이 코스는 부산역에서 출발해 부산대교, 부산항대교, 광안리해수욕장을 지나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대교,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을 거치게 되는데 이 중 해운대해수욕장과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는 짤막한 포토타임도 가질 수 있다니 참고하자. 부산의 밤을 제대로 누리는 절호의 기회! 넘실대는 부산 밤바다를 배경으로 색색의 조명이 빛을 발하는 그 순간, 낮의 부산과는 또 다른 신선한 느낌의 부산으로 다가올 것이다. 
 

부산 야경투어는 시티투어의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아마 그동안의 부산은 지하철 혹은 택시와 같은 대중교통으로 많이 여행해 보았을 것.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평범한 대중교통보다 이층버스를 타고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닷바람을 맞으며 부산의 명소들을 둘러보는 것도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지 않을까. 부산에서의 여행을 꿈꾼다면, 떠나자! 부산으로! 부산의 부릉부릉 이층버스가 여러분을 반갑게 맞이해 줄 테니.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이층버스를 타고 둘러보는 부산 곳곳은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지 않나요? 아마 생각보다 훨씬 더 멋지고 근사한 여행기억을 만들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7년 10월 1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완주군 아원고택, 구이안덕마을 웰니스 관광지 선정, 국내여행, 여행정보 완주군 아원고택, 구이안덕마을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완.전.정.복. 부산, 낭만 시티투어 삼매경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