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군, 예당관광지 국민여가캠핑장 3월 이용객 사전예약 접수
“머무를 수 있는 관광” 하동 북케이션 관광스테이 본격화
화성 뱃놀이 축제, 2026~2027 문화관광축제 선정
해남미남(味南)축제, 전라남도 대표축제 5년 연속 선정
충주 수안보·앙성 온천, ‘레트로 힐링’ 여행지로 주목
태백시, 눈의 왕국, 태백산 눈축제 31일 개막
태백산 눈축제기간 주요 관광시설 휴관일 조정·연장 운영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오는 31일 오후 2시, <노원기차마을 이탈리아관>을 정식 개관한다고 밝혔다. <노원기차마을 이탈리아관(이하 이탈리아관)>은 지난 2022년 개관한 미니어처 전시관 <노원기차마을 스위스관(이하 스위스관)>의 후속작이다.
본 죠르노~ 노원에서 만나는 미니 이탈리아!
기차마을 이탈리아관-피렌체 두오모
‘스위스관’은 스위스의 풍광을 정교하게 구현해 낸 디오라마 작품과 그 사이를 수없이 오가는 미니어처 기차가 조화를 이루며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개관 이후 1년 만에 9만 7천여 명이 방문했으며 그중 타지역 관람객이 62퍼센트에 달한다. 작년에도 12만 명 이상이 방문해 콘텐츠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에 구는 ‘이탈리아관’ 조성에 착수했다. 관광 자원으로서의 잠재력이 입증되면서 콘텐츠의 연속성을 확보할 후속 전시관 조성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탈리아관’은 고대 로마 유적, 중세 르네상스를 이끈 문화유산과 시대를 넘나들며 꾸준히 사랑받는 자연풍경이 어우러져 ‘자연과 문화’의 매력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규모도 스위스관보다 2배 이상 크게 조성했다. 디오라마로 떠나는 미니 이탈리아 여행은 로마, 베네치아, 피렌체, 나폴리, 밀라노 등을 아우른다. 성 베드로 대성당, 산 마르코 광장, 두오모 성당은 물론 나폴리 항, 돌로미티산맥, 베수비오 화산처럼 이탈리아를 떠올리면 손에 꼽을 수 있는 명소들이 망라되어 있다. 50여 종에 달하는 전시 아이템은 모두 실물의 1/87 비율로 조성됐다. 작품 사이를 총 160m 길이로 연결된 레일에 미니어처 기차가 끊임없이 오간다. 구는 특히 정교한 디테일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콜로세움의 검투 경기를 관람하는 관객들의 의상과 동작, 트레비 분수의 물줄기와 조각상까지도 실제처럼 구현해 냈기 때문이다.
기차마을이탈리아관-대전차경기장
스위스관 개장 당시 어린이들의 발길을 붙잡았던 ‘움직이는 모형 연출’은 이탈리아관에서 더욱 다채롭게 표현했다. 각 작품의 조작 버튼을 누르면 기울어진 피사의 사탑을 바로 세우는 슈퍼맨의 등장, 수로를 따라 운행하는 베네치아의 곤돌라, 대전차 경기장의 전차 경주, 콜로세움에서 펼쳐지는 검투사와 맹수의 대결이 펼쳐지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개관 이후 이탈리아관은 스위스관과 통합 운영하여, 입장권을 구매하면 두 전시관을 모두 관람할 수 있다. 입장 요금은 어린이 2천 원, 어른 4천 원이며, 노원구민은 50퍼센트 할인된다. 매일 10시부터 19시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월요일, 설날 및 추석 당일은 휴무다.
구는 원활한 전시 관람과 기차마을에 소개된 랜드마크의 이해를 돕기 위해 QR코드를 활용한 해설을 제공하고, 정식 개관 이후에도 계절에 맞춘 연출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꾸준히 보강할 계획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기차를 사랑하는 어린이들과 유럽의 낭만을 사랑하는 어른 누가 와도 만족할 공간을 선사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며, “기차카페, 기차레스토랑과 더불어 화랑대 철도공원에서 완벽한 하루 나들이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한마디
남녀노소 사로잡은 유럽의 낭만, 기차의 매력...이탈리아의 문화와 자연 명소를 총망라한 이곳, 노원에서 떠나는 당일치기 이탈리아 여행 출발!!!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머무를 수 있는 관광” 하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