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이섬, 남녀노소 즐기는 겨울 체험, 무료 눈썰매장 개장


‘2026 Winter Wonder Nami Island’ 행사가 한창인 남이섬이 한겨울의 즐거움을 더하는 눈썰매장을 개장하며 본격 겨울 여행객 맞이에 나선다.
남이섬 겨울 여행법
무료 눈썰매장
겨울 축제의 꽃이자 남이섬 대표 콘텐츠인 무료 눈썰매장은 1월 15일부터 2월 22일까지 운영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남이섬에 입장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남이섬 눈썰매장은 섬 중앙 ‘달오름’에 위치한 가족형 썰매장으로, 길이 약 50m의 슬로프와 안전한 튜브 썰매를 갖추고 있다. 개장 전 시설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운영 기간에는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해 안심 관광도 실현한다.
썰매장 주변에는 모닥불이 마련되어 잠시 쉬어갈 수 있다. 장작불에 직접 구워 먹는 마시멜로는 겨울 남이섬의 대표적인 즐길 거리 중 하나다. 따끈한 어묵꼬치와 물떡을 눈썰매장 앞 ‘개구리쉼터’에서 즐길 수 있고, 찐빵과 눈사람 호떡 등 다양한 겨울 간식도 인근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모닥불은 썰매장 외에도 섬 곳곳에 마련돼 겨울 여행 중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따뜻한 쉼을 제공한다.
웅장한 자연 빙벽, 강을 가르며 달리는 쇄빙선, 별밤 일루미네이션 조명이 어우러진 남이섬에서 눈썰매장은 겨울 여행의 정점을 이룬다. 굳이 스키장이나 유료 눈썰매장을 찾지 않아도 자연 속 산책과 함께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국내 관광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왔다.
한편 눈썰매장 오픈 기념 ‘눈썰매 타고 선물 팡팡’ 이벤트가 개장일인 1월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남이섬 눈썰매를 실컷 즐기고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난타 관람권’, ‘눈사람 인형’, ‘남이섬캐릭터달력’ 등 다양한 기념 선물을 증정한다. 여행의 추억을 기록하고 기념할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은 물론 젊은 여행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트래블아이 한마디
썰매 타고 불멍하고 별빛 산책까지… 겨울여행은 남이섬으로 떠나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