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스무 살 불꽃, 「제20회 부산불꽃축제」 15일 개최
포항시, 민관군 화합의 장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 15
여수시, 섬과 바다를 무대로...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
정읍시, 가을 명소 정읍 내장산, 고운 단풍 빛깔 뽐내…
송파구, 인생샷 예약! 물길 따라 가을산책 BEST4
천안시, 11월 ‘단풍’ 주제로 모바일 스탬프투어 운영
스마트관광도시 통영, ‘강구안 미디어파크 페스티벌’개최
광양시, 나를 떠나 나와 마주하는 곳, 중흥사
예산군, 다시 시작되는 형제 이야기 ‘2025 의좋은형제축제’
포항시, 도심 속 치맥축제 ‘2025 포항치맥페스티벌’ 개최

포항시는 오는 15~16일 양일간 오천 해병의거리(서문사거리 일원)와 해병대 제1사단 내에서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를 개최한다.
포항해병대문화축 포스터
올해 축제는 ‘도약하는 포항, 강인한 해병, 시민과 함께 미래로!’라는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안보의 중심에서 정의와 자유를 수호하는 해병대와 시민이 함께 걸어온 발자취를 되새기며 새로운 도약의 메시지를 담아낼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해병대 제1사단 종합전투연병장 등을 개방해 넓은 무대와 쾌적한 관람환경을 조성했다. 별도의 사전절차 없이 부대 내부를 자유롭게 도보 관람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군수 장비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으로 해병대 문화의 정통성과 자부심을 빛낼 계획이다.
15일 오전 10시부터 해병대 부대 입장 및 상시프로그램 운영이 시작되며 인기 프로그램인 장비 전시 탑승 체험, 페인트탄 체험 등 각종 해병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어 부대 내 충무대 성당부터 연병장 특설무대까지 해병대 기수단, 해병대 군악대, 의장대, 제대별 특수복장 등의 행렬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민·관·군 화합 행진과 개막식, 위엄과 용맹이 담긴 의장대와 고공강하 시범공연, 뜨거운 열정을 가진 초청 가수들의 개막 축하 콘서트가 펼쳐진다. 16일에도 의장대 시범공연과 군악대 무대를 시작으로, 해병대원의 강인한 체력을 느낄 수 있는 ‘핫피플 선발대회’, 그리고 해병인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서바이벌 경연쇼 ‘노래·춤 한판 페스타’가 이어진다
한편 ‘해병의거리’에는 페이스페인팅, 군번줄·빨간명찰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들과 푸드트럭 및 플리마켓 부스가 운영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인덕초 근처와 원리 임시 공영주차장, 오천고등학교에 임시주차장을 조성하고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해 교통 대책을 세웠으며 공무원, 군·경찰·소방 등 100여 명과 해병대전우회와 오천읍 이장협의회 등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행사장의 질서유지와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해병대문화축제는 민·관·군이 함께 만드는 포항의 대표 시민 축제”라며 “150만 해병인의 자부심을 되새기고, 시민들에게 추억과 희망을 전할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에서 많은 분들이 감동을 함께 나누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한마디
장비 전시·고공강하 시범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군문화 체험까지! 해병대 제1사단 종합전투연병장 개방, 부대 내부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기회예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5년 11월 1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포항시, 민관군 화합의 장 ‘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