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대표 빵집! Since 1968 나폴레옹 과자점,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서울특별시 성북구 지역호감도

서울의 대표 빵집! Since 1968 나폴레옹 과자점


군산의 이성당, 대전의 성심당, 부산의 비엔씨, 광주의 궁전제과 그리고 서울 성북구의 나폴레옹 과자점까지. 이 5개의 제과점은 빵집 마니아들 사이에서 이른바 전국 5대 빵집으로 통한다. 이 빵집들은 개업 후 오랜 시간 자신들의 전통을 지키며 대형 제과점 브랜드 사이에서 살아남았다는 것을 넘어, 자신만의 브랜드 입지를 확실하게 구축했다. 특히 5개의 제과점 모두 오너들이 제과기술인 출신이 아니기 때문에 수많은 실패를 통해 자신만의 노하우와 스토리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고, 지역을 넘어 전국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전설의 시작, 나폴레옹 과자점

2007년 성북동으로 확장 이전한 나폴레옹 과자점 본점

나폴레옹 과자점의 역사는 1968년 삼선교 본점 창업부터 시작된다. 그 후 엄격한 관리를 통해 자신들의 브랜드를 명품화시키며 서울에 여러 지점을 보유한, 서울 지역 대표 제과점으로 자리 잡았다. 나폴레옹 과자점은 자신들의 제품에 대하여 엄격한 기준으로 최고의 맛을 만들어내고 있다. 좋은 재료를 직접 선정하고 모든 제품의 제조과정을 직접 관리해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유통기한이 아닌 음식이 최고의 맛을 유지할 수 있는 기간인 상미기간을 적용하여 고객들에게 빵을 제공한다.
 
또한, 엄격한 비법관리와 훈련을 통해서 제과점에 소속되어있는 제빵사들을 한국제빵업계의 명장으로 탄생시켰고, 현재 다수 유명 제과점의 명장들이 나폴레옹 과자점을 거쳐 가며 한국제빵업계의 사관학교로 불리고 있다. 이러한 엄격한 관리를 통하여 나폴레옹 과자점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을 최고의 맛으로 만들었고, 많은 고객의 호응을 얻으며 당일 제조한 제품들이 매일같이 소진되는 인기를 얻고 있다.

 

나폴레옹 과자점의 특별한 맛

나폴레옹 과자점의 제품들은 오랜 전통과 제과점만의 개성을 살린 독특한 제품들로 그 가짓수가 매우 다양하지만 모두 맛이 좋아 거의 모든 빵이 소진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사라다빵과 초콜릿 크림빵, 통 팥빵이다. 샐러드빵은 오래전부터 나폴레옹 과자점의 대표 메뉴였는데, 부드러운 빵과 그 안에 들어간 감자, 양배추, 고기 등이 잘 어우러져 상큼한 맛을 자랑한다. 샐러드빵은 유통기한이 짧아 최근 제과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데, 나폴레옹 과자점은 샐러드빵의 수요가 많아 아직도 가장 많이 만들고 많이 팔리는 빵이다. 고기, 감자, 양배추 등 여러 재료가 들어가 영양 면에서도 좋고, 크기도 햄버거 정도의 크기로 양도 충분하기 때문에 많은 고객이 식사대용으로 선호한다.
 

  • 1

  • 2

  • 3

  • 4

1

2

3

4

다양한 맛으로 빵 마니아를 유혹하는 나폴레옹 과자점

초콜릿 크림빵은 단맛을 좋아하는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다. 초코크림을 좋아하는 손님들의 대량 구매가 많아 가장 빨리 팔려, 낮에 방문하지 않으면 사기 힘든 제과점의 대표 메뉴다. 부드러운 빵 속에 꽉 들어찬 달콤한 초코크림은 군것질용으로 제격이다. 통 팥빵은 일반 제과점들과는 다른 나폴레옹 과자점 특유의 팥빵인데, 직접 공수해오는 팥을 삶아 앙금을 만들어 진한 팥의 맛을 느낄 수 있고, 특히 팥을 마구 짓이기지 않아 알갱이가 거의 망가지지 않은 채로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빠삐용, 앙뵈르, 엘리게이터, 호두 크림 케이크 등 나폴레옹 과자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제품들이 있어 방문할 때마다 다양한 빵을 맛보는 것 또한 나폴레옹 과자점에서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이다.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마련된 카페

본점의 2층에는 브런치 카페 또한 운영하고 있어 자신이 구매한 제품을 음료와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예약주문이나 택배는 원하는 날짜 하루 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으며 인기 있는 빵은 12시쯤 모두 판매되기 때문에 인기제품을 사기 위해서는 점심시간 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대형 제과점이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시점. 나폴레옹 과자점의 선전은 자신들만의 제품을 꾸준하게 발전시키고 맛을 위한 부단한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대형 제과점의 똑같은 맛에서 벗어나 자신들의 맛을 찾아낸 나폴레옹 과자점이 전국의 수많은 빵순이, 빵돌이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프랜차이즈 빵집들이 강세인 가운데 독보적으로 나아가고 있는 나폴레옹 과자점. 나폴레옹의 빵빵했던 배처럼 나폴레옹 과자점의 빵빵한 매력에 빠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3월 30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광양 9 미(味) 이야기. 제3미(味) 섬진강 재첩 요리, 국내여행, 여행정보 광양 9 미(味) 이야기. 제
전남 광양시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서울 성북구 지역호감도

서울의 대표 빵집! Since 1968 나폴레옹 과자점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