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투데이

지역호감도

진안군, 진안고원 수박축제 27~28일 개최

『제14회 진안고원 수박축제』가 7월 27일(토)~28일(일)까지 동향면 체련공원에서 열린다.

					
				

진안고원 수박축제 포스터 

이번 축제는 고원지대에서 자란 수박을 주제로 한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가득 준비 되어 있다. 축제 첫날은 퓨전국악밴드인 ‘이희정 밴드’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1시에는 기념식이 열린다. 기념식 이후에는 본 행사가 시작되며 「수박 빨리 먹기」, 「수박 퀴즈」, 생활문화예술인 동호회 및 주민자치공연 등이 진행된다.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노래자랑에는 트롯가수 강혜연 등 유명 가수들의 무대가 열려 한여름 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또한 얼음 맥주와 저렴하고 맛있는 먹거리 코너도 운영돼 방문객들의 입을 사로 잡을 계획이다. 이에 진안읍 만남의 광장에서 행사장까지 등 2개 노선으로 나뉘어 왕복 셔틀버스도 운영된다.

둘째 날은 투호 등 5개 종목의 체육경기를 진행하며, 찾아가는 예술버스, 평양예술단 및 각설이공연과 지역가수 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상설 행사로는 수박 및 한우 할인판매와 수박화채, 수박왕 출품작 전시, 수박 공예, 에어바운스 물놀이장 등을 운영하여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기춘 진안고원수박축제추진위원장은 “청정 진안고원에서 생산된 수박의 맛 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수박축제를 준비했다”며 “가족들이 함께 수박축제에 방문해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진안 수박, 가슴속까지 시원해지는 진안 수박 맛보러 오세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4년 07월 26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