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투데이

지역호감도

2023 제15회 통영연극예술축제, 오는 7월 7일부터 7월 16일까지 개최

통영시가 주최하고 통영연극예술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 제15회 통영연극예술축제’를 오는 7월 7일부터 7월 16일까지 열흘 간 통영시민문화회관, 벅수골소극장,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한다.

					
				

지역 문화에 대한 강한 자부심


통영연극예술축제 포스터 

2008년 제1회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제15회를 맞는 ‘2023 제15회 통영연극예술축제’는 2021년부터 3년째 경상남도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 사업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창의적다양성’이란 주제로 통영의 다양한 스토리를 발굴해 창작 및 사회적 문제와 가치를 담은 작품을 선보이며, 연극을 통해 역사와 시대를 재조명하고 현재를 바라보는 기회를 관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 프로그램은 콘텐츠창작 TTAF스테이지, 이 시대가 주목할 TTAF스테이지, 가족극스테이지, 꿈사랑나눔스테이지, 부대행사 등 32개 단체가 참여, 60개 행사로 꾸며져 시민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 할 계획이다. 특히 콘텐츠창작 TTAF스테이지는 통영시민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관객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7일 오후 7시 30분 개막극으로 1930년대 일제강점기 청춘들의 댄스로 벌이는 독립운동‘조선딴스홀’작품이 축제의 포문을 연다. 또한 폐막극으로는 현실을 살 수 없는 사람들의 오늘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2022년 통영연극예술축제 희곡상 수상작‘곰팡이들’ 작품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통영연극예술축제위원회는 부산소극장연극협의회, 이탈리아 U.I.L.T 외 7개의 연극단체와 관객개발, 교육 공연기획, 부산과 경남 간의 네트워크 교류공연, 해외교류공연 등 각종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한 통영문화콘텐츠 발굴, 통영문화브랜드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공연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공연 예약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통영연극예술축제위원회 홈페이지(http://ttaf.kr)에서 가능하다.

통영시는 12공방의 예술혼이 면면히 이어져온 예술의 고장으로 수많은 예술가들을 배출해낸 곳이다. 이러한 통영에서는 매년 통영연극예술축제를 열어 관객들에게 연극예술의 다양성을 제공하여 일상과의 괴리를 허물어 즐기고 참여하는 예술을 만들고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문화콘텐츠의 향연, 통영연극예술축제! 수준 높고 다채로운 공연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이번 여름에는 트래블피플도 꼭 한번 방문하여 그 관람의 기회를 누리고 오세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3년 06월 18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