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해변 내 사계절 휴게 공간, 양양 서핑라운지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지난 3월에 죽도 서핑해변에 설치한 ‘죽도 서핑 라운지’가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다른 서핑해변에도 서핑라운지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1
2
1
2
양양 서핑라운지
죽도 서핑 라운지는 올해 3월 사업비 2,500만원을 투입하여 돔하우스 78㎡와 스파시설(월풀) 5개를 설치하여 5월까지 운영한 결과 이용객이 천여명에 이르는 등 겨울서핑을 활성화하는 시설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그 외 계절에는 통풍이 가능한 형태로 구조물을 변경, 바닥에는 야자매트를 깔고, 6개의 해먹과 4개의 목재테이블을 설치함으로써 죽도 해변을 찾는 관광객이 머무르며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완벽하게 자리를 잡아 양양군 서핑해변의 새로운 명소가 되었다.
이에 군은 서핑라운지가 서핑을 즐기는 서퍼는 물론 일반 관광객에게도 쾌적한 휴게 공간으로서 서핑 양양을 전국에 전파하는 거점으로 충분한 역할을 한다고 판단하여, 서핑라운지를 관내 서핑해변에 추가적으로 설치하고, 양양군 서핑해변의 상징적 시설물로 만들어 서핑 양양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현행과 마찬가지로 향후에도 동절기, 하절기별 차별화된 서핑라운지 운영을 통하여 서퍼 및 관광객들이 타지의 서핑 해변과는 다른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은 우선 기사문 해변 내 서핑라운지를 1개소 추가설치 할 계획이며 향후 설치부지 확보 상황에 따라 다른 서핑해변에도 추가적으로 서핑라운지를 설치할 예정이다.
서핑을 즐기는 서퍼들에겐 겨울이라고 예외가 있을까요?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서핑의 매력! 멋지게 파도를 타는 짜릿한 기분, 트래블아이도 배워보고 싶네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0년 12월 14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