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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올해 4월 22일 개장한 문경새재 내 문경생태미로공원 입장객이 개장 118일째인 지난 16일(일)에 3만 명을 돌파해 8월 17일(월)까지 누적 입장객 30,943명, 입장료 수입 57,842천원, 문경사랑상품권 배부 8,723매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최단기간 입장객 3만명 찾는 문경시 최고의 관광자원으로 발돋움

문경생태미로공원
문경생태미로공원 입장객 3만 명 돌파는 문경시 유료관광지 중에서도 최단기간인 3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로 문경의 진정한 핫플레이스로 부각됐음을 인증해 주는 기록이다. 입장객 1만 명과 2만 명이 돌파한 때와 달리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문경생태미로공원 입장객 3만 명 돌파 기념품 행사는 진행하지 않았다.
문경생태미로공원은 타 지역 미로공원 조성에 사용되는 에메랄드그린이 아닌 순수 토종수목인 측백나무를 이용해 1.9km의 도자기미로, 연인미로, 생태미로와 문경에서 채취한 자연석을 이용한 돌미로 등 4개의 미로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근에는 각 미로별 편의시설 및 포토존을 추가 설치해 미로 속을 걷는 재미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문경생태미로공원은 개장 후 4개월간 직원 3명 인건비 및 운영비 등으로 2,100만원을 지출해 입장료 수입 대비 3,684만원의 수익이 발생했으며, 연말까지 1억 원의 운영 순수익이 예상된다. 또한 문경시와 문경새재의 경제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전통시장문화 및 상업문화를 알리기 위해 타 지역 입장객에게 문경시 문경사랑상품권(1,000원)을 배부해 문경지역 내 경제 활동도 촉진하고 있다.
문경새재관리사무소 박홍균소장은 “문경생태미로공원이 개장 후 3개월에 조금 못 미치는 기간 동안 입장객이 3만 명을 돌파한 것은 코로나19라는 국가적인 악재 속에서 이루어낸 성과로 그 가치가 더욱 크다.”며, “지속적인 시설 보완과 다양한 체험시설 확충을 통해 문경의 핫플레이스로써 문경시 최고의 관광자원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트래블아이 한마디
미로 속을 들어갔다가 한 번쯤 길을 헤맨 적이 있을 텐데요.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진 문경 미로공원은 미로별 다양한 체험과 추억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미로공원도 함께 둘러보면 좋아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0년 08월 19 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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