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사회적 거리두기 지키며 ‘양화진 뱃길 탐방’ 즐겨요,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마포구, 사회적 거리두기 지키며 ‘양화진 뱃길 탐방’ 즐겨요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7월부터 11월까지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으로 ‘양화진 뱃길 탐방’ 등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양화진 근대사 탐방’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4일 ‘양화진 뱃길 탐방’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양화진 외국인 선교사 묘원에 대한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마포구의 ‘양화진 뱃길 탐방’ 프로그램은 2015년부터 6년 연속으로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 중이며, 서울의 유일한 한강변 역사문화 관광코스로 자리 잡았다. ‘양화진 뱃길 탐방’은 마포구 양화나루의 외국인선교사묘원과 잠두봉 유적(사적 제399호)을 탐방하고 과거 뱃길을 따라 선유도까지 한강을 유람선으로 이동하는 코스로 이루어졌다.
 
마포구의 생생문화재 사업은 ‘양화진 뱃길 탐방’ 외에도 ▲보드게임을 활용한 어린이 근현대사 교육 프로그램인 ‘양화진 나루잇기’, ▲근대 마포상인의 역사에 관한 인형극인 ‘꼬마거상의 진정한 용기’, ▲마포 고유의 무형문화재 전통주인 삼해주 빚기를 체험하는 ‘나루에서 빚는 삼해주’로 구성되어 있다. 4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은 양화나루가 간직한 역사와 이야기를 간접 체험해볼 수 있다. 구의 ‘양화진 뱃길 탐방’은 이러한 역사적 의미와 유익함, 높은 참여도, 혁신성 등을 높이 평가 받아 지난 7월 ‘제8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에서 정부 이벤트 혁신분야 ‘은상’을 수상해 마포구의 위상을 드높였다. 

한편, 구는 지역 집단감염이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코로나19 예방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양화진 뱃길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자 정원을 기존 회당 50명에서 15명으로 축소하고,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행사장 소독 등 방역에 힘써 안전한 체험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러한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구는 지난 7월 14일 올해 첫 번째 ‘양화진 뱃길 탐방’의 안전한 체험을 마쳤다. 이 날 ‘양화진 뱃길 탐방’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학교에 가지 않는 날은 집에만 있어 심심했는데, 오늘 양화진 뱃길 탐방에 참여해 절두산 성지와 외국인 선교사 묘원에 대해 배우고 역사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유람선을 타는 것도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프로그램 진행 여부를 놓고 고민이 깊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의 피로감이 큰 주민들을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하기로 결단했다”라며, “마스크 착용, 좌석 간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운영하고 있으니, 가족 또는 친구와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양화진 뱃길 탐방’ 등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사업 수행업체인 ㈜컬처앤로드문화유산활용연구소(02-719-1495)로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6,000원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코로나로 지루해진 일상에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이 생긴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트래블투데이 남원민 취재기자

발행2020년 07월 2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파주시, 4월 20일‘ 제3회 파주 월롱산 철쭉제’ , 국내여행, 여행정보 파주시, 4월 20일‘ 제3회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마포구, 사회적 거리두기 지키며 ‘양화진 뱃길 탐방’ 즐겨요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