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지평선 광활햇감자축제 4월 18일 팡파르(취소)
제13회 지평선 광활햇감자축제가 광활초등학교 일원에서 4월 18일 열릴 계획이다.지난 4일 지평선광활햇감자축제 추진위원회는 지평선광활햇감자축제일을 오는 4월 18일로 확정하고, 작년 큰 호응을 얻었던 감자캐기 체험행사는 부대행사로 4월 18일~19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대행사로 감자캐기 체험행사 4.18일, 4.19일 이틀간 열려
광활면 감자축제 개최일자 확정
올해에는 전라북도에서 추진하는 ‘시골마을 작은축제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하루만 진행되어 축제를 아쉬워하는 방문객들에게 좋은 볼거리와 유익한 체험행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가족단위 방문객,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감자밭에서 직접 호미로 캐는 감자수확 체험을 더하여 수확의 기쁨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예년에는 축제당일 하루만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감자판매부스가 운영되어, 맛도 좋고 영양도 일품인 광활햇감자를 구매하려는 관광객의 수요에 부응하지 못했으나 올해에는 이틀간 감자판매 부스를 운영하고 물량도 확대할 계획이어서 관광객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신광식 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와 감자캐기 체험을 연계하여 지평선광활햇감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로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창출 및 지역 이미지 제고와 지역주민들이 자긍심을 느낄수 있는 멋진 축제로 성장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슬 포슬한 맛이 일품인 광활감자 축제의 현장! 맛있는 감자도 맛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도 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 채워줄 광활감자축제는 4월 18일에 개최됩니다.(코로나 19로 축제가 취소됨을 알려드립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0년 02월 08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