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망상해변에서 만끽하는 여행의 자유,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강원도 동해시 지역호감도

동해 망상해변에서 만끽하는 여행의 자유


오토캠핑(auto camping)은 문자 그대로 자동차(auto)와 야영(camping)의 합성어로 ‘자동차를 이용한 숙박여행’ 쯤으로 해석할 수 있다. 호텔이나 콘도 등 정식 건축물이 아닌 캠핑 트레일러 따위의 간이 숙박시설을 활용해 자연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여행법. 오토캠핑이 보편화된 미국에서는 캠핑카나 캠핑 트레일러를 이용해 여행을 다니는 것이 흔한 일이지만, 아직 캠핑문화의 정착기인 한국에서는 SUV나 RV 등 레저용 차량, 텐트와 같은 야영 장비를 활용한 캠핑이 주를 이룬다. 다가오는 여름 더위를 떠나보낼 특별하고 자유로운 여행을 원하는 트래블피플에게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지 강원도 동해시의 망상해변을 추천한다.

                    
                

동해안 최대의 명사십리, 망상(望祥)

  • 넓은 명사십리 백사장과 옅은 초록색 해변을 배경으로 매해 여름마다 축제와 같은 휴가철을 맞는 망상해변

    넓은 명사십리 백사장과 옅은 초록색 해변을 배경으로 매해 여름마다 축제와 같은 휴가철을 맞는 망상해변

아름다운 해수욕장이 많기로 소문난 우리나라 동해안에서도 가장 넓은 동해시 망상해변. 하얗고 고운 모래가 십리를 펼쳐져 있다고 해서 명사십리라 불리는 이곳은 비단 바다와 백사장의 조화뿐만 아니라, 바다를 마주보고 자라는 수령 20여 년의 울창한 소나무 숲이 가진 완만한 곡선미에서도 그 특성을 찾을 수 있다. 가사문학의 거장인 송강 정철도 망상해변을 보고 극찬한 바 있다고 한다. 망상(望祥)이라는 명칭은 ‘좋은 일을 바라다’라는 뜻이며 정철의 시에서 지어진 것이다.

얕은 수심과 연녹색의 물빛, 그리고 평평하고 환한 백사장이 꼭 외국에만 있는 줄 생각했다면 아직 망상해변을 보지 못했다는 의미일 것이다. 실제로 망상해변은 어느 드라마나, 화보에서 볼 법한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묵호항에서 북쪽으로 3km 가량 떨어져 멀지 않으며 오랜 해수욕 명소인 만큼,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그만큼 인기가 있다. 게다가 넓은 면적 덕분에 피서 철에도 비교적 덜 북적인다. 또,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한여름에는 해변축제도 열려 휴가의 축제분위기도 한껏 즐길 수 있다.

 

망상에서 즐기는 자유, 오토캠핑리조트

  • 소나무 숲에서의 오토캠핑은 진정한 휴식을 가져다준다.

    1

  • 근심 걱정을 모두 날려줄 동해 풍경과 캐러반

    2

1

근심 걱정을 모두 날려줄 동해 풍경과 카라반

2

소나무 숲에서의 오토캠핑은 진정한 휴식을 가져다준다.

강원도 동해시의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국내에서 최초로 조성된 자동차 전용 캠핑장으로 시설 면에서도 자타 공인 국내 최고의 수준으로 인정받는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2002년 세계캠핑카라바닝대회가 열린 곳으로, 자연과 시설이 최적으로 어우러지는 레저 공간. 하지만 워낙 인기가 높아서 캠핑의 재미를 만끽하기 위해서는 다소의 수고를 감내해야 한다. 1년 내내 문을 여는 오토캠핑장은 10동인데, 100퍼센트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특히 휴가철인 매년 여름이면 캠퍼들과 야영객들이 몰려 치열하게 경쟁을 벌인다. 비수기에도 현장예약은 받지 않고 있어서 반드시 인터넷 예약을 거쳐야 하니 기억해 둘 것. 단, 가끔 당일 취소된 예약이 발생하는 운이 좋은 날엔 클럽 하우스의 예약전용 인터넷을 통해 어렵사리 캠핑장 이용의 행운을 거머쥘 수도 있다고 한다.
 
만약 캠핑장 예약에 실패했다고 해도 실망하긴 이르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오토캠핑장 외에도 카라반(캠핑카), 캐빈하우스(통나무집), 목조연립주택 ‘아메리칸 코테지(cottage)’ 등 자연 경관을 잘 살린 친환경 일반 숙박시설을 많이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가족단위 휴양객은 물론이고 기업체 및 단체, 대학생들의 연수나 MT 장소로도 적합하다. 워크숍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회의실과 컨벤션 센터도 유료로 운영 중이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망상 전통한옥도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숙박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통문화 프로그램 체험도 가능하다고 한다.

쾌적한 시설, 일석이조의 여행법

망상오토캠핑리조트를 운영하는 동해시 시설관리공단에서는 이용객들을 위해서 전기·수도시설, 공동취사장, 매점·식당, 카페테리아, 놀이터, 산책로 등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리조트 내 샤워시설과 화장실 등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 덕분에 어느 고급 휴양지 부럽지 않은 쾌적함과 여유 속에서 충분히 휴식과 레저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은 리조트 전용 해변을 갖추고 있어 휴양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 대부분의 해수욕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휴가철이라 할지라도, 동해안의 여유를 느긋하게 만끽할 수 있다. 망상해변과는 1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다양한 위락시설과 레포츠 시설이 운영 중이다.
 

  • 망상오토캠핑장은 망상해변과 가까울 뿐 아니라, 리조트 이용객들만을 위한 해변도 있어 한적함을 즐길 수 있다.

    망상오토캠핑장은 리조트 이용객들만을 위한 해변도 있어 한적함을 즐길 수 있다.

반복되는 일상과 복잡한 도회지를 떠나 자연의 품으로 뛰어드는 캠핑은 그만큼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여행 방식이다. 하지만 생활공간 자체를 이동시키는 오토캠핑의 특성 덕분에 망상오토캠핑리조트에서의 시간은 보통의 휴가와 다를 바 없는 쾌적함이 있다. 캠핑의 마력에 빠진 현대판 유목민으로서 아직 동해시 망상해변을 겪어보지 않았다면, 두 말 없이 올해는 동해로, 명사십리 해변을 따라 어느 때보다 바다 가까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망상해변의 고운 모래, 푸른 바다와 울창한 숲. 상상만 해도 하늘이 내린 풍경이라는 생각이 들죠? 트래블피플 여러분이 알고있는 아름다운 명사십리해변이 있다면 언제든 제보해주세요!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8년 08월 1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강원 동해시 지역호감도

동해 망상해변에서 만끽하는 여행의 자유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