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아이 “대한민국 들썩들썩 오늘은 여기” - 12월 추천 여행지,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트래블아이 “대한민국 들썩들썩 오늘은 여기” - 12월 추천 여행지


문화마케팅연구소가 서비스 제공하는 여행정보 플랫폼 트래블아이가 “대한민국 들썩들썩 오늘은 여기” 12월 추천 여행지를 선정 발표했다. 

                    
                

“대한민국 들썩들썩 오늘은 여기” 12월 추천 여행지_아듀 2019!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 타고 1박 2일 힐링여행

여행정보 플랫폼인 트래블아이, 상용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여행정보 사용자 빅데이터와 트래블투데이를 통해 제공되는 여행기사 반응도를 기초지수로 활용해 “대한민국 들썩들썩 오늘은 여기” 12월 추천 여행지를 선정했다.

트래블아이는 12월의 테마로 ‘아듀 2019!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 타고 1박 2일 힐링여행’을 추천 여행지를 선정 발표했고, 선정된 지역은 여수, 광양, 순천, 보성이 추천되었다. 이에 트래블아이에서는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의 숙박형 코스를 중심으로 따뜻한 남도여행으로 한해를 알차고 행복하게 보내는 것을 제안한다.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란?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는 정해진 시간대에 예정된 동선을 따라 버스로 이동하며 해당 관광지 내에서는 개별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자유롭게 여행하길 원하지만 장거리 자가 운전이 부담스러운 여행객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한 여행지 중간에 차량 이동하는 시간에 휴식을 하게 되니 여행의 피로감이 덜한 장점도 크다.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의 숙박형 코스는 '여수-광양'과 '순천-보성'을 선택할 수 있는데, '여수-광양' 코스는 12월 7일과 21일에 운행되고, '순천-보성' 코스는 12월 14일과 28일에 운행한다. 예약은 인터넷(http://www.namdoga.com/main)을 통해 할 수 있고, 요금은 6천원이다. 요금에는 중식과 관광시설 이용료는 포함되지 않으니 개인경비로 준비해야 한다.
 

1박 2일 '여수-광양' (12월 7일, 12월 21일)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숙박형 코스) : 여수-광양 노선표

(1일차) 10시 30분 여수엑스포역 :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 출발
- 11시 00분 이순신대교전망대 : 여수에서 광양을 잇는 이순신대교는 순수 우리 기술로 시공한 첫 현수교로 국내 최대, 세계4위 규모이다. '하늘과 바다 사이의 평행선' '철로 만든 하프'라고 불리울 정도로 웅장한 자태를 보이고 있다.
- 12시 00분 정병욱가옥, 망덕포구 (점심식사) : 가을 전어의 본고장 망덕포구 내 위치한 정병욱 가옥은 그의 부친이 양조장과 주택을 겸용해 온 보기 드문 건축물로 윤동주 시인의 친필유고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가 보관됐던 곳이다.
- 13시 40분 광양와인동굴 : 와인과 예술이 어우러진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와인동굴에는 세계와인의 전시판매 뿐만 아니라 미디어 파사드, 환상의 빛 터널, 트릭아트 포토존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15시 00분 장도전수관 : 칼집이 있는 작은 칼을 의미하는 장도에 대한 역사와 제조방법,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특히 광양 장도는 전국에서 알아주는 명품이었다고 한다.
- 16시 30분 서천변공원, 광양숯불구이갈비집 : 광양숯불구이갈비집이 즐비한 서천변에는 가을이면 코스모스 군락은 장관을 이루고, 매년 10월에는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가 열린다.
(1일차) 19시 00분 여수낭만포차거리 :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 도착

(2일차) 9시 30분 여수낭만포차거리 :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 출발
- 10시 00분 예술랜드 : 예술랜드는 국내 최대 테마형 3D트릭아트뮤지엄, 아름다운 조각이 가득한 조각공원, 여수 최대규모 인피니티풀, 그리고 전 객실 오션뷰인 리조트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조각공원의 전망대는 인생샷 포토존으로 유명하다.
- 12시 00분 여수수산시장 (점심식사) : 수산물 중심의 전통시장으로 활어는 물론 해풍에서 말린 고들고들한 마른고기와, 젓갈, 김치, 야채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한다.
- 13시 30분 장도근린공원 : GS칼텍스의 지역사회 공헌사업으로 예술의 섬, 장도근린공원이 조성된 이곳은 보행교량을 통해 이동하며, 섬 내부에는 예술가들의 창작스튜디오, 다목적 전시장, 다도해 정원, 전망데크 등이 있다.
- 14시 20분 소호동동다리 : 소호동 회센터에서 요트마리나까지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700여m의 나무데크 산책로인 소호동동다리는 여행의 여유로움을 더해준다.
- 15시 40분 오동도 : 오동도는 3천여그루의 동백나무가 섬 전체를 이루고 있다. 특히 오동도로 들어가는 방파제 길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고,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바 있을 만큼 운치있다.
(2일차) 17시 40분 여수엑스포역 :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 도착
 

1박 2일 '순천-보성' (12월 14일, 12월 28일)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숙박형 코스) : 순천-보성 노선표

(1일차) 10시 20분 순천역 :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 출발
- 11시 00분 태백산맥문학관 : 소설<태백산맥>의 첫 장면인 현부잣집과 소화의 집이 있는 제석산 끝자락에 위치한 태백산맥문학관은 소설의 주제의식을 형상화한 건축양식을 보여준다.
- 12시 30분 녹차골보성향토시장 (점심식사) :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선정된 녹차골보성향토시장은 고소하고 신선함이 가득한 맛의 육회비빔밥이 유명하며, 매주 토요일마다 다양한 문화공연 및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 13시 30분 제암산자연휴양림 : 제암산은 봄 철쭉, 가을 억새, 겨울 설화가 아름다운 곳이다. 날씨가 좋은 날은 무등산과 청정해역 득량만이 시원하게 내려다 보이고, 제암산 상단부에 억새꽃 군락은 인생샷에 적합하다.
- 16시 30분 태백산맥문학거리 : 일본식 건축양식이 반영된 독특한 형태의 한옥인 현부자집, 호텔급 여관이었던 남도여관, 전통 지주계층 가옥인 김범우의 집 등을 둘러보면 소설 <태백산맥>을 현실에서 마주하게 된다.
(1일차) 18시 00분 순천 조은프라자 앞 :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 도착

(2일차) 9시 30분 조은프라자 앞 :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 출발
- 10시 00분 순천드라마세트장 :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1960~80대의 서울 달동네의 모습을 생생하게 재연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영화·드라마 촬영장으로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가 이곳에서 촬영되었다,
- 11시 50분 순천만국가정원 (점심식사) : 순천만 보호를 위하여 도사동 일대 약112만㎡(34만 평)에 나무 505종 79만 주와 꽃 113종 315만 본이 식재하며 정원이 조성되었다.
- 14시 30분 낙안읍성 : 1895년까지 존속하였던 낙안군의 중심지로서 성곽과 내부 마을이 원형에 가깝게 보존되어 있어 역사적 가치가 높고, 현재 실제 주민들이 거주 중이다.
(2일차) 17시 00분 순천역 :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 도착
 

`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 주요 경유지 : 여수, 순천, 광양, 보성` 

12월의 추천 여행 지역으로 선정된 지역은 문화마케팅연구소가 트래블아이와 트래블투데이를 통해 12월 한 달간 관광마케팅을 지원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가 제안하는 12월 테마 키워드(남도바닷길 광역테마버스 타고 1박 2일 힐링여행)로 알차고 행복한 남도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트래블투데이 발행인 이호열

발행2019년 12월 0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새해 소원도 빌고, 축제도 즐기고, 진안 마이산 소원빛축제, 국내여행, 여행정보 새해 소원도 빌고, 축제도 즐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트래블아이 “대한민국 들썩들썩 오늘은 여기” - 12월 추천 여행지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