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포항 스틸아트페스티벌] 압도적인 규모의 불과 빛을 선보이는 용의 향연!,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2019포항 스틸아트페스티벌] 압도적인 규모의 불과 빛을 선보이는 용의 향연!


포항문화재단은 “환대의 도시 포항, 70개의 달, 만개의 불”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7일부터 9월 28일까지 22일간 영일대해수욕장, (구) 수협 냉동창고, 송도해수욕장, 그리고 꿈틀로 일원에서 포항 시승격 70년을 기념하고, 포항의 산업자원 “철”과 함께하는 예술제  「2019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구룡포의 구룡을 소재로 제작한 문화콘텐츠

  • 1

  • 2

1

2

압도적인 규모의 불과 빛을 선보이는 용의 향연(용 화염 발사장면)

이번 축제에는 그 동안 주간에 이뤄지던 축제를 야간시간 때까지 확대하여 더 많은 관람객과 소통하는 축제로 변모하고 있다. 스틸아트웨이쇼를 전년도 오후 3시에서  5시 30분부터로 오픈 시간대를 변경하며 하루 5천명 이상의 많은 인파들이 몰려 선선한 가을 밤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지난 4월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지역특화소재 개발사업에 선정된 의 공연은 압권 그 자체였다. 그 동안 포항에서 선보였던 포항문화재단 축제운영팀의 주제공연 중 가장 화려하고 거대한 임펙트를 주어 추석 휴일 첫날부터 마지막날까지 지속적으로 관객이 증가하는 등 새로운 영일대의 명물이 되었다.

2019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에서 첫 선을 보인 이번 공연은 3년간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주제공연을 같이 제작한 포항문화재단과 예술불꽃 화랑이 지난 5개월간 제작 역량이 집대성한 작품으로서, 포항의 설화를 바탕으로 높이 6m, 길이 15m의 철로 제작된 대형 용에 화염 및 연화 연출 등 포항만의 문화기술적 강점을 부각시킨 작품을 만들었다. 

지난 추석기간 중 10분간 진행되었던 불과 용 중심의 쇼를 9월 20일(금) 저녁 7시 30분 좀 더 입체적으로 꾸며 주제공연으로서의 완성도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전문 배우 4명과 포크레인 1대와 지게차 1대 그리고 50톤 크레인 등이 배우로 활약하며 그 동안 보았던 공연과는 전혀 다른 오직 포항에서만 볼 수 있는 압도적인 스펙타클한 무대와 감동을 느끼게 될 것이다.

주제공연은 구룡포의 구룡 설화 중 떨어진 한 마리의 용을 모티브로 제작하였다. 그 동안 포항문화재단과 예술불꽃 화랑이 보여주었던 현실적 상황과 환상적 스토리라인은 그대로 유지하되 세계관을 확장하여 신계와 인간계 그리고 그 중간에서 인간을 신으로 지켜주던 용이라는 기본 설정 아래, 인간이 점차 영리해지고 욕심이 많아지자 용들을 향해 총을 겨누고 신에게 도전을 하여 이에 분노한 신은 용을 다시 하늘로 복귀하라는 명령을 내리고 돌아오던 열 마리 용 중 하나는 총포에 맞아 죽음을 맞이한다. 천년이 지난 후 한 도시에 고철이 쌓여가고 한 소녀가 그 더미 속 꽃을 보고 다가가자 알을 발견하게 되고 그 알에서 용이 태어나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번 작품을 제작한 포항문화재단 축제운영팀장 신재민은 “우리 도시가 가지고 있는 산업 자원들이 문화로 한 단계 더 가치있게 보여줄 수 있는지에 대한 시험의 무대이다”면서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앞으로 우리 재단에서 진행되는 여러 축제들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타 도시 축제에 공연 작품을 판매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작품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설화를 바탕으로 현대와 이어지는 이야기를 만든 게 인상 깊네요. 이야기가 있는 공연은 어떤 감동을 선사할지 기대됩니다.

트래블투데이 문찬미 취재기자

발행2019년 09월 1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 일주일 앞두고 막바지 준비 ‘착착’ , 국내여행, 여행정보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2019포항 스틸아트페스티벌] 압도적인 규모의 불과 빛을 선보이는 용의 향연!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