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 꿈꿔본 새로운 도전, 안산에서 즐기는 무한매력의 레포츠,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기도 안산시 지역호감도

한번쯤 꿈꿔본 새로운 도전, 안산에서 즐기는 무한매력의 레포츠


예전에는 스포츠를 전문인이나 소수의 마니아층만 즐겼다면 이제는 보다 보편적이고 쉽게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까워졌다. 휴식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달라짐에 따라 여가시간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었고 더불어 레저산업도 더욱 활발하게 성장하였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각광받고 있는 것이 ‘레포츠’이다. 레포츠는 레저(leisure)와 스포츠(sports)의 합성어로 여가시간에 즐기면서 신체를 단련할 수 있는 활동을 말한다. 여기 안산은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인기 만점의 다양한 레포츠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안산에서 즐기는 레포츠 하나, 시화호 윈드서핑

시화호에서 선선한 바람에 몸을 맡기며 윈드서핑을 즐기고 있다.

가장 먼저 소개할 레포츠는 ‘윈드서핑’이다. 경기 안산시에는 아주 큰 인공호수가 있다. 무려 6년 반에 걸친 공사 끝에 만들어진 ‘시화호’이다. 시화호는 방조제 길이만 12.6km에 달하고, 호수면적은 6100ha(18,452,500평)인 거대한 인공호수로 안산과 화성 그리고 시흥에 걸쳐있다. 하지만 수질문제가 심각해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고안했는데, 결국 바닷길을 열어 해수호로 관리하는 방법을 택했고 수질개선과 동시에 전력을 생산해 낼 수 있게 되었다. 이곳은 세계적 규모의 조력발전소가 가동되고 있어 안산의 랜드마크라고 불리기도 한다.

철새 도래지, 육상 동식물의 서식지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레저스포츠가 발달하게 되었는데, 특히 윈드서핑을 즐기는 사람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윈드서핑이란 서핑보드에 돛을 세워 바람의 강약을 조절하며 파도를 타는 것으로 ‘수상레포츠의 꽃’으로 여겨진다. 노을이 예쁜 시화호에서 즐기는 윈드서핑은 장관을 이룬다.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달리는 물위의 질주. 시화호에서 즐겨보자!

 

안산에서 즐기는 레포츠 둘, 베르아델 승마장

1

2

3

푸른 들판에 뛰노는 건강한 말과 함께라면 누구든 승마의 매력이 푹 빠지게 된다.

‘다그닥~다그닥~’ 예로부터 귀족들만 즐기던 스포츠였던 승마. 이제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취미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베르아델 승마장은 당일치기 여행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인 대부도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 대부도 여행 코스로 빠지지 않는 명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 지역은 조선시대부터 말을 키우고 조련하던 곳으로 2005년에 문을 열었다. 지하에는 승마의 역사와 문화를 만나 볼 수 있는 ‘마(馬)역사관’이 있어 국내외 마구와 조각, 고서 등 말 관련 유물도 한 눈에 구경할 수 있다. 베르아델 승마장에서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일일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승마강좌도 배워볼 수 있다. 특히 심신장애, 사고나 질병으로 생긴 후유증, 주의력 결핍장애 등 치료를 목적으로 한 재활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 

 

안산에서 즐기는 레포츠 셋, 아일랜드 골프장

  • 1

  • 2

1

2

바다에 둘러 싸인 아일랜드 골프장은 다른 골프장과는 차원이 다른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대부도의 또 다른 명소인 아일랜드 골프장이다. 이곳은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 자연과 어울려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3면이 바다로 둘러 싸여있어 바다내음을 듬뿍 느끼는 최고의 환경을 자랑하기 때문. 이곳에서 치는 골프야말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최고의 레포츠라고 할 수 있다.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으니 평소 골프에 관심이 많았다면, 대부도 아일랜드 골프장을 주 무대로 잡는 것도 좋을 것. 그 어느 골프장보다도 천혜의 자연환경을 느끼며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안산에서 즐겨보는 레포츠를 살펴보았다. 상상 그 이상을 꿈꾸는 도시에서 즐기는 다양하고도 짜릿한 레포츠로 취미생활의 품격을 높여보는 것은 어떨까? 전국 최고의 녹지율을 자랑하는 도시 안산에서 서해바다의 물결과 함께 레포츠의 무한매력에 빠져보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안산이 이렇게 놀거리가 많은 곳이었다니 전혀 몰랐는걸요? 이번 주말은 당장 안산으로 가야겠어요~ 기분 좋은 취미생활이 생길 것 같네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0년 09월 0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경기 안산시 지역호감도

한번쯤 꿈꿔본 새로운 도전, 안산에서 즐기는 무한매력의 레포츠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