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페스티벌 메인 무대 오르는 대구 대표 포크뮤지션,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포크페스티벌 메인 무대 오르는 대구 대표 포크뮤지션


올해 5회를 맞는 대구 포크페스티벌(이사장:신홍식-7월26~28일 3일간 두류공원 코오롱 야외음악당). 한국 포크공연의 신기원을 이룬 이 행사는 대구를 ‘포크문화 1번지’로 만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을 통한 세대를 초월한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정상급 포크뮤지션과 지역의 정서를 대변하는 대구의 포크뮤지션이 이 페스티벌을 통해 서로 큰 공감대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어린이 물놀이장, 마술·버블쇼·난타 등 감성캠프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올해 출연할 대구 포크뮤지션들의 면면들을 보면 경북대 법대를 졸업한 엘리트로 한국적 정서를 잘 녹인 곡들로 유명해진 ‘김강주’, 소프라노 출신으로 가스펠, 재즈, 포크 등을 넘나드는 파워풀하고 매력적인 보컬라인을 자랑하는 ‘정은주’, 대구 포크페스티벌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활발한 공연활동을 하고 있는 신세대 싱어송라이터 ‘현설’, 국선 4회 입상의 서예가이며 라이브 포크가수로 30여년간 활동해 온 ‘엄덕수’, 기타리스트 김학수와 보컬리스트 최태식이 손을 잡은 어쿠스틱 듀오 ‘오늘하루’, 4인조 포크밴드로 대구를 중심으로 전국적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는 조재원이 이끄는 ‘라이브오’등의 뮤지션들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그동안 대구 포크페스티벌에서는 지역 포크뮤지션이 상대적으로 더욱 많이 본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는 강인원 총감독은 포크에는 지방과 서울이 따로 없음을 강조한다.

또한 유명한 포크와 유명하지 않는 포크란 이분법도 거부한다. 대구포크페스티벌, 이 무대에서만은 모든 뮤지션이 포크로 하나 됨을 재확인케 하는 것, 그게 이 페스티벌의 목표이자 염원이다.

이를 위해 지난 1년간 선별된 대구를 대표할만한 포크뮤지션 40명을 엄선했다.  향후 지역 포크뮤지션의 대표곡을 정상급 포크뮤지션이 서로 공유해 함께 부를 수 있는 기회도 확대할 방침이다. 이는 대구의 포크를 전국화 시키려는 의도이기도 하다.
 

  • 1

  • 2

1

2

2018년 포크 페스티벌 공연

 

거장과 함께 사인을 하는 지역 포크뮤지션들

그 일환으로 올해부터 참가하는 모든 <포크뮤지션이 포크페스티벌 헌정 현장 육필 사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당일 지역의 포크뮤지션들과 대선배급 뮤지션은 미리 마련된 대형 사인보드 액자에 사인과 함께 한국 포크 향후 100년을 위한 덕담을 남기게 된다.

3일간 현장에서 즉석 사인된 그 액자는 대구포크페스티벌의 대표적 상징물이 되며 향후 기념전시공간에 영원히 전시되게 된다. 2024년, 대구포크페스티벌이 10회를 맞을 때 한국 포크 65년사를 수놓은 대표적 포크 뮤지션의 체취가 사인 액자에 모두 오를 전망이다. 이들 사인 액자는 해당 뮤지션의 사진과 함께 합쳐져 명예의 전당 버전의 전시벽에 벽화톤으로 설치될 계획이다.

포크음악으로 세대 간 화합, 지역 간 화합을 이뤄나가는 대구포크페스티벌의 이열치열 성공 축제를 우리 모두는 기원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대구 치맥페스티벌이 끝난 후 그 여운이 가시기 전에 포크 페스티벌에도 참여해보세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07월 22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괴산을 핫하게!, ‘2024 괴산 빨간맛 페스티벌’ 24일 개막, 국내여행, 여행정보 괴산을 핫하게!, ‘2024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포크페스티벌 메인 무대 오르는 대구 대표 포크뮤지션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