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달서구
대구 달서구 한 눈에 다 보기
-
- 9월
- 34위
-
-
- 10월
- 44위
-
-
- 11월
- 66위
-
-
- 12월
- 11위
-
-
- 1월
- 50위
-
-
- 2월
- 62위
-
-
- 3월
- 45위
-
-
- 4월
- 46위
-
-
- 5월
- 37위
-
-
- 6월
- 22위
-
-
- 7월
- 34위
-
-
- 8월
- 42위
-
-
먹어보기찜,구이
삼겹살 구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삼겹살. 그래서 평범하지만 달서구에서 먹는 삼겹살은 다르다. 삼겹살과 비엔나소시지, 돼지 껍데기, 버섯, 감자 등을 모두 올리고 구우면 노릇노릇한 빗깔이 침을 넘어가게 한다. 여기서 특별한 달서구의 삼겹살 즐기기는 계란과 감자, 치즈를 불판에 녹여 함께 먹는 것이다. 하나씩 먹어도 맛있는 이 재료들이 조화를 이루면 더 이상 맛있는게 없다고 생각 될 정도로 맛있다.
깨알 정보 tip
삼겹살의 느끼함을 깨끗하게 마무리해주는 소주. 어느 술보다 삼겹살이랑 잘 어울리는 술은 소주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 둘을 함께 먹는 것은 그리 좋지 않다. 소주는 삼겹살이 가진 지방을 우리의 몸 속에서 합성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맛도 좋지만 건강하게 삼겹살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
먹어보기찜,구이
뭉티기
모름지기 대구에 왔으면 대구만의 음식을 먹어봐야 하는 법이다. 대구광역시의 대표적인 별미 중 하나는 바로 뭉티기라는 독특한 이름을 가진 육회다. 검붉은 빛깔을 띠는 고기는 한눈에 보기에도 싱싱한 것이 느껴진다. 접시를 뒤집어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차진 뭉티기의 점도는 놀라울 따름. 갓 담근 동치미와 샐러드 같은 상큼한 밑반찬들이 함께 나오니, 생고기 특유의 비릿하고 느끼한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깨알 정보 tip
뭉텅뭉텅 썰어내었다 하여 뭉티기라 불리는 육회는 다른 지역에서는 맛볼 수 없는 대구광역시만의 별미다. 등골과 생간, 천엽 등의 쉽게 맛보기 힘든 부위들도 뭉티기의 밑반찬으로 턱턱 제공되니, 이것이 뭉티기를 맛보는 또 하나의 재미라고 할 수 있겠다.
-
먹어보기찜,구이
조개구이
달서구에는 유독 조개구이 전문점들이 많아, 대합과 가리비, 키조개, 동죽, 응피, 참조개, 돌조개와 같은 다양한 조개류를 맛볼 수 있다. 번데기와 고동, 파전, 오이를 비롯한 다양한 찬에도 눈이 휘둥그레지는데, 산지에서 맛보는 것 못지않은 조개의 양도 놀랍다. 잘 익은 조개가 내는 냄새에 침이 꿀꺽 넘어가는 가운데, 고소하면서도 은근히 짭짤한 조개구이는 깊은 맛을 낸다.
깨알 정보 tip
조개는 혈당 지수와 칼로리가 낮은 한편으로 꼭 필요한 수분과 양질의 단백질, 그리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 피로와 빈혈을 낫게 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조개는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
먹어보기찜,구이
소막창구이
얼렸던 것을 해동시켜 내어주는 다른 지역과는 달리 한 번 삶아져서 나오는 대구광역시에서 맛볼 수 있는 소 막창은 ‘대구 소 막창’이라는 간판을 단 소 막창 전문점이 전국 각지에 퍼져 있을 만큼 유명하다. 쪽파와 고추를 썰어 넣은 묽은 막장은 대구에서 맛볼 수 있는 소 막창만의 묘미. 소 막창 구이는 대구를 대표하는 10가지 맛 중 하나로 선정되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음식이다.
깨알 정보tip
돼지 막창은 창자의 마지막 부위를 말하는 것이나, 소 막창은 소의 4번째 위를 이르는 말이다. 쭈글쭈글하게 생긴 생김새가 특징인 소 막창은 탕과 전골, 구이와 튀김 등에 다양하게 사용되는 식재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