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찬란 빛으로의 여행, 목포야경시티투어!,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남도 목포시 지역호감도

오색찬란 빛으로의 여행, 목포야경시티투어!


남도에서도 서남단에 위치한 목포는 항구도시답게 올망졸망 모여있는 각종 섬과 함께 푸른 빛깔 바다가 인접해 있다. ‘목포’ 하면 왜인지 모르게 애잔하고 구슬픈 구석이 있다. 마치 애련과 비수에 한껏 젖어든 여인의 모습 같다고 할까. 아마도 그건 ‘목포의 눈물’이나 ‘영산강아 말해다오’ 같은 노랫말 때문일 수도 있을 터. 그러나 천만의 말씀. 항구도시 목포는 상상 이상으로 유쾌하고 활기차다. 유달산과 영산강을 품에 안은 목포, 그리고 이곳의 밤은 더욱 특별하다. 여느 도심지의 야경 못지않게 찬란한 모습을 간직한 목포! 오늘은 목포의 밤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시티투어를 체험해 보자. [트래블투데이]가 전하는 목포야경시티투어 이야기, 지금 시작해 본다. 

                    
                

반짝반짝 빛이 춤을 춰요! 목포야경시티투어

밤에도 달려라 달려! 목포야경시티투어 버스 

목포역 출발, 북항회타운, 빛의 거리, 유달산, 신안비치호텔, 삼학도, 갓바위문화타운, 갓바위해상보행교, 춤추는 바다분수, 만남의 폭포 등을 거쳐 다시 목포역으로 돌아오는 목포야경시티투어는 상상 이상의 멋진 감동을 선사한다.
 
4월부터 11월까지 운행되며 4월~5월, 9~11월에는 금요일과 토요일 운행되며 7~8월에는 월요일과 일요일을 제외한 요일 모두 운행된다. 운행시간 또한 월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자. 필히 사전예약을 하는 것이 원칙이나 부득이하게 예약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출발시각에 맞춰 탑승 장소에 도착하면 남은 좌석이 있을 경우 탑승이 가능하다고 하니 알아둘 것!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목포의 꿈같고도 아름다운 목포야경시티투어를 시작해볼까.
 

  • 1

  • 2

1

근사한 풍경의 목포대교 아래 펼쳐진 북항회타운

2

터널식 루미나리에가 돋보이는 빛의거리

목포의 밤, 여기저기서 오색의 빛들이 일렁이기 시작해 목포의 밤을 아름답게 수놓는 다채로운 빛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목포역에서 출발한 시티투어 버스는 북항회타운을 지나 빛의 거리에 도착한다. 빛의 거리라, 이름만 들어도 어떤 근사한 야경이 펼쳐질지 무척이나 기대되지 않는가. 목포의 밤하늘 아래 펼쳐진 거리 전체가 형형색색의 빛과 조명으로 반짝이기 시작한다. 마치 오색가루를 뿌려 놓은 듯 구도심 상가 거리 전체가 반짝이는 모습이란, 두 눈으로 보지 않고서는 절대 공감할 수 없다. 특히 이곳의 포인트는 빛으로 물든 터널식 루미나리에! 눈으로 다 담기에도 부족할 만큼의 화려하고도 멋진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목포의 명산, 유달산의 야경

다음 이동 장소는 목포의 가장 유명한 산으로 손꼽히는, 목포의 산 하면 단번에 떠오르는 유달산이다. 각종 기암괴석으로 비경을 연출하는 유달산은 특히 정상에 올라섰을 때 그 진면목을 실감할 수 있다. 오밀조밀 밀집해 있는 다도해의 풍광과 함께 너른 바다를 오가는 작은 배들의 모습이 참으로 평화롭고도 아름답기 때문.
 

신비로운 전설을 품에 안은 삼학도

유달산에서의 장관을 뒤로하고 다음으로 향한 장소는 삼학도. 세 처녀의 이루지 못한 비련의 사랑을 간직한 이곳은 그 유래부터 남다르다. 유달산에서 수도 중이었던 한 청년을 마음에 품은 세 여인이 끝내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상사병에 걸려 죽게 된 후 학이 되었다고. 그리하여 세 개의 섬이 생겨나게 되었으니 바로 지금의 ‘삼학도’라는 신비로운 전설이 전해진다. 신비의 섬 삼학도는 밤이 되면 그만의 신비로움을 더욱 자랑한다.
 

  • 3

  • 4

3

목포의 문화예술이 빛나는, 갓바위문화예술타운 

4

밤에는 근사한 야경과 함께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없다.

삼학도의 밤을 품은 버스는 다시 씽씽 달려 갓바위문화타운에 도착한다. 목포의 문화와 예술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이자 밤에는 화려한 야경을 뽐내는 드라이브 코스이기도 하다니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드라이브를 해 보는 것도 좋겠다.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목포의 빛들. 이어지는 곳에서는 어떤 멋진 모습이 펼쳐질지 궁금하다.
 

  • 5

  • 6

5

빛과 음악, 물 그리고 사연이 펼쳐지는 춤추는 바다분수  

6

세계 최초 초대형 해상음악분수라니 더욱 볼만한 가치가 있다.

도착한 곳은 이번 목포 야경시티투어의 백미라 해도 과언이 아닌 목포의 자랑, 춤추는 바다분수다. 목포의 바다 위 워터스크린에 펼쳐지는 진솔한 사연들, 그리고 여기에 감미로운 선율과 화려한 빛, 시원한 물줄기까지 더해져 근사한 풍경 아니 공연이 연출되기 때문. 특히 세계 최초 초대형 해상음악분수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니 진짜 아름다운 야경을 보고 싶은 트래블피플이라면 절대 놓치지 말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목포의 새로운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목포야경시티투어! 도전해 보세요! 사진에서 봤던 이상의 감동이 바다처럼 밀려올 테니까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1월 1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흥국사,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전남 목포시 지역호감도

오색찬란 빛으로의 여행, 목포야경시티투어!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