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가장 여행이 필요한 시기,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HOT-i

인생에 가장 여행이 필요한 시기


누구나 한 번쯤은 꿈을 꾸었던 적이 있다. 가보고 싶지만 쉽게 가지 못하는 곳에 대한 꿈. 그곳에 대한 막연한 동경까지. 우리 인생에서 여행이 차지하는 비중은 얼마나 될까. 아마 여행에 대해 가진 의미나 생각은 상대적이기 때문에 뭐라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확실한 건 단 하나, 우리 인생에 있어 여행은 꼭 필요하다는 것이다.

                    
                

육십세에 저세상에서 날 데리러 오거든, 아직은 할 게 많아 못 간다고 전해라 칠십세에 저 세상에서 날 데리러 오거든, 예쁜 곳 너무 많아 못 간다고 전해라 팔십세에 저 세상에서 날 데리러 오거든, 아직도 갈 곳 많아 못 간다고 전해라 구십세에 저 세상에서 날 데리러 오거든, 세상 여행 끝낸 후에 간다고 전해라
 
원곡은 이애란의 ‘100세 인생’으로 말 그대로 100세 인생을 소망하는 노래이다. 우리의 인생에서 ‘장수’가 중요한 만큼 ‘여행’ 또한 빠질 수 없다. 오랜 시간 동안 아무리 많은 곳을 여행했다 하더라도 아직도 가봐야 할 곳이, 너무나 많다. 그래서 늘 여행은 새롭고 설렌다. 특히, 우리나라 곳곳에는 가볼 만 한 곳이 참 많다. 외국의 어느 멋진 명소보다 우리나라의 숨겨진 명소들이 더 멋지고 아름답다는 걸 아직 많은 사람이 모른다는 게 아쉬울 뿐.
 
그래서 국내의 아름다운 곳들을 찾아 떠나는 여행은 늘 설레고 벅차다. 특히 어렸을 때 떠난 여행은 더 그렇다. 엄마 아빠 손 잡고 쫄래쫄래 따라다니던 여행은 유독 더 기억에 많이 남는다. 아마도 어린 시절의 순수함이, 때 묻지 않은 동심이 함께여서가 아닐까. 만약, 지금 여러분에게 아이가 있다면, 방학을 이용해 근교의 박물관이나 전시관을 찾아보자. 트래블아이가 소개하는 국내 곳곳의 이색박물관, 전시관과 함께한다면 더욱 특별한 추억이 될 것.
 
더 빠르게, 더 급하게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여행을 떠나기란 결코 쉽지는 않다. 그런데도 가족, 친구, 애인과 떠나는 여행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즐겁고 행복하다. 시간 나는 대로, 틈나는 대로 무작정 여행을 가다 보면, 어느새 여행은 일상이 된다. 일상 속 여행은 충전이고 활력이다. 특별할 것 없는 일상을 빛나게 해주니 말이다.

그래서 여행은 늘 필요하다.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괜찮다. 매 순간, 매 공간 ‘여행’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거야말로 진짜 멋진 인생 아닐까. 앞으로 트래블아이가 여러분의 등대가 되어, 더 빛나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떠나기 전에는 설렘이 가득! 돌아온 후에는 뿌듯함이 가득! ‘여행’은 언제든, 어디서든 늘 옳아요! 올 한해 트래블피플이 꿈꾸는 여행지는 어디인가요? 

트래블투데이 박옥란 편집국장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5월 첫 주말, 익산 서동축제에서 추억 만들어 볼까!, 국내여행, 여행정보 5월 첫 주말, 익산 서동축제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트래블투데이 HOT-i

인생에 가장 여행이 필요한 시기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