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는 곳, 제주 선녀와 나무꾼 테마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지역호감도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는 곳, 제주 선녀와 나무꾼 테마공원


비교적 무난하게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여행 키워드는 뭘까? 맛집, 휴식, 꽃놀이 등 여럿 꼽을 수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바로 ‘추억’이다. 다르긴 달라도 누구나 가슴 깊은 곳에 소중한 추억 하나쯤은 안고 살 테니 말이다. 특히 여러 세대가 함께하는 여행에서는 과거의 생활을 소재로 서로 공감하고 추억하는 일이 좋은 체험 거리가 된다. 어떤 이는 너무 뻔해서 갈 곳이 없다고, 또 어떤 이는 너무 많아서 고를 수가 없다고 하는 제주의 관광지 중에도 어른들의 구미를 당기는 곳이 하나 있으니, 그 이름도 정다운 ‘선녀와 나무꾼’ 테마공원이다.

                    
                

추억을 더듬으러 가는 길

  • 선녀와 나무꾼 테마공원 야외정원. 야자수와 돌하르방이 제주의 분위기를 제대로 뿜어낸다.

제주도에 갈 때마다 성산일출봉, 우도, 한라산, 천지연폭포만 찍고 오는 시대는 갔다. 저가 항공 덕에 내륙에서 제주로 향하는 하늘길이 더욱 가까워졌기 때문에 이제는 구석구석 제주의 매력을 탐험해야 할 때. 특히 제주는 신통방통 다채로운 박물관과 공원이 많기로 소문이 난 터, 그중에서 오늘은 추억을 곱씹을 ‘선녀와 나무꾼’ 테마공원을 소개하려 한다. 제주국제공항에서 97번 번영로를 따라 남동쪽으로 내려오다 보면 알밤오름, 윗밤오름, 당오름, 거친오름 등 울룩불룩 솟은 오름이 인상적인 조천읍 선흘리에 닿게 된다. 크고 작은 오름들 가운데 세계자연유산 거문오름이 있는 곳이다. 선녀와 나무꾼은 선흘리에 들어서는 입구쯤에 자리해 있으며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는 테마로 꾸며져 있다. 약 2만여 평의 대지를 바탕으로 실내 건물만 3천여 평, 나머지 공간은 인공정원과 옛 도심재현 세트로 이루어졌다.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타임머신을 탔거나, 시대극 안으로 들어온 듯 과거로 돌아가는 여행이 시작된다.

 

어떤 추억들이 기다리고 있을까?

  • 추억의 교실체험관. 교실 가득 들어찬 아이들을 한 명 한 명 돌아가며 구경해도 재미있다.

먼저 실내 공간부터 살펴보면 북적이는 옛 저잣거리를 재현한 장터거리, 집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달동네 마을을 더불어 어부생활관, 민속박물관, 농업박물관, 학교재현관 등이 추억 여행을 인도한다. 특히 나무판자 바닥과 커다란 난로, 아담한 책걸상이 그대로 남아있는 학교재현관은 수십 년 전 어린 시절을 보낸 어른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세월이 흘러도 기억에 선명한 그 시절의 교복을 입어보는 체험도 가능하다. 젊은 세대들은 TV에서나 봤을 옛날 교복이다. 부모님과 같은 교복을 입고서 추억을 통해 또 다른 추억을 만들어볼 수도 있겠다. 팻말을 보는 순간 일동 긴장에 빠지게 하는 ‘공포의 집’도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함께 뭉쳐 즐겨볼 만하고 팽이, 딱지, 그네 등 ‘민속놀이 한마당’은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알맞다. 또한 선녀와 나무꾼 테마공원은 실내시설이 많은 편이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관람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되겠다.

 

생생한 옛 모습 속에 즐거움이

  • 1

  • 2

  • 1

    옛 서울역 건물 모형과 철길을 재현한 모습. 만화 "은하철도999"의 주인공들도 보인다.
  • 2

    추억의 내무반은 아버지들의 옛 기억을 자극할 공간. 익살맞은 표정들이 일품이다.

실외에 마련된 옛 도심재현 세트는 굉장히 실감 나게 꾸며져 있어 드라마 촬영장을 방불케 한다. 옛 서울역 건물과 철도 모형이 그대로 옮겨온 듯 시간을 거슬러 세워져, 금방 기적을 울리며 열차가 출발할 것 같은 착각이 들 수도 있겠다. 추억의 내무반 역시 군부대의 입구부터 생활관 내부까지 세세하게 표현했다. 모든 재현세트장 내에는 그 시절을 살던 사람들이 생동감 있는 표정을 하고 있어 관람하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물론 만들어진 인형이지만, 당시의 상황을 무엇보다 생생하게 전달한다. 익살맞은 얼굴을 보면서 추억도 뚜렷해진다. 추억을 떠올리고 또 체험할 수 있는 선녀와 나무꾼 테마파크는 옛 풍경이 생소한 어린이들도 흥미롭게 둘러볼 만하다. 과거를 아는 것은 무엇보다 교육적으로 유익할 뿐 아니라, 부모와 조부모 그리고 국가의 지난날이 어땠는지를 알고 공감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역사 이해의 첫 발걸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족 나들이로 제주를 찾았다면, 고리타분한 박물관은 사양이라면 이곳을 추천한다. 입장료가 있지만, 타임머신을 타는 가격으로는 기꺼이 지불할 만하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제주 선녀와 나무꾼 테마파크를 둘러본 후 세계자연유산이자, 제주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거문오름에 올라보는 것도 좋은 코스입니다!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1년 05월 03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제주 제주시 지역호감도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는 곳, 제주 선녀와 나무꾼 테마공원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