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겨울밤 화려한 꽃과 불빛의 향연, 고양호수꽃빛축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기도 고양시 지역호감도

긴 겨울밤 화려한 꽃과 불빛의 향연, 고양호수꽃빛축제


겨울하면 무엇이 먼저 떠오르는가? 추위는 모두가 생각할 테니 잠시 접어두자. 긴 밤, 따뜻한 음식들, 낭만 있는 바다, 크리스마스... 잠깐, 긴 밤? 그래서 겨울을 떠올리게 하는 긴 밤에 착안한 축제가 있다. 수도권 최대의 호수공원인 고양호수공원에서 진행하는 고양호수꽃빛축제가 그것. 지난해 처음 진행한 이후 높은 호응을 얻었고, 올해 제2회 축제가 열리게 되었다. 호수 위 반짝이는 불빛의 축제. 생각만 해도 설레는 호수공원에서의 꽃빛축제를 [트래블아이]가 추천한다. 

                    
                

화려한 빛의 향연, 고양호수꽃빛축제 

고양시의 자랑, 호수와 꽃이 만났다. 고양호수꽃빛축제

고양 혹은 일산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호수, 그다음이 꽃이다. 특히 고양의 자랑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제적인 화훼 박람회로 이름이 높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겨울철 축제는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호수와 꽃을 결합한 고양호수꽃빛축제가 생겨나게 되었다. 길어진 겨울밤을 이용해 호수에 은은하게 비치는 불빛들, 거기에 꽃을 이용한 여러 LED 조명과 조형물 등 고양호수꽃빛축제는 다른 지역의 빛 축제와 확연히 다른 차별화에 성공했다. 지난 1회 축제에 무려 25만 명이 다녀가는 등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무엇보다 축제에 참가한 개개인의 SNS를 통한 자발적 홍보가 이 축제의 성공 요인이기도 했다. 

 

발걸음이 닿는 모든 곳이 추억이 된다, 각종 포토존 

다양한 이미지가 불빛으로 다시 태어나는 곳, 이곳은 어디나 포토존이다. 

고양호수꽃빛축제는 다양한 포토존을 운영한다. 케이크를 비롯, 꽃, 악기, 트리 등 다양한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겨보는 것도 좋겠다. 사실 포토존이 아니더라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화려한 불빛들 덕에 모든 곳이 포토존이기도 하다. 더구나 호수공원 자체가 훌륭한 포토존이기도 하다. 감히 자연의 아름다움에 비할 수 있는 것은 없지만, 사람이 만들어낸 인위적인 것들도 꼭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고양호수꽃빛축제에서 느낄 수 있다.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도시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곳, 고양호수꽃빛축제는 화려한 도시 고양의 대표 축제로 점점 자리 잡고 있다. 

 

다양한 니즈(Needs)를 만족시켜 주는 곳!

  • 1

  • 2

1

낭만과 분위기, 고양호수꽃빛축제에선 그 둘 다 잡을 수 있다. 

2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은 이 축제의 흥을 더욱 살아나게 한다. 

고양호수꽃빛축제는 기본적으로 화려한 빛과 함께 다양한 공연을 즐기는 축제지만 그것만으로는 뭔가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사람들이 먹거리와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축제 장소 곳곳에 펼쳐진 추억의 먹거리와 카페, 레스토랑 등을 이용할 수 있고, 꽃을 이용한 빛 퍼포먼스 쇼도 준비되어 있다. 또 개막 첫 주 주말과 크리스마스 이브, 연말인 12월 31일에는 화려한 불꽃놀이 등 놓치기 아까운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는 주로 야외에서 진행되지만 꽃전시관에서도 꽃빛 정원 등 디지털 아트 전시와 주간뿐 아니라 야간에도 아이들을 위한 실내 놀이터가 운영된다. 

 

온 가족의 행복한 시간 

특별한 날엔 더더욱 화려해진다. 고양호수꽃빛축제는 고양시의 대표 축제로 성장하고 있다. 

12월 16일에 시작되는 ‘고양호수꽃빛축제 2016’은 2017년 1월 8일까지 24일간 고양꽃전시관 광장과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펼쳐진다. 오전에는 주로 어린이를 위한 공연 위주로 펼쳐지며 현재 교육방송에서 인기리에 방영되는 뮤지컬 ‘뚜앙’과 ‘방귀대장 뿡뿡이’ 공연과 함께 에어바운스가 설치된 실내놀이터, 꽃빛 동화나라, LED 디지털아트를 감상할 수 있고, 저녁 6시부터는 본격적으로 꽃빛축제가 열린다. 꽃을 이용한 조형물과 꽃빛 터널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포토존이고,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레이저쇼와 익스트림 마샬아츠(역동적인 무술, 무도) 공연, LED봉을 이용한 공연, 그리고 다양한 공연팀이 선보이는 신한류 공연 등이 펼쳐진다. 어린이에겐 동심을, 어른에겐 추억을, 연인에겐 낭만을 선물하는 이곳은 축제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환하게 밝혀준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 로얄오차드 버라이어티

    [여행선물] 로얄오차드 버라이어티

    트래블피플의 여행길 ‘힐링메이트’가 되어 줄 마법사! 트래블피플의 기분에 따라, 무려 열 가지의 마법을 선사하는 ‘로얄오차드’를 소개합니다. 차 한 잔의 여유가 가져다 줄 마법 같은 변화, 향과 맛까지 좋은 '로얄오차드'로 기분 좋은 순간이 가득한 여행길을 꿈꿔보시길 기원합니다~^^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01월 14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보성 - 득량만바다낚시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보성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경기 고양시 지역호감도

긴 겨울밤 화려한 꽃과 불빛의 향연, 고양호수꽃빛축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